쐐기에서의 혈죽 스킬 사용은 죽격으로 시작해서 죽격으로 끝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적시에 사용을 하냐에 따라 탱커의 생존이 결정되는 중요한 스킬이고,

 그만큼 사용자 자체의 숙련도와 노하우가 많이 요구되는 스킬로써 

 아마 혈죽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언제 사용해야되는가'는 가장 우선 되는 고민일겁니다.

 그럼 생각해봅시다. 

  제일 우선적으로, <죽움의 일격은 내 체력이 빠졌을때만 사용해야하는가?> 답은 No 입니다.

 주변에 개인적으로 지인 혈죽 분들을 보면 대개 내 체력이 빠졌을때만 죽격을 사용해야지라는

 약간의 강박관념을 가지신 분들이 계십니다. 이미 룬마력은 풀로 차있지만 아직 내 체력이 만피

 혹은 별로 닳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죽격을 사용하지않고 심장강타 혹은 골수분쇄만 사용하는

 그분들의 상황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체력이 닳는 상황만이 죽격을 쓸 타이밍이다라고 생각하는 순간

 혈죽의 탱킹력은 현저히 감소할수 밖에 없습니다.

 

 
 위의 세가지 패시브는 죽음의 일격 사용이 가져오는 효과들입니다.

 죽격을 사용함으로써 이 패시브들을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는데요

 한번 이해해봅시다. 
 
 (1) 붉은 갈증 - 사용 룬마력 6당 흡혈 쿨감 1초 
 
 흡혈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90초 입니다 . 지속시간은 10초이구요 .죽격 기본 룬마력 소모는 45 (납골당 효과는 배제하  겠습니다) 입니다. 죽격 한번 사용으로 흡혈의 쿨은 9초가 줄고, 대략 9~10번을 사용하면 흡혈의 쿨은 다시 오게 되죠

 또한 흡혈시의 최대체력증가, 받는 치유량 흡수량 증가는 한번의 죽격사용으로 얻어지는 <피의 보호막>, <영혼을 마시  는자>의 양 자체의 증가를 가져옵니다 . 또한 증가된 <피의 보호막> 으로 끝없는 갈증의 효과를 조금이라도 더 볼수 있 게 하죠 

  그로 인해 흡혈 지속 시간동안의 죽격을 최대한 많이 넣을수록 얻어지는 몇가지 시너지들은 흡혈의 지속시간이 종료되  고 ,흡혈의 쿨이 다시오게되는 구간의 혈죽의 안정성을 가져오게 됩니다.
 
 (2) 영혼을 마시는 자 - 초과 치유량의 50%만큼 최대 체력 증가

  초과 치유량의 50%가 최대체력의 증가는 곧 죽격 자체의 체력회복량의 증가를 가져옵니다.
 
 죽격의 회복량은 5초동안 받은피해의 20% or 최대체력 10% 중 큰 값입니다. 

 예를들어 피통 100만의 만피 보유 혈죽이 죽격을 두번 쳤다고 가정합시다.
 
 첫번째 죽격 100만 x 10% x 50% 5만의 최대 체력증가, 두번째 죽격 105만 x 10% x 50% = 5.25만

 죽격을 많이 치면 칠수록 영혼을 마시는자의 최대 체력증가의 효과는 증가하고 , 저 효과의 지속시간동안

 잃은 체력의 최소 치유량은 110.25만의 10%인 11.025만이 되는것이죠 

 쐐기 쫄 or 네임드 의 아픈 스킬 전의 죽격을 이용한 피뻥은 스킬 이후에 체력 회복에도 이득을 가져오게 됩니다.

 (3) 끝없는 갈증 - 피의 보호막 활성화 시 생기흡수 증가, 죽격 공격력증가
 
  비전로 - 혼돈인도자 혹은 심문관  ,  용맹의 전당 - 천둥술사

 기본적으로 마법을 사용하는 쫄들 입니다. 마법이 주인 쫄들이기 때문에 평타 자체는 아프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맞는 마법데미지는 그 데미지가 상당합니다. 그러나 죽격을 이용하여 피의 보호막을 활성화 시켜 놓고

 이 패턴 후 죽격을 사용한다 가정할시  기본회복량에 생기흡수에 따른 +@ 의 체력 회복이 이루어 지게됩니다

 한번에 큰데미지가 들어오지만 평타가 약하거나 혹은 평타를 치지않음으로써 지속되는 끝없는 갈증의 효과로 

 효율적인 체력회복을 가져 오게 해주는 패시브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몇가지 패시브들은 체력 소모시만이 아닌 지속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얻는 효과들이라고 할때 ,

 과연 체력을 잃을 때만 죽격을 사용하는것만이 최선이냐는 점에 의문을 가지고 오게 됩니다.

 물론 상황을 고려안한 죽격의 무분별한 사용은 특정 패턴의 대응을 할수 없게하고 

 위험한 상황을 가져오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많은 혈죽분들이 효과들을 이해하고 

 룬마력 사용의 완급조절이 가능하다면 조금 더 효율적인 탱킹을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죽음의 일격은 혈죽 생존의 50%이상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는 중요스킬입니다.

 그만큼 이해도가 필요한 스킬이고 체력소모시만 vs 패시브를 이용하기위한 이라는 대립되는 상황에서

 본인의 판단에 따라 그 효율의 편차는 정말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많은 혈죽 분들은 저 효과를 숙지하시고 던전을 도시면서 내가 과연 어떻게 죽격을 사용하여 

 생존을 도모할까에 대해 고민하시다보면 조금 더 수월한 탱킹을 하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의 오류가있는부분 , 누락된 부분에 대해선 어떤 태클도 환영합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