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북미 공홈.

의역이 많습니다. 오역도 많습니다.

저는 냥알못이라 여기서 과거에 어쩌구 하는 건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들어가며.


미리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 직업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사냥꾼에 대해 알아봅니다. 다른 직업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개요를 확인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 확장팩의 직업 미리보기, 그 첫 번째 순서는 사냥꾼입니다. 이번 미리보기에서는 각 직업의 정체성, 신규 직업 디자인, 각 전문화의 핵심 전투 기술들의 변경 사항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이렇게 공유할 정보는 추후 특성과 유물 무기를 개발하는 데 있어 기반이 됩니다. 그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세계에서 사냥꾼으로 산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군단에서의 직업 변경 철학을 설명함에 있어 사냥꾼은 여러모로 가장 적합한 예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냥감을 추적하고, 활과 총을 사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저격하고, 야생의 짐승들을 길들이고, 덫으로 적을 사로잡는 것 모두가 사냥꾼을 정의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사냥꾼은 세 전문화 모두 이런 핵심 요소를 잘 반영하고 있지만, 전문화별 차이점이 뚜렷하지 않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각 전문화의 개성을 확연하게 살리는 것이야말로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더욱 역동적이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야수.




가장 뛰어난 재능을 지닌 사냥꾼들 중에서도 오직 일부만이, 태어날 때부터 야생 동물들과 결속을 맺고 있다. 이들을 일컬어 야수 사냥꾼이라 하는데, 이들은 위험천만한 야생에 이끌리고 그 생생함과 길들여지지 않은 야성에 활기를 느낀다. 원시의 자연이 이들의 고향이고, 야생의 거친 포식자들이 이들의 동료다. 숨 가쁜 사냥에서도 전장의 한복판에서도, 야수 사냥꾼은 포악한 야수들을 불러들여 사냥감을 압도하고 적의 의지를 무너뜨린다.

"야수 사냥꾼들은 위험천만한 야생에 이끌리고 그 생생함과 길들여지지 않은 야성에 활기를 느낀다. "


게임플레이.


야수 사냥꾼은 이미 전반적으로 상태가 괜찮았지만, 기존 기술들과 특성에 변화를 주어 다른 사냥꾼 전문화와 구별되게 했습니다. 기존 공격 방식의 경우 기술 사용 중 코브라 사격의 비중이 높아 야수를 부리는 야수 사냥꾼의 본래 취지에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원래의 특징을 살리고 집중 공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광포한 야수를 야수 사냥꾼의 핵심 기술로 변경했습니다. 이는 사냥꾼이 지속적으로 야수를 소환하여 집중을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플레이어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핵심 기술 몇 가지를 적었습니다. :


코브라 사격.

  • 30 집중 소모, 40미터 사거리, 즉시 시전.
  • 빠르게 사격하여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광포한 야수. 

  • 40미터 사거리, 즉시 시전, 10초 쿨. 
  • 8초 동안 대상을 공격하는 야수를 소환합니다. 야수가 공격할때 마다 집중 4를 회복합니다.
  • 야수를 소환하면, 야수의 격노의 쿨이 15초 감소합니다.

살상 명령.

  • 20 집중 소모, 25미터 사거리(펫으로 부터), 6초 쿨.
  • 살상 명령을 내려, 현재 대상에게 강한 피해를 입힙니다. 

야성의 부름.

  • 지속효과.
  • 플레이어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30% 확률로 광포한 야수의 쿨을 초기화시킵니다. 

특화 : 야수 전문가.

  • 야수의 공격력이 45% 증가합니다.


추가적으로, 지속효과 하나를 더 적어서 야수 냥꾼의 이해를 돕고 싶습니다. : 


코브라의 도.

  • 지속효과.
  • 야수 하나당, 코브라 사격의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생존.




사냥꾼들은 모두 야생의 부름을 느끼지만, 몇몇은 그 잔혹함에 끌린다. 그들에게 사냥이란 인정사정없는 흉포함이요, 생존이란 적의 눈을 바라보며 무자비함을 선사하는 것이다. 생존 사냥꾼들은 사냥에 나서면 본능에 몸을 맡기고, 충직한 야수를 풀고, 덫을 심어 적을 제압한다. 이들은 생존이란 죽음을 직접 대면하여 그에 익숙해지는 것이라 믿기에 근거리 전투를 하며 장거리 무기는 사용하지 않는다.

"사냥이란 인정사정없는 흉포함이요, 생존이란 적의 눈을 바라보며 무자비함을 선사하는 것이다."


게임플레이.


(다른 전문화엔 각각의 특징에 어울리는 군중 제어 및 광역 피해 기술이 추가됩니다.) 생존 사냥꾼들은 적을 사로잡고 출혈시키며, 믿음직한 야수와 함께 근접 전투를 펼쳐 사냥의 진정한 잔혹함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집중 회복에 직접 관여하지 않지만, 살쾡이의 이빨이 적중하면 집중을 모아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 몇 가지 생존 냥꾼의 기본 스킬이 있습니다. :


작살. 

