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4-10 12:10
조회: 9,592
추천: 49
안습 공대장에서 좀 더 나은 공대장으로 탈바꿈해보자!저번에 팁게에 글 싸질러서 추천 가져간 맥주/코코아한잔의여유입니다. 요즘에는 인벤 렙업을 멈출 수 없네요. 이놈의 인벤중독!
이번에는 공대장을 잡는 사람들이 어떻게 해야 좀 더 공장질을 잘 할 수 있을지 말씀을 드릴 생각입니다. 이 글은 역시 다른 팁과 마찬가지로 초보들을 위한 글이니, 이미 공장 확고신 분들은 댓글달아주세요.
1. 공대장? 그걸 왜하나요? 공대장을 잡는다...........좋게 말하면 '내가 사람들을 모아 이끌어 나간다!'라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왜 사람들이 공대장을 안 잡으려고 할까요? 공대장에게는 위에서 말한 자부심, 내가 가고 싶어하는 케릭으로 갈 수 있는 기회, 그리고 아이템 같은 것도 먹을 수 있는 기회 등등 좋은 점이 많은데 말이죠.
우선적으로 파티를 모으는 것 자체가 어렵죠. 다른사람은 "xx직업 손요' 하고 참여하면 그만입니다. 오프해도 다 모였으니 출발하자는 말이 떨어지면 그때 접속해도 됩니다. 하지만 공대장은 10인이면 10명을 25인이면 25인을 모으는 동안 다른것도 못하므로 시간도 많이 뺏기고, 다 모았다손 치더라도 파티창을 안 봐 끝까지 접속 안하는 사람도 있죠. 게다가 마이크로 불러도 겜톡같은데에도 접속 안한 사람때문에 전투준비에서 '아니오'를 누르게 하거나 "아무것도 누르지 마세요"하며 접속 안한 사람들을 색출해야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진행하면서 공략 따지는 사람, 공략과는 다르게 하는 사람들 때문에 열받고, 잘하면 본전, 못하면 막장공대장 소리만 듣게 되니 공대장을 잡는 사람이 줄어들게 됩니다.
2. 그래도 내가 레이드 면역직업이라 모아야겠다면.......... 특히 저와 같이 판금딜 키우는 사람들이면 약 90%의 확률로 자신이 공대장을 잡게 됩니다. 간혹가다 다른 공대에서 구하기는 하지만, 항상 다른 공대가 한개 더 있어 먼저 그 공대에 들어가 있는 경우도 부지기수입니다. 그리고 꼭 어떻게 들어온 팟은 출발도 못하고 쫑납니다. (징기를 구하는 팟에 들어가본게 4번인데, 2번은 들어간 팟은 쫑나고, 다른 팟만 출발하더군요......)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분노하며, 내가 공대를 모아야지!!!!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단 공대를 모으는 것 자체가 문제가 되죠. 요즘은 템렙, 경험(또는 업적), 주사위팟인지 골드팟인지, 몇시간 진행할 것인지, 필요한 직업이 어떤 것인지 여러가지 문제에 봉착하게 됩니다.
3. 결심했으니 그래도 모아보자! 결심을 했다면 모아야겠죠? 그럼 어떻게 모을까요?
<글로 배우는 팟>검날 헤딩팟 348이상 마부보석 필수, 공략 최소 읽어보신 분, 영약 2탐 올분1000 탱2/딜4/힐3 모집합니다. 노겜톡or겜톡 가능자 환영 제가 모으는 팟이니 직접 홍보도 할 겸 예문을 들어보겠습니다.(그러니깐 노르호드로 넘어와서 탱/힐 노예좀 해달란 말입니다. 안모이잖아요.)
ⓐ<글로 배우는 팟>은 그냥 제가 파티 이름을 만든겁니다. 안써도 무방합니다가 아니라 쓸 필요 없어요, 사실...... ⓑ검날 헤딩팟: 검은날개 강림지 던전을 헤딩하러 가겠다는 것입니다. 경험이 없는 사람들은 이런 팟으로 가시면 되시겠고요, ⓒ348이상: 아이템 평균 레벨을 말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아이템 평균 레벨은 착용한 아이템 기준입니다. 즉 은행이나 인벤토리에 있는 템렙만 높은 아이템들은 제외합니다. ⓓ마부보석 필수: 마부와 보석을 반드시 하고 오라는 말입니다. 헤딩팟인 경우 마부와 보석을 한것과 안한 것이 차이가 나죠. ⓔ공략 최소 읽어보신 분: 최소한 인벤이나 메카에서 공략의 기초적인 것은 알고 오라는 말입니다. ⓕ영약 2탐: 여기서 영약은 주로 연금술을 배우지 않고, 길드 스킬로 영약 시간이 증가하지 않은 것을 말합니다. 즉 1시간 지속 영약이죠. ⓖ올분1000: 골드 팟인데 모두에게 분배한다는 말입니다. 아이템 경매 시작가격은 1000골이라는 것이고요.(골드팟에 대한 것은 저의 레이드 입찰룰 게시물을 확인하세요.) ⓗ탱2/딜4/힐3: 탱커2명, 딜러4명, 힐러3명 필요합니다. 라는 의미입니다. ⓘ노겜톡or겜톡 가능자 환영: 제가 마이크가 없어서 이런 말을 덧붙인 겁니다. 보통은 이런거 안씁니다.
