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시즌 3단계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블리자드가 미리 보기 영상을 통해 콘텐츠 4단계, 60 레벨과 시즌의 미래에 대해 공개한 모든 내용을 한 데 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 무기 숙련도 보너스

특정 종족에게는 무기 숙련도 보너스가 적용되는 가운데, 블리자드는 캐릭터를 위해 선택하는 "최고"의 종족이 있는 상황을 막고자 한다는 점을 처음부터 밝혀온 바 있는데요. 이에 따라, 60 레벨이 되고 나면 종족 특성과 중첩되지 않는 지속 무기 숙련도 보너스 능력을 해금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 지속 능력은 원하는 두 개의 무기 숙련도를 5만큼 증가시켜주며, 마치 룬처럼 "원할 때마다" 추가 숙련도를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일반 종족 특성과 중첩되지 않는 만큼, 무기 숙련도에 따라 "최고"의 종족이 등장하는 상황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런 지속 능력을 어떻게 해금하는지는 알 수 없으나, 블리자드는 이를 손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짧은 발견"이 될 것이라는 답을 남겼습니다.




■ Changes to Priest Racial Spells

무기 숙련도 보너스와 비슷하게, 특정 종족 특성이 직업의 종족을 결정하게 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다른 종족의 주문을 해금할 수 있는 방식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나이트 엘프가  공포의 수호물을, 포세이큰이  어둠의 수호를 배우거나 하는 상황이 연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를 해금하는 방법은 알 수 없지만, 60 레벨이 되고 나면 일종의 발견을 통해 해금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 추가 골드 회수

개발진은 놈리건 지리 "스패너" 리틀스프로켓의 전문기술 도안처럼, 특정 아이템의 골드 값을 감소시킬 예정이지만 그래도 많은 양의 골드를 회수하고자 값비싼 탈것이나 다른 꾸미기 아이템 등을 추가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저희는 골드 회수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장비 진행 상황에 영향을 주지 않는 다른 방식으로 이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볼 예정입니다."


■ 60 레벨 장비 미리 보기

한편, 블리자드는 티어 세트 업데이트부터 티어 1, 2, 3 공격대를 위한 "부 전문화" 티어 세트 추가까지 60 레벨 내 다양한 아이템 및 장비 변경점이 예정되어 있다고도 밝혔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60 레벨 엔드게임 아이템" 역시 업데이트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단계와 비슷하게 전문기술 업데이트와 신규 도안 또한 추가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classic/ko/news/338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