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알고나서 좀 충격적이라서 추가로 글 적습니다.



'용 조련술 중 고속비행시
지면과 수평으로 비행하는 것이
지면 방향으로 비행하는 것보다
더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방식으로 비행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슈우웅 . . .↑↘. .슈우웅 . . .↑↘. . 슈우웅. . .

그런데 ↘ 이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을  이렇게 지면과 수평으로 바꾸시면

높은 고도를 유지하면서 같은 속도로 더 짧은 거리를 이동하게 되어

전체 이동속도가 상당히 빨라집니다.



↑↑ 하늘 상승 2번을 하거나 ↘ 하강 활공을 유지하면 속도가 850%를 넘어가면서

최대 속도에 도달하는데, 이후에는 더 이상 하강하더라도 속도가 빨라지지 않습니다.

반면 속도 패널티는 상승하는 경우에만 적용이 되는데

이 점을 이용하여 일단 최대 속도에 도달한 후

(하강 활공보다 하늘 상승 스킬로 최대 속도에 도달하는 편이 훨씬 더 빠릅니다)

절대로 조금이라도 위쪽은 바라보지 않는 선에서 가능한한 최대한 시점을 지면과 평행을 유지하면

고도도 낮아지지 않고 (하늘 상승을 추가로 사용하면 오히려 고도가 계속 올라갑니다)

같은 최대 이동속도이지만 하강 활공시보다 수평 이동속도가 더 빨라져서 빠른 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