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wotlk/news/329484,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1375029


블리자드가 마스터리 서버에서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 서버로의 캐릭터 이전 서비스를 잠시 중단하고, 이를 11월 2일에 다시 활성화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또한, 이 서비스에 있던 서버 유형 제한 역시 삭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Kaivax 님이 여기서 언급한 대로, 저희는 이번 주 초 마스터리 서버에서 클래식 시대 및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 서버로의 캐릭터 이전 서비스를 활성화했습니다만, 버그를 해결하기 위해 이를 임시로 비활성화 했습니다. 버그를 해결하기 위해 작업하는 동안, 저희가 목적지 서버를 어떻게 결정했는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마스터리 서버 플레이어들이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 서버의 목적지가 제한되어 있다는 것에 실망했다는 피드백을 받았으며, 이에 따라 다시 서비스를 활성화할 때 플레이어들이 현 마스터리 서버와 동일한 조건 (일반 또는 전쟁)을 가진 그 지역 내 모든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 서버로 이전이 가능하게끔 만들고자 합니다.


추가로, 저희는 클래식 시대 서버에서 한 전쟁 서버에 호드와 얼라이언스 캐릭터를 모두 생성할 수 없게 하는 제한을 곧 삭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의 마스터리 서버 캐릭터를 클래식 시대 서버로 옮긴다면, 한 서버에 이를 모두 이전하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많은 클래식 시대 플레이어들이 북미의 화이트메인이나 만크릭, 유럽의 화염아귀 같은 서버에 몰려 계심을 잘 알고 있으니만큼, 이런 변경점이 적절한 판단이라 생각했습니다.

이를 설계하고 테스트하는데는 약간의 시간이 걸리므로, 일단은 11월 2일 주간에 마스터리 서버 캐릭터 이전 서비스를 재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마스터리 서버 플레이어 분들이 이를 오랫동안 기다려 오셨음을 잘 알고 있으므로, 여러분께 만족스런 목적지와 함께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캐릭터를 이전하실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인내심에 감사드리며, 마스터리 서버의 캐릭터들이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이나 클래식 시대에서 함께하는 날을 고대하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