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수호자에서는 여러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그중에는 플레이어 간 전투 8대8 전장 대기열을 혼자 등록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 모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인 조합전을 추가할 당시처럼, 이번 전장 대공세 난투 역시 평점제 모드 추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대공세를 향하여

플레이어는 1인 혹은 2인(한 명은 치유 담당)으로 장엄한 8대8 플레이어 간 전투에 신속하게 뛰어들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지도는 8개로, 각각 전쟁노래 협곡, 쌍둥이 봉우리, 코트모구의 사원, 폭풍의 눈, 은빛수정 광산, 길니아스 전투지, 아라시 분지, 깊은바람 협곡입니다. 전장 대공세는 11월 9일 출시 주간부터 매주 이용 가능한 난투로 활성화됩니다.


■ 팀 구성

  • 각 팀은 2명의 치유 담당과 5~6명의 공격 담당, 0~1명의 방어 담당으로 구성됩니다.
  • 상대 팀 역시 방어 담당은 항상 동일한 수(0~1명)로 편성됩니다.
  • 방어 담당이 존재하지 않는 대진의 경우, 전쟁노래 협곡과 쌍둥이 봉우리 같은 깃발 뺏기 지도는 전장으로 선정되지 않습니다.
  • 팀에 방어 담당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모든 지도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지도 메커니즘

플레이어의 전장 상호작용 방식에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하였습니다. 경기 진행 속도를 살짝 높이는 한편, 플레이어 본인이든 팀원이든 새로운 메커니즘을 이용하여 상대 팀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 목표 확보를 위해 주문을 시전해야 하는 지도의 경우, 시전 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 점령 지도의 경우 제어 지점이 경합 이후 30초가 지나면 점령됩니다. (기존 1분)
● 모든 지도에서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강화 효과가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신속한 추적으로, 탈것 이동 속도를 150%만큼 증가시킵니다.
● 여러 지도에 새로운 강화 룬이 추가됩니다.
  • 보호의 막: 4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50%에 해당하는 피해 흡수 보호막을 얻습니다.
  • 어둠 속으로: 플레이어를 은신 상태로 만들고 30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 빈도의 룬: 30초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 어둠의 시야: 12초 동안 은신 및 투명화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8대8 형식으로 팀 구성이 줄어든 만큼, 이를 보완하는 차원에서 지도에 추가 변경 사항을 적용하였습니다. 특히 폭풍의 눈과 아라시 분지, 깊은바람 협곡은 상당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 폭풍의 눈

● 4개 지점 중 한 번에 점령할 수 있는 건 2개가 됩니다(진영별로 1개). 점령 시 점수를 얻고, 중앙 깃발을 점령할 수 있게 됩니다.

  • 마법사 탑 또는 드레나이 폐허 / 지옥절단기 폐허 또는 블러드 엘프 경비탑

  • 중앙 깃발 점령 시 이전 지점은 중립 상태로 돌아가 초기화됩니다.

  • 2개 지점(진영별로 1개)은 번갈아 가면서 재활성화됩니다.

● 깃발 점령 점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깃발 점령 시 기존 지점은 점령 불가 상태가 됩니다. 1 후에 다른 지점 세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아라시 분지 및 깊은바람 협곡

  • 점령 가능 지점은 5개입니다.

  • 자원 획득량이 증가했습니다.

  • 지점을 완전히 점령하면 45초 동안 제어하게 됩니다. 그 이후에는 비활성화되고 5초 후에 다시 점령할 수 있게 됩니다.

  • 지점을 완전히 점령하려면 4초의 주문 시전을 완료한 후, 적 팀에게 지점을 탈환 당하지 않고 30초 동안 사수해야 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목표”에 타이머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점을 완전히 점령하고 아군 팀이 45초 동안 제어할 경우, 비활성화되어 초기화될 때까지는 적 팀이 다시 점령하지 못합니다. 점령할 수 없는 지점에는 보호막 시각효과가 나타납니다.


# 전쟁노래 협곡 및 쌍둥이 봉우리

  • 깃발 운반자 약화 효과 무자비한 공격이 100%만큼 더 빠르게 중첩됩니다. (15초마다 중첩, 기존 30초)

  • 게임 최대 길이가 12분이 됩니다.

# 길니아스 전투지

  • 지도 중앙 지역의 자원 획득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코트모구의 사원

  • 지도 중앙 지역의 자원 획득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은빛수정 광산은 진행 속도가 빠른 만큼 초기에 계획된 변경 사항은 없습니다.


■ 통합 진영 길드

아무래도 난투인 만큼 경기의 질과 대기열 속도를 우선시해야 한다고 보았습니다. 이에 따라 진영에 구애받지 않고 빠르게 난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능력치 조정

전장 대공세에서 아이템 레벨 312 이상의 장착 장비는 아이템 레벨이 472로 조정됩니다(용군단 3 시즌 명예 장비보다 아이템 레벨 4 낮음). 현재 다른 비평점제 모드와 비슷한 방식입니다. 다만 이전 확장팩 아이템의 지나친 조정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312 이상부터 조정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난투 대기열에 등록하려면 아이템 레벨이 330 이상이어야 합니다.


■ 승자(와 패자)에게 전리품을

전장 대공세 난투에서는 승패에 상관없이 보상을 받습니다. 아래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의 난투 보상 증정과 비교했을 때 승자 진영에 증정되는 정복 점수는 증가하며, 아까운 차이로 패배한 진영에게도 증정됩니다.
  • 매일 첫 승 달성 시 정복 점수 100점을 받습니다.
  • 같은 날 추가 승리를 달성하면 정복 점수 50점을 받습니다.
  • 근소한 차이로 패배할 경우 정복 점수 25점을 받습니다.

주간 “무언가 색다른” 난투 퀘스트 외에도 전장 대공세를 위한 추가 주간 퀘스트 2종이 도입됩니다. 발드라켄에 있는 말리시아와 대화해야 하여 퀘스트를 받으세요. 두 번째 퀘스트의 경우 먼저 첫 번째 퀘스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 새로운 업적

재밌고 새로운 업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랑도 할 수 있고요!

  • 전장 대공세 초보자: 전장 대공세 경기 승리 10회
  • 전장 대공세 수습생: 전장 대공세 경기 승리 25회
  • 전장 대공세 역전용사: 전장 대공세 경기 승리 50회
  • 요령 익히기: 전장 대공세 경기 25회 완료
  • 난투 대공세꾼: 전장 대공세 경기 50회 완료
  • 역전의 투사: 전장 대공세 경기 100회 완료


■ 세세한 사항

중요한 사항으로는 1인 조합전 경기 이탈 시 부여되는 탈주자 불이익이 전장 대공세에도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추가로 현재 평점제 전장에서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과 주문, 장난감 역시 전장 대공세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팀과 협동심을 발휘하여 승리를 쟁취하세요. 새로운 신호 시스템 등 도구를 활용하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정확한 의사소통이 핵심 아니겠습니까?


꿈의 수호자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되는 전장 대공세 난투에 치열한 전투가 펼쳐집니다. 여러분의 실력을 한계까지 시험해 보세요. 어디 춤출 준비는 되셨습니까?


출처 : https://worldofwarcraft.blizzard.com/ko-kr/news/2401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