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김코사입니다.

다자알로 신화 레이드 마지막 네임드,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공략입니다.

반복숙달적인 요소와 운빨로 인해 많은 트라이가 요구되는 네임드인지라
많은 트라이가 요구되는 네임드인 것 같습니다.

0.  사격격냥시점

1
특별히 조합적인 강점은 모르겠습니다만 얼어붙은피효과로 인해 최소4명이상의 근딜+탱커를 챙겨주셔야합니다.
* 얼어붙은 피 - 혼자있게되면 꽁꽁얼어붙습니다.(얼음덩어리가 됩니다.)

조합 1페를 넘길수 있는 딜이 된다면 사실상 마격딜러를 많이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캐리(딜러) : 무기전사/화염법사/야수,사격냥꾼(마격딜)
캐리(유틸) : 2복술 - 바질토 (1복술일경우 야드/야탱도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2사제 - 쿨티란 바다사냥꾼 정신지배 / 냉기의손아귀 대규모 무효화
             냥꾼/드루 - 인간형추적으로 사이페이즈 빠른 제이나 추적가능

2
신화에서의 변경점  선의 집중 차 (으으 머리아파)

2-1) 모여드는 눈보라

(으어ㅓㅓ어...안보여...)
해당효과는 아군을 발견하기 힘들다는 것 외에도 넓게 맵을쓰는 2페에서 얼음폭포의 위치를 캐치하기전
심리적인 압박감을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루X인을 챙겨먹읍시다.

2-2) 얼어붙은 공성무기


(제이나와 가장 가까이 있는쪽의 공성무기를 얼립니다.)
 * 각 쇠뇌를 쏘는 타이밍때는 빠르게 공성무기를 점사해줘야합니다.
   따로 딜누수를 막기위함 + 암사와 조드 파흑같은 다타겟 딜러가 많을수록 유리해집니다.
 * 좌현/우현을 캐치하고 탱커가 좌현을 쏠때는 제이나를 우현으로
   반대로 우현을 쏠때는 제이나를 좌현으로 이동시켜야합니다.

2-3) 얼어붙는 피


(쇠뇌를 땡기러 가야하는데 눈사태가 걸리면서 얼어붙는 피효과가 적용된 모습)
기본적으로 함께 뭉쳐있는 원/근딜 진형을 이루고있으므로 위험한효과는 아닙니다만
1페이즈의 눈사태 / 2~막페까지의 공성파괴자,일제사격 산개시 해당효과로 인해 무빙에 제약이 가해집니다.

2-4) 얼음결속 환영


영웅과는 다르게 사이페이즈에는 해당 얼음결속환영쫄을 잡아줘야 제이나 차단이 가능해집니다.
 - 제이나를 제외하고 총5마리의 쫄이 생성됩니다.
 - 사냥꾼은 '마우스오버 주시'를 활용하여 제이나의 보스프레임에 인간형추적을 적용시켜야 위의 그림처럼
    제이나모양에 은색테두리가 뜹니다. (1/4 , 2/3 , 3/2 , 4/1 , 5/0 , 0/5 식으로 쫄이 생성됩니다.)
 - 한쪽으로 쏠린경우 모두가 함께 뛰면되고 그 외의경우에는 14/6 명정도로 나뉘어서 출발하면 됩니다.
    (다만 3/2 2/3으로 생성된 경우 두명정도를 2환영을 잡는쪽에 배치를 해주시는게 편해요)

3
3-1) 1페이즈

원딜기준 바닥2틱 브레스1방 = 사망
           눈사태 2방 = 사망
           바닥4틱 = 사망
           외곽 브레스 = 낙사로 사망
        
맞아보면 엌소리나는 개똥같은 얼음과 불의 조합입니다.

페이즈의 핵심은 
1) 탱커의 브레스를 이용한 기름찌끼바닥을 꾸준히 지워서 원딜진형유지/쇠뇌 보전
바닥 그냥 피하면되는거 아니냐고 생각하실수도있는데 바닥이 안지워지면 스노우볼이 계속굴러갑니다.

바닥피하기 힘듬 -> 쇠뇌쪽으로 감 -> 기름찌끼 쇠뇌에 떨어짐 -> 쿨티란놈들이 기름찌끼 또 발사함
-> 바닥피하기힘듬 -> 눈사태피할곳이 없어서 사망 -> 공대장 화나서 갈굼 -> 바닥피하기 힘듬 

2) 쇠뇌
저희는 3냥꾼이라서 좌우 쇠뇌를 모두 땡겼습니다.
1,2쇠뇌는 어렵지않지만 3쇠뇌는 꽤나 귀찮고 딜로스도 큰편이므로 가능하면 힐러가 하는게 좋습니다.
쓸데없는걸 안맞으면 딜러보다는 힐러가 땡기는게 진형잡기도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잡고싶으면 땡기면 됩니다.