이런 식으로 공대원을 모집합니다.
4. 모이기 시작했네? 파티창에 공대원 모집글을 올렸더니 (파티찾기 애드온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사용법은 애드온 찾으면 나와있어요)한두명씩 모이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신경을 안 썼더니 이런 참사가?? 탱커2명 모이고 딜러3명 모이고 힐러 3명 모였는데 파티창을 수정하지 않아 계속 탱커와 힐러에게만 귓이 와버렸네요. 이럴땐 모였을때마다 탱/딜/힐 인원수를 수정해야합니다. 즉 딜1명 더 구해야 한다면 딜1 모집 이런식으로 해야한다는 것이죠. 그리고 모이기 시작하면 위에서 말한 스펙을 확인합니다. 즉 템렙은 348이상인지, 마부와 보석이 확실하게 되어있는지 말이죠.
5. 파티원 다 채웠구나! 그럼 출발해야됩니다. 그런데.....접속 안한 인원이 있네요.........공대장이 마이크로 소리를 쳐도, 파티창에 도배를 해도 안옵니다......그러면 어쩔 수 없이 공탈을 시키고 다시 모아야 합니다. 어쩔 수가 없어요. 어쨌든 그런 우여곡절을 끝내고 출발하려고 하자니 공대원들이 귓말을 보내기 시작합니다. 저 캐스턴데 밀리파티에 있어요, 저 2파로 옮겨주세요, 저는 왜 2파에 있나요??같은 문제부터 시작해서 착귀템은 어떻게 하나요? 레이스는 얼마단위인가요? 같이 말이죠. 일단 파티를 옮기는 것은 O를 누르시고 공대창탭을 클릭한 후에 옮길 대상을 드래그해서 들어갈 파티쪽으로 집어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착귀템의 경우 골드로 경매할지, 주사위를 할지 역시 다시한번 정하세요. 마지막으로 레이스 단위는 공대장이 임의대로 설정하면 됩니다. 시작가가 1000골인데 2000골씩 올라간다거나, 1000골인데 100골씩 올린다거나 하는건 공대장 마음이지만, 요즘 추세는 골드가 많이 풀려 500골/1000골씩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6. 진행해야지~~ 크나큰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아차......징표도 찍어야되는구나.......어떤 스킬 사용하면 알려줘야되는구나.....등등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게 되죠. 징표는 공대장이나 부공대장이 찍을 수 있으므로, 징표 찍는 사람을 부공대장으로 임명하면 됩니다. 그러나 보스의 스킬같은걸 몰라 자꾸 전멸을 하게 됩니다. 이때는 애드온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DBM, 빅윅같은 애드온은 보스의 스킬이 언제 나오는지 알려주고, 그에 맞게 대처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는 머리위에 자동으로 징표가 찍히며, 자신이 대상이라는 것도 알려주게 되죠. 되도록이면 2개중 한개는 깔아두는게 좋습니다. 또한 자꾸 전멸을 한다면, 데쓰노트라는 애드온도 추천합니다. 누가 어떻게 죽었는지 알 수 있게 해주죠.
7. 잡았다!!!!!!아이템 봐야지~~ 우여곡절 끝에 보스를 처치했습니다. 그런데......주사위 굴리라는 메시지가 나오네요? 그제서야 깨닫습니다. 아차! 내가 아이템 분배를 설정 안했구나! 하면서 말이죠. 자신의 케릭터창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합니다. 그러면 분배 방식 탭이 나오게 되는데, 그 탭에 들어가서 담당자 획득으로 바꾸고, 아이템은 영웅 등급 이상으로 설정해 줍시다. 레이드에서는 영웅 등급 이상 템이 드랍되기 때문이죠. 이젠 아이템 분배만이 남았고요. 아이템을 적절하게 분배해줍시다. (주사위팟이면 주사위를 이긴 사람한테, 골드 팟이면 가장 많이 골드를 내겠다고 한 사람에게 주면 되겠죠?)
8. 레이드가 끝나고 난 뒤~~ 이젠 악몽(?)같았던 레이드가 끝나게 되었습니다. 아이템도 다 처리했고, 남은건 모인 골드(골팟인 경우), 뽀각템이죠. 또는 착귀템도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남은 것은 모두에게 공정하게 분배하는 것 뿐입니다. 착귀템 같은 경우에는 출발하기 전에 정한 룰대로 처리를 하면 됩니다.
9. 참고할 내용 ⓐ공대란 무엇인가 ⓑ애드온 사용법-설치부터 사용까지 ⓒ아이템 분배룰 ⓓ보스 공략법 ⓔ레이드를 종료할 때까지 가지고 있어야 할 공대장과 공대원의 마음가짐
EXP
23,967
(88%)
/ 24,201
이젠 와우 안 함. 롤 함.
|
CooLnaya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