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23343 에서 이어집니다.


13, 트랜퀼리엔 (호드)

한때 하이 엘프 마을이었던 곳 입니다. 하지만 스컬지의 쿠엘탈라스 침공 이후 버려지고, 이제는 유령의 땅에서 스컬지를 몰아내려는 포세이큰과 블엘들의 마을입니다.

올리는 법 : 유령의 땅 퀘스트를 거의 다 하시면 자동으로 확고가 됩니다.

보상 : 녹템 도안.



14. 스랄마 (호드) (업적 포함)

스랄의 명령으로 어둠의 문을 넘어 지옥불 반도에 도착한 원정대의 성채입니다.
아웃랜드에서 작전 기지 역활을 맡고 있다.

올리는 법 : 지옥불 성루 일반 퀘스트로 우호까지 달성 가능하며, 이후 스랄마 일일 퀘스트나 으스러진 손의 전당 던전 뺑뺑이로 확고 달성 가능하다.





16, 고난의 거리 (업적 포함) 

다양한 종족의 피난민을 도와주는 곳으로, 국제 보호기구 비스무리한 역활을 하며 전쟁 고아,피난민이 많다.

올리는 법 : 샤트라스 및 테로카르 숲 해골무덤에서 받을 수 있는 퀘스트로 약우까지 올린 이후 깃털 반납 퀘스트도 있으나 아키나이 납골당 던전을 빠르게 도는것이 더 낫다. 우호 이후로는 세데크 영웅은 안주도 먹을겸 하루에 한번 돌고, 세데크 일반, 어둠의 미궁을 뺑뺑이 돈다. 

보상 : 녹템, 파템




17. 샤타르 (업적 포함) 

원래 샤트라스는 드레나이어로 '빛이 거하는 곳' 이라는 뜻인데, 아르거스를 탈출한 드레나이들이 건설한 수도로 킬제덴에 의해 붕괴 되어 버려졌으나, 아달과 나루 무리들의 도움으로 재건된 도시다.
 알도르 사제회/점술가 길드의 도움으로 일리단과 싸우는 도시.  

올리는 법 : http://wow.inven.co.kr/dataninfo/indun/wow_indun_detail.php?id=256
http://gezen.co.kr/article/Z8/content-38ZZ0.htm

보상 : http://gezen.co.kr/article/Z8/content-38ZZ0.htm



18. 오그릴라 (업적 포함) 

오우거들이 정착한 마을으로 같은 오우거 침입자들을 물리치는 퀘스트를 하게 됩니다.
칼날산맥 좌측 소용돌이 고원에 주둔하고 있습니다.
오그릴라는 처음에 적대적으로 시작하며 우호로 만드는 8연퀘 퀘스트를 해야합니다.

올리는 법 : 샤트라스 고난의 거리의 그록에게 "오우거와 대화" 라는 퀘스트를 받은 후 퀘스트를 진행한 후 일일퀘스트를 진행, 4-5일 정도 하면 우호로 된다. 이후에도 일일퀘스트로 올린다.




지난번 글에 어떤 분이 정말 수고스럽게 덧글로 제가 놓친 평판들을 다 적어주셨는데
제가 글을 지우고 다시 쓰면서 스크린샷을  찍어놨는데, 포토샵 만지다 실수로 버튼을 눌러버렸습니다ㅜ
적어주신 분께는 정말 죄송합니다. 다시 놓친거 있으시면 덧글 주시면 보충 하겠습니다






-리치왕의 분노-



1. 잿빛 선고단 (업적 포함)
The Ashen Verdict. 
은빛 십자군과 칠흑의 기사단을 상징하는 색 둘을 섰으면 잿빛이 되니, 여러 의미가 있는 이름.
은빛 십자군과 칠흑의 기사단의 동맹으로 얼왕성채를 직접 치러 나갈 정예병들의 잡단.

올리는 법 : 레이드 던전을 돌면 자동으로 오르게 되며 앵간한 사람은 이미 확고일 듯. 

보상 : 우호 이상 찍어야 어둠한 퀘스트를 진행 가능하다. 칭호 '잿빛 선고단의'



2. 호드 원정대 (호드) (업적 포함)

노스랜드에 진출한 호드의 모임으로 전쟁노래 공격대가 이끌고 있다. 세부 평판으로 언더시티의 복수의 대리인, 달라란 블러드 엘프들의 선리버, 노스랜드에서 살던 타우렌 친척 타운카가 있다.

올리는 법 : 울부짖는 협만, 북풍의 땅, 회색 구릉지 퀘스트를 통해 우호평판이 넘어가게 되며 번개의 전당, 마력의 눈, 우트가드 첨탑, 옛 스트라 솔룸을 한 번 돌면 4-5일 정도로 걸리며 영웅 던전은 한번에 2천 정도의 평판을 준다.


보상 : 기계공학의 호토바이 도안



3. 고룡쉼터 사원 용군단 (업적 포함) 

마력 전쟁을 일으킨 말리고스의 푸른 용군단을 제외한 4개 용군단의 연합으로, 검은용군단도 포함된다.
역시 레시온이 마지막 남은 검은 용은 아닌 듯..

올리는 법 : 휘장을 착용하고 리분 영웅 던전을 돌면 금방 오르지만 요즘은 정의점수로 평판을 살 수 있다. 달라란의 선리버 성소 (호드. 얼라를 안해봐서 ^^:;) 2층건물에 들어가면 각종 평판을 정의점수로 판다.