  • 5~40미터의 사거리, 즉시시전, 15초 쿨.
  • 적에게 작살을 던져, 자신이 그쪽으로 갑니다. 대상은 3초간 이동불가에 걸립니다. 

랩터의 일격.

  • 20 집중 소모, 근접 공격, 즉시 시전.
  • 강하게 적을 내리쳐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열상.

  • 35 집중 소모, 근접 공격, 즉시 시전, 10초 쿨.
  • 적을 찌져서 12초 동안 강한 피해를 입힙니다. 
  • 개발자 코멘트 : 이 기술은 존나 쎕니다. 

살쾡이의 이빨.

  • 근접 공격, 즉시 시전, 10초 재충전, 최대 3충전. 
  • 잔인한 공격을 퍼부어서, 적에게 강한 피해를 입힙니다.
  • Mongoose Bite는 3.5 초 동안 적이 Mongoose Bite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최대 6중첩까지 가능합니다. 

측면 공격.

  • 20 집중 소모, 25미터 사거리(야수로 부터.), 즉시 시전, 6초 쿨.
  • 야수에게 명령을 내려,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절단.

  • 30 집중 소모, 즉시 시전.
  • 대상의 이동속도를 15초간 50% 낮춥니다.

특화: 사냥의 동반자.

  • 야수 공격시 20% 확률로 살쾡이의 이빨 1충전을 얻습니다. 


추가적으로, 지속효과 하나를 더 적어서 생존 냥꾼의 이해를 돕고 싶습니다. :


밴 사냥꾼.

  • 즉시 시전, 1분 쿨.
  • 즉시 살쾡이의 이빨 3중첩을 충전합니다. 





사격.




사격 사냥꾼 또한 길들여지지 않은 야생 속에서 활동하며, 먼 거리에서 치명적인 무기를 사용하는 법을 연마한다. 그러나 이들은 각종 야수들의 믿음을 얻는 것에는 큰 관심을 두지 않는다. 다만, 이런 포식자들의 습성을 관찰하며 주위 환경에 녹아들어 사냥감을 뒤쫓는 방법을 터득했다. 이들은 저격수로써 몸을 숨긴 채 표적이 누가, 혹은 무엇이 되든 간에 대상의 약점에 화살과 총알을 명중시킨다.

"저격수로써 몸을 숨긴 채 표적이 누가, 혹은 무엇이 되든 간에 대상의 약점에 화살과 총알을 명중시킨다."


게임플레이.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소개된 고독한 늑대는 사냥꾼 여러분께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는 활과 저격의 대가이자 야수 동료에 의지하기 보다는 기술과 적확성으로 적을 제압하는 사격 사냥꾼의 이상에 근접한 모습이었습니다. 이제 모든 사격 사냥꾼에 기본적으로 고독한 늑대가 부여되어 야수 동료 없이 야생을 누비게 됩니다. 자원 측면에서 사격 사냥꾼은 이제 신비한 사격으로 집중을 얻습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생존 사냥꾼이 즐겨 사용했던 검은 화살과 실탄 장전은 사격 사냥꾼 전용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여기 몇 가지 생존 냥꾼의 기본 스킬이 있습니다. :


신비한 사격.

  • 40미터 사거리, 즉시 시전.
  • 비전 피해를 입히고 집중 5를 회복합니다.

약점 찾기.

  • 지속효과.
  • 신비한 화살와 일제사격이 명중하면, 일정확률로 6초 동안 사냥꾼의 징표를 찍습니다.

징표 사격.

  • 30 집중 소모, 40미터 사거리, 정신집중. 
  • 사냥꾼의 징표가 걸린 적 대상 최대 3명에게 사격을 가하여 큰 피해를 입힙니다. 이동 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동 속도를 15%만큼 감소시키고, 조준 사격으로 받는 피해를 25%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10초간 지속되며, 최대 3중첩까지 가능합니다.

조준 사격.

  • 50 집중 소모, 40미터 사거리, 1.5초 시전 시간. 
  • 적에게 강한 피해를 입힙니다. 

특화:  저격 훈련.

  • 모든 사격 기술의 치명타 피해 및 사거리가 12.5%만큼 증가합니다.


추가적으로, 지속효과 하나를 더 적어서 야수 냥꾼의 이해를 돕고 싶습니다. :


실탄 장전.

  • 지속효과.
  • 조준 사격을 강화하여, 추가적인 화염피해를 대상 4미터 이내 모든 적에게 입힙니다.
  • 자동 사격시, 5% 확률로 발동하며, 다음 2번의 조준 사격에 영향을 끼칩니다. 이때 사용하는 조준사격은 집중을 소모하지 않으며, 즉시 시전 됩니다.





나가며.





미리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에서 사냥꾼의 변경 사항을 재미있게 보셨나요? 앞으로 공개될 미리보기도 비슷한 형식으로 진행되지만, 모든 직업들이 사냥꾼과 같이 대대적인 변화를 겪지는 않습니다. 거칠었던 부분을 다듬는 정도의 변화만 겪는 직업도 있으니까요.

내일은 미리보는 사제, 마법사, 그리고 성기사가 예정되어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