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농어촌이 좋아서 시작한 냉죽을 아직도 하고있는 서죽손-아즈샤라 라고 합니다.
기존에 좋은 가이드글이 많이 올라왔었고, 저도 그 글을 보며 공부했었는데
8.2가 되고서 복귀하신 분들을 위한 가이드글은 없었던것 같아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 특성
- 레이드에서는 고정입니다.
- 쐐기에서는 60레벨 특성에서 서리낫을 찍고 갑니다.
- 75레벨 라인은 취향껏 선택하시면 됩니다.
2. 아제라이트 특성
- 로그를 조금 참고했습니다. 얼어붙은 폭풍우, 불멸의충성심(영궁 레이드에서만 드랍), 얼음성채 정도가 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저의 경우에는 최근에 445 잔재깡에서 얼폭뽑기에 실패해서 현재는 2얼폭/2메아리치는 울부짖음/얼음성채/심연의비밀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다음 잔재깡은 성공하길..)
- 목걸이 주 정수는 레이드 기준으로 응축된생명력, 부차 정수는 자각몽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 원수의 피도 좋다고 생각하지만 파밍 난이도가 쉽지가 않네요(저도 원수의피는 아직 1단계입니다 ㅠㅠ)
- 자각몽의 부차능력으로 인한 룬 반환으로 신드라가 조금이라도 더 유지되기를 기도해봅니다
3. 2차 스텟
- 특>치>유>가 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 냉죽의 현재 선택지가 신드라고사의 숨결 하나이기 때문에 특화의 가치가 굉장히 높은데
특화를 뒷받침해줄수 있는 2차 스텟은 치명타라고 생각합니다.
- 가속의 경우에는 신드라 틱을 높여주기 위해 맞추기에는 큰 효율을 내지 못하고 있기에 맞추지 않고, 그래서 유연성보다 아래의 가치를 줬습니다.
4. 딜사이클 및 소소한 팁
- 냉죽의 딜사이클은 신드라와 얼폭이 다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오프닝 6초에 아즈샤라 마력의 샘(없으시면 카운트 기다리시면 됩니다.) - 2초물약 - 응축된생명력 - x3(중간에 발동시 섞어써주기)- - - - -이후에 신드라 끊길때까지 ( 발동시 사용 단,룬마력이 없어서 신드라고사가 끊기게 될 것 같으면 절멸만 계속 유지) 하시는게 끝이고 이후에도 2분 쿨기와 함께 계속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 신드라고사도 중요하지만 그 만큼 중요한게 입니다. 특성을 사용하기 때문인데, 사용한 룬 갯수에 비례해서 냉혹한 겨울의 데미지가 최대 10중첩(10프로씩 증가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증가하며 지속시간 또한 0.5초씩 증가합니다. 으로 발동한 을 사용하셔도 룬1개를 소비한 것으로 적용이 되어 중첩이 올라갑니다.
오프닝 빨을 받으면 냉겨 10중첩을 유지하면서 바로 이어서 냉겨를 또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개인적으로 딜을 올리는 디테일이라고 생각하며, 저도 냉겨 10중을 이어보고 싶어서 굉장히 노력하고 룬이 돌아오길 기도하는 편입니다.)
-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본인이 막타를 찍으시면 뜨는 버프입니다. 죽격을 룬마력 최대 소비한것으로 간주하여 공짜로 사용 가능하게 해줍니다. 소소한 팁이지만 꽁죽격을 사용하시면 최대 룬마력을 소모하게 되는 것이므로 가 발동됩니다. 레이드에서는 기회가 많지는 않겠지만, 쐐기에서는 생각보다 자주 발동되니 신드라고사를 사용하시고 나서 룬이 조금 부족한데 룬마력은 여유가 있다 싶으시면 꽁죽격을 사용해서 룬을 반환하고 절멸을 한 번 더 때려서 신드라고사를 조금 더 유지하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대마보로 마뎀을 룬마력으로 수급하여 신드라 유지에 좀 더 힘을 보태는 방식도 있습니다만, 생존이 곧 딜이므로 상황 판단을 잘 하여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 쫄이 나오는 네임드의 경우에는 얼폭 아제가 1개 이상 있으시다는 가정 하에 휘폭을 3타겟 이상 한대씩만 때려주시면 단단한 얼음이 발동됩니다. 그렇게 꽁울한을 띄워서 광딜에 좀 더 보탬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5. 마치며
- 처음 써보는 가이드 글이라 많이 부족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클래스 게시판에는 그래도 하나씩은 꼭 있는것 같던데 냉죽은 워낙 희귀한 상태라서 꼭 써보고 싶었지만 막상 적고나서 위로 올려보니 똥글이 되는건 아닐까 하는 걱정이 됩니다. 잘하시는 넘사벽 냉죽님들도 많이 계시지만 초보자 분들이 조금이나마 냉죽을 쉽게 접하셨으면 해서 쓰게 된 글입니다. 틀린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시면 시간이 날 때 수정해두도록 하겠습니다. (태클 환영입니다 ㅎㅎ)
- 이건 저의 영웅 로그입니다. 잘하시는 분들에 비하면 한참 부족하지만, 그래도 뭐라도 내세울게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올렸습니다.
-이상으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적고나서 보니 정말 두서가 없네요 :(.. 위에도 이야기했듯이 태클 환영입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는 정보가 있다면 바로잡아 주시면 저에게도 좋은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