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whead.com/news/322785


신규 9.1 패치 PTR 빌드를 통해 다양한 성약의 단 대장정 관련 컷신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대부분의 컷신은 미완성 상태이며 향후 음악이나 더 자세한 내용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첫 번째 컷신은 시초자가 스랄 및 드라카의 도움을 받아 헬리야를 다시 헬하임으로 추방하는 영상입니다. 9.0 패치에서 보았던 헬리야는 간수와 힘을 합쳐 나락살이 군세를 이끌고 있었으며, 시초자의 경우 9.0 패치 내내 그의 소재가 불분명하다 9.1 패치를 통해 룬조각사가 실은 시초자임이 밝혀진 바 있습니다.




두 번째 컷신은 티란데를 돕기 위해 밤 전사를 찾아 어둠땅을 종횡무진하던 훌른 하이마운틴이 레벤드레스에서 역경에 처하게 되는 컷신으로, 돌장인은 훌른을 침입자로 간주하고 그를 나락으로 떨어뜨려 버릴 것이라 위협합니다. 오해가 풀린 후에는 돌장인이 실은 밤 전사였으며, 그 또한 티란데를 도울 의향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 다음은 밤 전사의 힘을 제어하는 데 고난을 겪는 티란데를 구하기 위한 의식 컷신으로, 이 사건 이후의 퀘스트에 따르면 겨울 여왕과 엘룬이 자매 관계인 것이 드러납니다. 다만 컷신의 경우 엘룬의 개입이 제대로 일어나기 전에 종료되는 것으로 보아, 좀 더 제대로 된 시네마틱을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되는 것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마지막 시네마틱은 키리안이 새로운 용장을 추대하는 영상으로, 이탈자와의 합일 이후 키리안들은 원한다면 열망자들이 기억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주며, 데보스를 대신할 새로운 용장으로서, 하지만 충성의 용장이 아닌 연민의 용장으로서 군정관 아드레스테스를 추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