3) 화약통
쿨티란 바다사냥꾼이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영웅과 동일)
1개만 터질경우는 힐업으로 충분히 버틸수 있지만 2개가 터지만 대략 13만+13만 정도로
한방에 26만정도의 데미지가 들어오기때문에 사실상 2개가 터지면 살기가 힘듭니다.

공략 공부하면서 본 영상에서는 쇠뇌쪽에 소환진을 깔아놓은 흑마가 처리하는게 가장빠르더군요
저희는 2조드분들이 전담마크했습니다.
통줍기 -> 소환진이동 -> 버림 (이속감소 효과 x)

4) 눈사태

기본 빠지는 위치는 위의 그림처럼 나가면 됩니다.
물론 페이즈 전환시 체력에 따라 유동적으로 본진을 쓸지않도록 유의하세요

3-2) 사이페이즈
시야가 제한되고 열심히 뛰어가면 되는 구간입니다.
얼어붙으면 리트이므로 가능하면 빠르게 환영 차단조를 설정하시고 뛰어주세요
너프전에는 10중을 달고 페이즈 전환시 4힐로는 거의 못살리는 수준이었지만 너프 후에는 11중까지도 무리가 없습니다.

생성위치에따라 다르긴하지만 위의 큰틀은 위의 그림과 같이 시작합니다.
4/1 1/4의 경우에는 12/6으로 인원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3-3)
3페이즈

얼음폭포의 위치는 랜덤하므로 해당 페이즈에서는 공격대의 실력과는 상관없이 진형이 어그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3진형(3불발탄)을 처리한 후 시야제한이 끝남과동시에 네임드가30%가 되면 중앙으로 이동후 얼음벽(원딜)과 제이나를
각각 푸쉬해주면 됩니다.
마격딜이 있는클래스,근딜.힐러는 얼음벽 /즉발성 블러드 쿨기가 강한 원딜(야냥,법사,격냥등)은 제이나에 붙이는게
좋습니다. 공격대의 DPS구성에 따라 다르게 채용하시면 됩니다.

3-4)
3페이즈) 나타노스 구출
나타노스를 15초내에 구출을 해야 싸늘한손길 중첩을 지우고 전투에 다음페이즈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만약 나타노스를 빠르게 구출하지 못하면 다음페이즈때 제이나 전투를 싸늘한손길 1~2중첩을 가지고 시작해야합니다.
(매우중요)
이제부터는 물정령은 총 3사이클 차단으로 묶어서 관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ps) 나타노스가 제이나의 주문시전을 차단하기전에 블러드버프를 오라취소 해주셔야합니다.

3-5)
4페이즈

(살...려줘...)
진형은 위의 사진과 같으며 
앞선 2페이즈와는 다르게 냉기의 심장과 일제사격, 공성파괴자 그리고 싸늘한손길중첩이 동시에
함께 들이닥치는 타임어택방식의 마지막페이즈입니다.
수정먼지와 얼음광선을 유도한 뒤 본진은 반드시 빠르게 약속된 방향움직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4
총평리뷰 : 운빨요소와 빠른 무빙이 되지않으면 힘든 네임드

향후 공격대 일정은 하루혹은 이틀정도로 전환하여 가볍게 레이드를 즐길 예정입니다.
냥꾼가이드는 야냥버전만 개정집필예정이오며
제이나를 잡기 이전까지 있었던 방송하이라이트는 묶어서 업로드하겠습니다 :-)

많은 시청과 구독 좋아요를 주시면 제가 좋아합니다. (뿜빰뿜빰 코사TV)

감사합니다.



ps) 
격냥/야냥 질문이 많이 들어와서 코멘트를 드리자면...
격냥을 기용한 것은 마격딜러 조합상 15%이하 캐리롤을 맡기위함이었습니다.
너프이후에는 무빙과 생존에 유리한 안전야냥을 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좋은 아이디어 혹은 제작이 필요한 컨텐츠 추천해주세요 ㅎㅎ


ps2)
제가 쓰는 위크오라는 모두 제 개인 디스코드인 정조준오두막에 업로드 되어있습니다.

트위치 방송 하단링크를 따라서 들어가시면 텍스트 파일로 정리해놓았으며 추가로 필요하신게 있으시면
저에게 말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