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여행 위상이란, 10-50레벨 사이의 캐릭터들이 '오그리마 대사관'의 크로미에게 이전 확장팩의 스토리를 체험할 때 가게 되는 저렙 전용 위상입니다. 50레벨이 되면 자동으로 원래 위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쟁/비쟁 위상과 같이 별개의 위상으로 취급되기 때문에 희귀몹들의 젠타이머가 각각 다르게 돌아갑니다.
(원래 위상에선 젠되어있지 않는 몹들이 시간여행 위상에선 젠이 되어 있음)


다만, 시간여행 위상에 가기 위해선
1) 시간여행 중인 저렙 캐릭터
2) 시간여행 중인 캐릭터와 동기화 중
2개 중 1개의 조건을 갖춰야 합니다.

또한, 2번의 방법을 위해 동기화를 키게 되면 저렙과 같이 약해지기 때문에,
몇몇 강력한 적들을 상대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단적인 예로, 판다리아의 '잔달라 전쟁인도자'는 동기화를 키게 되면 5인 파티로 잡는데 3분 가량이 걸리고,
시간여행 중인 플레이어 피통의 30배 가량입니다.
솔플은 거의 힘들기 때문에 이런 몹들은 잡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걸 꼼수를 사용하여 쉽게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이 방법은 2-3명의 파티가 필요합니다.
1) 시간여행 중인 저렙 캐릭터는 3인승 지상 탈것(매머드, 야크 등)을 준비해 줍니다.
2) 동기화를 키고, 동기화된 고렙 파티원을 태웁니다.
3) 탈것에 파티원을 태운 상태로 동기화를 해제합니다.
4) 동기화를 해제하면 파티원들의 레벨이 돌아오지만, 탈것에 탔기 때문에 원래 위상으로 돌아가지지 않습니다.
5) 그상태로 몹을 잡습니다.

원래 동기화를 풀면 그 즉시 위상이 서로 갈리게 되나, 탈것을 태운 상태로는 원래 위상으로 끌려가지 않습니다.
단, 동기화를 푼 상태로 위상이 갈릴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면 위상이 다시 갈리므로 다시 동기화를 켰다 풀어야 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이 상태로 원래 위상에서 잡듯이 한방컷을 낼 수 있습니다.
보통은 시간여행 위상에선 잡기 어렵다는 이유로 방치되어 있는 희귀몹들이 많은데, 
이걸 통해 쉽게 도전할 수 있더군요.

드레노어의 필드보스(두드림주먹, 질주발굽, 천둥발굽 나크 등), 판다리아의 필드몹(잔달라, 후오론, 저는 리젠시간에 알탭 잠시하면 잡혀버리는 분노의 샤도 짜증나서 여기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귀찮긴 하지만요) 같은 몹들에 적용하면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