뉴비가 아닌 중수이상의 고수분들은 조용히 백스페이스 눌러주세요~

 

 

 

철저하게 PVP 입문자분들을 위한 TIP 입니다

 

개인마다 다르겠으나 주관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갔으므로 틀린 것이 있으면 가차없이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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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시대상이란??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자신 점사하고있는 대상 이외의 다른 대상을 주시잡고 무엇을 하는지 관찰하는 것입니다.

위 그림을 보면 자신이 공격하고 있는 대상은 <공격대원의 훈련용 허수아비>이고

주시대상은 오른쪽의 <훈련용 허수아비>로 잡아뒀습니다

 

실제 전투중엔 주시대상의 버프 및 디버프/ 캐스팅바가 이름표 아래 표시되어 확인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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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시대상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또 어떻게 활용하나요?

주시대상 설정법은 크게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3개그림중 맨 윗그림처럼 주시대상 메크로를 만들어놓는 방법과

투기장에선 글라디우스(2번째 그림)에 주시대상을 마우스로 우클릭 하면 됩니다.

혹은 단축키 설정에 주시대상 키를 설정하셔도되요

 

차~암 쉽죠?

 

그럼 이걸 해서 뭐하나? 어떻게 활용하냐!?

 

 

맨 아래 그림처럼 메크로를 만듭니다 (사냥꾼의 산탄 사격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stopcasting
#showtooltip 스킬이름
/cast [@focus,exists][@target] 스킬이름

 

위 메크로를 만들고 뒤에 스킬이름만 바꾸시면 됩니다 (그럼 메크로 아이콘모양이 해당스킬 모양으로 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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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걸 해서 뭐가 좋나요?? 단축키만 늘어나는데?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전투 중에는 이래저래 바쁩니다

내가 쿨기를 무엇을 가지고 있고 언제 써야하는가? 상대 쿨기는 뭐가 남았고 어떻게 대응해야하는가?

등등 여러가지를 생각해야합니다.

 

특히 입문자분들은 전투상황이 시야에 잘안들어오고 어버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시대상 메크로는 조금이라도 수고를 덜고(타겟변경) 효율성(딜)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해를 돕도록 위 그림을 실제 전투 상황이라 가정하고 설명해보겠습니다

 

첫번째부터 세번째 그림까지 주시대상에게 산탄-얼덫 으로 이어지는 메즈상황을 보여줍니다

2:2 혹은 3:3 투기장 상황에서 힐러를 메즈하고 딜러를 까서 죽인다는 상황이라고 가정할때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특별히 타겟변경 없이 죽이려는 대상에게 계속 딜을 하면서

주시대상 메크로를 이용하여 메즈를 연계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만약 주시대상 메크로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대상을 메즈하려는 사람한테 바꿔서 산탄 얼덫을 쏘고

다시 죽이려는 대상으로 바꿔서 패야합니다.

그러다 대상을 바꾸는게 늦어서 산탄 얼덫 대상에게 기본공격이라도 한방 나가는 경우에는 메즈도 풀려

이도 저도 아닌 상황이 연출 되기도 합니다

불편한건 둘째 치더라도 메즈를 하려고 대상을 바꾸는 몇초의 시간동안 상당한 딜로스가 발생하게됩니다

 

주시대상 메크로를 이용함으로써 딜로스를 줄이고 편의성을 높일 수 있기에

PVP입문자들에겐 필수적으로 익혀야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주시대상메크로를 만들면 필연적으로 단축키가 늘어날수 밖에 없습니다.

단축키를 단시간에 늘려서 손에 익히려면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고 실전경험을 통해 많은 연습을 필요로 합니다.

 

주시대상 메크로를 단축키 설정하는데 있어 개인적으로 중요하다 생각되는 점은

'일관성' 입니다.

 

저같은 경우 Shift 키로 조합하는게 편하다 느껴 이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만약 산탄 단축키가 R 이라면 주시산탄 단축키는 시프트+R

침묵의 사격 단축키가 Q 라면 주시침사는 시프트+Q

 

이런식으로 단축키의 '일관성'이 있어야 적응하는데 편합니다

 

개인적으로 편한 단축키는 다를수 있으므로 반대로 하셔도 되고 알트나 컨트롤을 활용하셔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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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법사를 예로 들어보면

숲거미를 주시잡아두고 주시 양변+대상 동결!

투메즈 상황을 연출하실수 있다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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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좁밥이지만 입문자분들에게 조그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줄진 흥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