보상 : 붉은 용 하나를 준다. 구림..




4. 은빛 십자군 (업적 포함)

은빛 여명회에서 분리된 집단으로, 여명회와 다른 점은 전투 집단이라는 것으로.. 결론적으로는 여명회의 군대.
은빛 성기사단과 붉은 십자군의 인원도 포함되어 있다. 리더는 티리온 폴드링으로 마상 시합장을 만들도 노는 집단. 부들부들..
마인드가 귀여우신 아서스님께서는 자기 정예병을 보내서 분위기에 맞춰 같이 놀아 준다.

올리는 법 : 이것 또한 정점으로 평판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보상 : 은빛 여명회와 같이 확고일 경우 '은빛 십자군의 용사'



5. 칠흑의 기사단 (업적 포함) 
Knights of the Ebon Blade

플레이어의 죽음의 기사 초반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티리온이 전투 끝에 파멸의 인도자로 리치왕을 격퇴하면서 플레이어의 정신지배도 풀리고 동시에 죽음의 기사들의 정신지배도 풀렸다.
죽기들은 참고로 약우에서 바로 시작하며, 아케루스에 있다. 리더는 다리온 모그레인.

올리는 법 : 정점으로 평판을 구매할 수 있다.



6. 키린 토 


달라란을 단체하는 마법사 의회. 제이나가 수장이며 카를레인, 카드가, 모데라, 룬위버가 의회에 포함되어 있다.
과거 수장이던 로닌은 가로쉬의 마나펑펑에 죽어버리고, 선리버가 학살당하면서..
이러저러 현재는 중립이라 보기 힘든 단체이다.

올리는 법 : 정점으로 평판을 구매할 수 있다




7. 칼루아크



사진 출처 : https://www.google.co.kr/url?sa=i&rct=j&q=&esrc=s&source=images&cd=&cad=rja&uact=8&docid=kuNzlUPKyatqFM&tbnid=9i1o4VwAfmC9rM:&ved=0CAYQjB0&url=http%3A%2F%2Fmayapril.tistory.com%2F868&ei=seojVJD9M5Xq8AXB1oGAAQ&bvm=bv.76247554,d.dGc&psig=AFQjCNGGS_kxy084SsbeD6thmJiDygmu2A&ust=1411726375565590
정말..귀엽다.. 이분 어떻게 이렇게 사진을 귀엽게 찍은거지..ㅜㅜ


투스카르의 세력.

올리는 법 : 칼루아크 관련 일반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 만으로도 우호적 평판으로, 이후 일일퀘스트 만으로 3주면 확고가 된다.

보상 : 펭귄 펫과 낚시대를 구할 수 있다.





8. 광란 심장 일족 (업적 포함)

올바르의 부족으로 리치왕의 등장으로 고향을 잃고 숄라자르 분지로 내려온 부족.
골록들과는 적대로 골록을 날름이라고 부르면서 몰아내려 한다. 기본적으로 다른 종족과도 사이가 안 좋다.
광란 심장 일족을 확고를 찍으면 점쟁이를 찍을 수 없다.

올리는 법 : 숄라자르 분지에서 티미라 위블스로킷을 만나 시간제 사냥꾼 퀘스트에서 광란의 심장과 점쟁이 조합 둘 중 하나를 고르게 된다. 이후 퀘스트를 진행하며 일일 퀘스트로 확고를 찍게 된다.

보상 : 3일 후에 무언가로 바뀌는 아이템을 판매하며 올바르로 변신할 수 있는 아이템을 준다.

점쟁이/광란심장은 진영 선택하는 영웅의 짐 퀘스트가 나중에도 일퀘식으로 또 수행 가능한데 거기서 변경하면 중립이었나 약우로 해당진영평판이 변경되서 다른쪽 평작도 수행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라고 덧글로 적어주셨습니다 ^^ 


9. 점쟁이 조합 (업적 포함)

원래 숄라자르 분지에서 살다가 올바르가 지역을 침범하면서 쫓겨나는 불쌍한 골록 종족들.
점쟁이는 나름 올바르와 평화적인 협약을 맺고 싶어하지만 올바르가 그럴 생각이 없어 무산된다.
반짝이는 물건을 모아 제단에 바쳐 기도를 한다.
플레이어를 뽀송피부라고 부른다.. 

올리는 법  :숄라자르 분지에서 티미라 위블스로킷을 만나 시간제 사냥꾼 퀘스트에서 광란의 심장과 점쟁이 조합 둘 중 하나를 고르게 된다. 이후 퀘스트를 진행하며 일일 퀘스트로 확고를 찍게 된다.

보상 : 3일 후에 무언가로 바뀌는 아이템을 판매하며 녹색 원시비룡을 얻을 수도 있다.

점쟁이/광란심장은 진영 선택하는 영웅의 짐 퀘스트가 나중에도 일퀘식으로 또 수행 가능한데 거기서 변경하면 중립이었나 약우로 해당진영평판이 변경되서 다른쪽 평작도 수행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라고 덧글로 적어주셨습니다 ^^ 


10. 호디르의 후예 (업적 포함) 


올리는 법 : http://ask.nate.com/qna/view.html?n=8879249
현재는 정의 점수로 구매가 가능하다.

보상 : 확고를 찍는다고 하더라도 일반 퀘스트를 해야 병참장교가 보이므로 연퀘 17개를 한 이후에, 확고 평판템을 구매하자. 3인용 매머드 탈것과 1인용 매머드 탈것을 판매하고 둘 다 업적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