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처음 공개한 디스커버리 시즌 변경점에 이어, 12월 14일 주간 점검과 함께 추가로 적용될 긴급 수정 사항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추가 긴급 수정 사항이 원 글에 추가되었으며, 모두 주간 점검과 함께 적용됩니다.

■ 사냥꾼

● 사냥꾼 야수의 공격력이 사냥꾼 전투력에 맞춰 좀 더 제대로 스케일링되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개발자의 노트: 전갈독이나 번개 숨결 등을 시전하는 야수는 공격력이 너무 크게 스케일링되는 반면, 물리 능력을 사용하는 야수들은 그러지 못했습니다. 저희는 얻는 전투력의 양을 일반화하고, 각 야수 능력의 집중 소모량에 따라 스케일링되도록 수정했습니다. 즉 집중 소모량이 높을수록 덜 자주 시전하게 되며, 이에 따라 더 자주 사용되는 집중 소모량이 적은 능력보다 전투력을 통해 받는 이득이 증가하게 되는 것이죠. 이는 사냥꾼의 전투력에 따라 특정 능력이 너무 강력해지거나 약해지는 상황을 전반적으로 막아주리라 생각합니다.

● 전갈독이 이제 전투력으로 얻는 추가 피해량을 전갈독 중첩에 공평하게 나누어 적용합니다.
  • 개발자의 노트: 기존 전갈독은 추가 피해량을 대부분 첫 중첩에만 적용했으며, 이제 전체 추가 피해량을 보기 위해서는 5중첩을 모두 쌓아야만 합니다. 즉 이전보다 시간이 더욱 걸리게 되므로, PvP에서도 덜 즉시 위협적이 될 것입니다.

● 야수가 받는 사냥꾼의 방어도와 생명력의 양이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노트: 사냥꾼 야수는 사냥꾼의 능력치 덕에 너무 강력해져, 좋은 장비를 가진 25 레벨 플레이어보다 생명력과 방어도가 두 배가 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사냥꾼들이 특정 던전과 공격대에서 탱커 역할을 할 수 있는 상황을 계속해서 유지하고 싶지만, 사냥꾼 야수가 무조건 옳은 선택이 되는 상황을 바라고 싶지는 않습니다.

● 사자의 상이 재설계되어, 오라로 작동합니다.
  • 개발자의 노트: 이에 따라 사자의 상과 다른 상을 동시에 활성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일부 사냥꾼 야수의 피해량이 낮아지는 대신, 그리고 사냥꾼의 상 같은 특성을 좀 더 유용하게 만들기 위해 사자의 상을 상이 아닌 오라로 적용하고자 합니다. 변경점 자체는 주간 점검과 함께 적용되나 툴팁은 바로 변경되지 않으며, 향후 긴급 수정 사항을 통해 툴팁을 변경하고 능력의 이름을 "사자의 심장"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 검은심연 나락 : 검은심연 나락의 원소 저항이 25 레벨 공격대에 좀 더 걸맞게 감소했습니다.
  • 겔리하스트의 암흑 저항이 25로 감소합니다 (기존 75).
  • 로구스 제트의 자연 저항이 25로 감소합니다 (기존 75).
  • 황혼의 군주 켈리스의 암흑 및 비전 저항이 25로 감소합니다 (기존 75).
  • 실체 없는 여사제의 모든 저항이 0으로 감소하며 (기존 75), 이에 따라 1단계에서 캐스터 둘이 꿈으로 보내져도 문제가 없게 됩니다.
  • 침범하는 악몽의 암흑 및 화염 저항이 25로 감소합니다 (기존 75).
  • 공허 정령의 암흑 저항이 25로 감소합니다 (기존 75).
  • 부식성 물방울의 자연 저항이 25로 (기존 75), 냉기 저항이 0으로 감소합니다 (기존 25).


출처 : https://www.wowhead.com/classic/ko/news/3366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