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whead.com/news/325617


2세트 효과 : 양손잡이 발동 시 25%의 확률로 권총 사격을 발사합니다.
4세트 효과 : 권총 사격 사용 시 50%의 확률로 소매에서 숨겨진 탄환을 장전합니다. 최대 6번까지 장전됩니다. 6발의 탄환을 장전한 후에는 다음 권총 사격 사용 시 연계 점수 6점을 소모한 것과 같은 미간 적중을 추가로 발사합니다.

무법 도적의 이번 세트 보너스 변경점은 좋은 방향으로의 한 걸음이며, 딜량을 1%도 채 못채워주던 원래의 보너스와 다르게 약간의 변경점을 좀 더 적용하기만 하면 큰 가능성을 갖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도 이 세트 보너스는 약한 상태입니다. 이론적으로 좋은 가능성을 갖고 있다고 생각했던 상호 작용들은 딱히 큰 영향을 끼치지 않으며,  그린스킨의 버들이 훨씬 더 강력해졌다는 장점이 있긴 합니다만 아무리 그렇다 해도  기민함을 이기기엔 아직도 역부족입니다.

2세트 보너스는 약 5%의, 4세트은 약 3.5%의 딜량 증가를 제공합니다. 지난 빌드에 비하면 확실히 개선된 것이지만 아직까지 약간의 푸시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며, 그래도  잠들지 않는 칼날과도 이가 상호 작용을 한다는 점은 아주 좋은 변경점입니다. 2세트 보너스에 대한 걱정은 이를 실제 상황에서 사용하는 것이 까다롭거나 어려울 것이라는 우려였는데, 다행히도 연계 점수 같은 추가 자원을 갖고 있을 수 있다는 점이 오히려 장점으로 작용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무작위성에 대한 일부 불만이 있기는 하지만, 이가 무법 도적의 세트 보너스라는 점을 감안하고 4세트의  미간 적중 발동 효과의 피해량을  비장의 일격처럼 연계 점수에 따라 증가하게 하는 것 등을 적용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꽤 재밌는 세트 보너스인것은 확실하며, 블리자드가 이를 조금만 더 강력하게 만들어주길 바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