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rldofwarcraft.com/ko-kr/news/23770463


■ 업적

- 공포의 심장 공격대 업적 호박 속에 호박이...를 완료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직업

드루이드
* 수호
- [주간 점검 후 적용] (4) 세트 효과: 설계사의 정렬기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35%만큼 감소했습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설계사의 정렬기는 단일 및 다중 대상 상황에서 다른 방어 담당 티어 세트 보너스보다 더 탁월한성능을 발휘해 왔습니다. 따라서 이번 주간 점검을 통해 설계사의 정렬기의 성능을 다른 보너스와 흡사한 수준으로 조정하려고 합니다. 피드백을 보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커뮤니티에서 이뤄지는 논의를 꾸준히 눈여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법사
* 화염
- [주간 점검 후 적용] 화염구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화염 작렬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불덩이 작렬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2) 세트 효과: 발화의 지속시간이 4초만큼 증가합니다(기존 2초).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수도사
* 풍운
- [주간 점검 후 적용] 해오름차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후려차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범의 장풍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백호의 주먹(특성)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풍운 수도사는 소위 말하는 광역 상황에 눈부신 빛을 발합니다. 하지만 단일 대상 상황에서는 최상위 장비를 마련하더라도 성능이 뒤떨어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때문에, 특정 능력을 조정하여 단일 대상 성능을 개선하려고 합니다.

성기사
* 징벌
- [주간 점검 후 적용] 천상의 폭풍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파멸의 재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2) 세트 효과: 전쟁의 기술의 효과를 받으면 4초 동안 고위 천사를 얻습니다. (기존 3초)

사제
* 수양
- (2) 세트 효과: 희생 령의 물약을 사용했을 때, 실체화된 황혼이 대량의 마나를 제거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도적
* 암살
- [주간 점검 후 적용] 칼날 부채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했습니다.

흑마법사
* 악마
- [주간 점검 후 적용] 악마의 섭취(특성)는 이제 악마 사령관이 다른 악마의 생명력을 12%만큼 흡수하게 합니다. (기존 15%)
- [주간 점검 후 적용] 파열하는 잠재력(룬조각 능력)으로 부여되는 가속 증가 효과는 이제 파열로 폭발시킨 임프 15마리까지만 증가합니다. 향후 패치를 통해 본 변화를 반영하도록 툴팁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던전 및 공격대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 안두인 린
- 절망이 정상적으로 신성 모독을 발동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타자베쉬: 소레아의 승부수
* 시간선장 후크테일
- 해적 투사의 생명력과 근접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했습니다.
- 시간 촉진의 효과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 시간선장 후크테일은 이제 무한의 숨결을 사용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야 갈고리 휩쓸기를 사용합니다.
- 갈꼬리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했습니다.

타자베쉬: 경이의 거리
- [주간 점검 후 적용] 여러 위치에서 출현하던 비우두머리 적의 배치와 구성을 조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신화+ 난이도에서 던전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적 병력 요구량이 감소했습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타자베쉬: 경이의 거리가 길이도 길고, 나아가 난이도까지 상당하다는 점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변화로 던전 완료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몇몇 비우두머리 전투의 난이도를 완화하려고 합니다.

- 무장한 감독관의 생명력이 20%만큼 감소했습니다.
- 과부하된 우편의 정령의 생명력이 25%만큼 감소했습니다.
- 과부하된 우편의 정령의 가속화된 지역의 지속시간이 15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10초)
- 이제 시장에서 물품을 운반할 때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노련한 불꽃술사의 초광속 연사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했습니다.
- 노련한 불꽃술사의 초광속 연사로 발사되는 총 화살의 수가 감소했습니다.
- 중개단 폭력단원의 초광속 화살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했습니다.
- 중개단 잠복꾼의 쾌검의 공격력이 40%만큼 감소했습니다.

마이자의 오아시스
- 플레이어가 무대를 떠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및 보상

- 지배의 열쇠의 획득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이제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열쇠를 제공하는 나락살이 정예가 사막에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사막의 특정 정예 몬스터가 훨씬 높은 확률로 열쇠를 제공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

- [주간 점검 후 적용] 우주적 검투사의 영원한 아이기스로 부여되는 마법 피해 흡수 효과가 33%만큼 감소했습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저희 개발팀은 3 시즌에서 새로운 플레이어 간 전투 장신구가 추가된 이후로 전투 장신구의 성능과 경기 길이에 끼치는 영향을 유심히 관찰하였습니다. 관찰 결과, 다른 방어 장신구와의 형평성을 고려해 우주적 검투사의 영원한 아이기스의 효과를 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주간 점검에서 해당 장신구로 부여되는 마법 피해 흡수 효과가 33%만큼 감소합니다.

드루이드
* 수호
- [주간 점검 후 적용] (4) 세트 효과: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설계사의 정렬기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25%만큼 감소했습니다. (기존 50%)

사제
* 신성
- [주간 점검 후 적용] 신성 수호(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로 증가했습니다(기존 30초). 또한 지속시간은 15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30초)
- [주간 점검 후 적용] (4) 세트 효과: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성한 대화의 효과가 40%만큼 감소했습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저희 개발팀은 그동안 평점제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성 사제의 성능을 주시해 왔습니다. 본론을 말씀드리자면 신성 수호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지속시간을 조정해 특성의 상호작용성을 증진하는 한편, 상대방이 좀 더 여유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더불어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성한 대화의 효과를 하향 조정합니다. 세트 효과에 따른 전반적인 증가량이 저희 예상보다 컸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간 점검으로 신성 수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45초로 증가하고 지속시간은 15초로 감소하며,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성한 대화의 효과가 40%만큼 감소합니다.

흑마법사
* 고통
(4) 세트 효과: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재앙을 부르는 점증이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악마
[주간 점검 후 적용]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학살의 화살(강령군주 능력)의 악마 화살 공격력 증가 효과가 30%만큼 감소했습니다.
[주간 점검 후 적용]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절멸의 조각(룬조각 능력)은 이제 학살의 화살의 극대화 피해를 35%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