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12-27 00:30
조회: 23,910
추천: 60
대격변 영던관련 뻘팁
<검은바위동굴>
1. 롬오그의 지진은 부분저항이 가능하며 피하나 안 피하나 3000씩 3번 총 9000의 데미지가 들어온다. 하지만 안 피하고 서있으면 정령이 튀어나오면서 추가로 15~18k 정도의 데미지를 준다. 욕먹지말고 피하자.
2. 카쉬 스틸벤더는 구석의 트로그를 잡아주며 벽을 따라 이동하면 패스가 가능하다. 단 이 경우 승천군주 옵시디우스 앞에서 라즈가 나오지 않아 몹을 죄다 잡아줘야한다.
3. 비실이를 잡는 순간 아름이 공략은 불가능해진다. 리셋한다해도 비실이는 계속 죽어있기 때문에 아름이의 버프는 사라지지 않는다.
<파도의 왕좌>
1. 근위병의 물방울보호막, 타락물정령의 팽창은 전부 마법효과로 해제가 가능하다. 해제클 있으면 갈궈서 해제시켜라.
2. 길블린 바다사냥꾼은 첫타만 더럽게 아플 뿐 그 다음부터는 그냥 잡몹이다. 따라서 냥꾼이나 흑마가 있을 경우 펫던지기로 좀 더 안정적인 진행이 가능하다.
3. 환각술사 구르샤의 정배는 무적기로 해제가 가능하다. (법사 얼방, 기사 무적) 근데 정배 시도하는 순간 칼맞춤으로 해제한건지 정배당한 후에도 해제 가능한지는 불명. (안 키워봄)
4. 냥꾼은 환각술사 구르샤와 전투시 문을 등지고 있지 않는 것이 좋다. 정배 후 철수를 쓸 경우 문을 뚫고 나간다. 망했어요.
<바위심장부>
1. 수정거인의 지진은 점프로 회피 가능. 바위갈퀴의 채찍은 타겟팅기술이 아니기에 옆으로 움직여주면 회피가능. 그만 좀 처맞으라고 진짜 내가 성질이 나서 진짜.
2. 돌거죽은 공중페이즈에서 피가 1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다.
3. 오즈룩의 물리/마법반사 보루방패는 동시에 걸릴때도 있지만 보통 시간차를 두고 순서대로 건다. 상태창 확인도 안하고 왜 마법반사 안됐냐고 물어보지 말자.
4. 아질이 던지는 바위는 바닥에 생기는 이펙트보다 범위가 조금 더 넓다. 칼맞춤으로 피한다고 멋부리다가 머리 깨지는 수가 있다.
<소용돌이 누각>
1. 대장로 에르탄에서 탱은 의미가 없다. 딜특타고 함께 신나게 딜해라. 에르탄의 위치에 겹쳐서있으면 소용돌이 디버프도 걸리지 않는다.
2. 알타리우스의 소용돌이에 맞아 누각 밖으로 튕길경우 '당신의 비겁함에 알타리우스가 분노합니다'라고 하며 단일대상 즉사기술을 쓴다. 튕기는 순간 빠른 손놀림으로 무기라도 벗자.
3. (미확인) 후반부의 번개역장효과는 플레이어도 받을 수 있다?
4. 아사드의 이동불가기술은 타이밍에 맞는 과감한 점프로 피할 수 있다.
<톨비르의 잃어버린 도시>
1. 후삼이 까는 덫은 폭파모드가 되기 전에 밟아서 터트릴 수 있으며, 이 경우 폭파모드보다 받는 데미지가 적으니 망한 무빙으로 덫에 둘러싸일 경우 폭파모드 되기 전에 뚫고 나가는게 좋다.
2. 톱니아귀 전에서 양쪽의 악어석상에 올라가면 피의 향기인가 뭔가로 쫄이 붙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또 코끝부분에 밀리가 서고 그 사이로 탱이 톱니아귀를 데려올 경우 밀리도 딜이 가능하다.
3. 톨비르 상인들은 일반몹처럼 일정거리 이상 벌어지면 전투가 풀리며 원위치로 복귀한다. 또한 톨비르 상인은 죽을 경우 주변 일정범위 내의 몹들을 불러모으는 효과가 있다. 첫골목에서 상인애드 처리시 뒤에 있던 정예들이 애드되는 건 이 때문. 그냥 상인 달고 안으로 쭉 들어가면 알아서 전투도 풀리고 애드도 안난다.
4. 바림의 참회시 바림과 거리가 멀고 위치를 잘못 잡았을 경우 건물 밖으로 튕겨나가는 경우가 있다. 이후 바림이 튕겨나간 플레이어를 타겟팅할 경우 리셋. 진짜 재수없는 경우에만 걸리지만 혹시 모르니 페이즈 전환 전에는 바림 곁으로 모이자.
<시초의 전당>
1. 라지 앞의 정령 몹은 덩치가 커서 메즈먼역처럼 보이지만 온갖 메즈에 다 걸리며, 분열시 스턴기를 쓰면 분열이 캔슬된다.
2. 무작신청시 클리어 기준은 라지의 처리.
3. 아뮤내의 포자 처리시 깔리는 바닥은 아뮤내 자신에게도 디버프를 건다. 개념탱이라면 위에 올려놓고 탱하자.
<그림바톨>
1. 일반던전의 용족몹은 무두질이 되는데 영던의 용족몹은 무두질이 안된다. 어?
2. 비룡 폭격시 몹을 전부 죽이는 것보단 개피로 살려두는게 평작에 도움이 된다. 골드와 평판은 그대로 들어오기 때문.
3. 2넴 처리 후 용을 타고 이동시 순찰몹이 있기에 탱보다 먼저 용타면 죽었다고 보면 된다.
4. 황혼용장군이 까는 황혼지대라는 바닥은 보기엔 해로워보이지만 사실 그 위에 있으면 공격력이 50퍼 증가하는 버프를 준다.
5. 이동하다 보면 아래층에서 붉은용군단과 황혼용들이 서로 싸우고 있어 마치 복층구조의 던젼처럼 보이지만 다 훼이크로 아래로 뛰어내리면 낙뎀 상관없이 즉사한다. 옷 다 벗고 저속낙하 걸고 시도해본 결과니 믿어도 됨.
폐광과 성채는 깨긴 깼는데 진이 다 빠져서 팁이고 뭐고 생각 안남.
EXP
23,099
(44%)
/ 24,201
|
Gt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