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와우헤드


안녕하세요! 신규 PTR 빌드가 출시된 만큼, 죽음의 기사 세트와 밸런스 조정 사항의 미래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티어 세트 보너스 밸런스 조정 사항은 비동기식으로 이루어지므로, 일부 세트가 부당하게 버프되거나 너프된다고 느끼실 수도 있지만 저희의 의도는 전반적으로 동일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 즉, 당연히 약간의 차이가 있기야 하겠으나, 이 게시물에 설명된 계획을 아직 밸런스 조정이 되지 않았거나 최근 업데이트된 직업과 비교하셔도 특히 생산적이지는 않다는 겁니다. 그럼, 좋은 소식부터 말씀드려 볼까요!

부정

이번 주에 마침내 업데이트가 적용되었고, 여태까지는 꽤 반응이 좋아 보입니다. 몇몇 분들이 알아차리신 대로 4종은 저희가 전에 얘기했던 것과는 약간 다릅니다만, 전체적으로 세트의 능력 전체를 마무리 일격과 엮지 않되 마무리 일격이라는 테마 자체는 유지하고자 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약간의 수치 조정 말고는 그렇게 큰 변경점이 없을 것 같습니다만, 다음 업데이트 즈음에 적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다른 변경점이 하나 있다면 2종 보너스가 고름 상처를 터뜨리는 할퀴는 어둠 또는 스컬지의 일격에만 적용되게끔 하는 것입니다. 이는 마무리 일격이 가능한 시간 동안 플레이어들이 부죽의 게임플레이 양상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채로 그저 할퀴는 어둠/스컬지의 일격만을 무작정 눌러댈 수 있다는 피드백에 따른 것입니다.

혈기

다음 업데이트에는 혈죽의 세트 보너스가 (탱킹 시간이 훨씬 적고 받아칠 수 있는 공격의 양을 제어하기가 어려운) 1인 탱킹/공격대 콘텐츠에서 효율 여부를 다루고자 합니다 -- 이 보너스가 쐐기 / 광역 상황에서 훨씬 더 빛을 발하고 있으니 말이죠. 이에 따라, 저희는 다음과 같은 변경점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피해를 입을 때마다, (무기 막기 %)의 확률로 무기가 날뛰어 적에게 심장 감타를 시전합니다. 춤추는 룬 무기가 이제 2개의 룬 무기를 소환합니다.

이 변경점을 통해 메인 탱커가 아니지만 범위 내에 있을 경우에도 발동하거나, 이 전에는 영향을 받지 않았을 적이나 우두머리를 상대할 때에도 능력이 발동하게 될 것입니다. 이 보너스는 대신 이전보다 더 긴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게 될 것이나 (그렇지 않으면 너무 자주 발동하기 때문입니다 - 던전 전체를 솔로잉할 수 있는 버그는 이미 한 번 겪어보셨잖아요?), 모든 것이 그렇듯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4종 보너스의 심장 강타가 제대로 된 심장 강타로 발동하지 않는 문제가 아직 남아있는데요. 이는 생각했던 것보다 해결하기가 좀 어렵기에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며, 제대로 발동해야만 룬 마력을 생성할 뿐만 아니라 2종 보너스와도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만큼 이를 수정하고자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냉기

그리고, 나쁜 소식입니다. 저희가 지난 번에 말씀드렸던 세트 보너스 변경점은 생각했던 것보다 적용하기가 훨씬 까다로웠으며, 이미 냉죽이 잘 작동하고 균형도 맞춰진 2종 보너스가 있었음을 감안하면, 패치의 좀 더 중요한 부분에 집중할 개발 시간을 빼앗아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만약 1) 언급된 중요한 부분들이 예상보다 일찍 완성되고 2) 테스팅을 지원할 품질 보증이 받쳐준다는 가정 하에만 이 신규 보너스를 계속해서 제작해 볼 것이라고만 말씀드려야겠습니다 - 완전히 0%의 확률은 아니지만, 아마 현재 PTR에 적용된 보너스가 크게 바뀌지 않고 9.2 패치와 함께 출시될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지난 글에서 언급한 대로, 냉기의 세트 보너스는 아주 좋은 밸런스를 보여주고 있으며, 재디자인이나 업데이트가 있다면 같은 강력함을 좀 더 흥미롭게 만들고자 하는 것 뿐이므로 냉기 죽음의 기사가 '나쁘거나' 너무 '약한' 세트 보너스를 갖게 될 것이라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느 쪽이던 새로운 것을 테스트해보고 싶어했던 여러분께 실망스런 소식을 안겨드려 죄송하지만, 아예 침묵하고 더 큰 문제를 일으키기 보다는 현재 상황을 말씀드리는 게 차라리 더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금 테스팅과 피드백을 남겨주신 모든 죽음의 기사 여러분들께 감사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

요약 ->

부죽 - 2set 보너스 고름상처를 터트리는 할어/스격에 적용
혈기 - 무막 내부 글쿨 얘기인듯? 대신 춤룬 무기 2개 생성
냉죽 - 변경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