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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시작하는 초보막공장을 위한 천둥왕 공략 뻘팁.part2

걍 눈팅이나 하다가... 심심해서 올린 글에 인증까지 달리고, 더 올려달라시는 분도있고...

으쌰으쌰해서....후속으로 또 올려볼까합니다 -_-;;

 

어디까지나 이제 '갓'시작하시는 천둥왕 초보공장님들을 위해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start....

 

-------------------------------------------------------------------------------------------------------

 

6넴 지쿤 (10인 / 25인 조금 다름)

주요스킬 - 까악 / 먹이웅덩이 / 하강 / 깃털

일단 지쿤이 있는 단상으로 뛰어내리는 입구를 기준으로 바로 오른쪽에 위치한 둥지가 1번째 둥지..

이후 시계 방향으로 2, 3, 4, 5번째 둥지 순서로 활성화 (10인은 1, 2, 3번째 둥지만 활성화 - 4, 5번 둥지 비활성)

10인과 25인의 차이점은 말 그대로 활성화 되는 둥지 갯수의 차이가 전부.

시작하기 전, 둥지조를 편성해야 하는대 10인의 경우 통상 (2딜+1힐), 25인의 경우 (3딜+1힐)로 편성.

우선 10인의 경우 크게 2가지 방식이 있음 

1) 1개의 둥지조 운영 + 7명 단상 고정

    (지쿤 둥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공대원들이 포함되있을 경우에 해당, 둥지 확고 딜,힐러로 둥지조 편성후

     이후 둥지조는 둥지에서 둥지로만 이동하면서 둥지만 전담 처리, 안정적인 반면, 자칫 전투시간이 길어질 수있는

     단점이 있음)

2) 2개의 둥지조 운영 + 4명 단상 고정

    (딜,힐러들이 둥지에 대한 이해도 확고일때 해당, 2개의 둥지조가 1조/2조/1조/2조 순으로 번갈아 가면서

     둥지투입, 새끼 먹이기때 단상 대기 둥지조가 '자양분'효과를 받을수 있으므로, 넴드 딜에 효과적이며

     단상에 잔류하는 인원이 적어지므로, '까악'등과 같은 피해에 상대적으로 유리함... 권장)

25인의 경우는 복잡해보이지만, 사실 알고보면, 각 둥지조마다 자기 둥지만 처리하면 되므로 의외로 단순함

(둥지 위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인벤 공략이나 기타 레이드 공략 참조)

전투시작전, 공장은 각 둥지 바로 옆 단상에 바닥 징표를 활용, 각 둥지조의 시작 위치 지정.

이후 네임드는 약 1분(?)간격으로 최초 깃털로 시작, 하강- 깃털- 하강- 깃털로 스킬 반복시전

(다음 스킬을 쓰기전 '새끼먹이기'를 시전하는대 이 때 공장은 이미 둥지를 한번 다녀와서 '날개'를 가지고 있는

 단상 딜러들에게 자양분 획득싸인을 내림과 동시에, 다음 스킬에 대비해야함)

하강 - 경보가 뜨기전에 최대한 먼저 전원 넴드쪽으로 붙어 줄 것을 요청..

          (날개가 있는 인원은 날개 활용, 공대에 드루이드가 있다면 쇄도의 포효 싸인)

깃털 - 단상에 남아 있는 인원을 미리 파악하여, 적절하게 1개 이상의 공대 생존기 싸인

이후 반복이며, 넴드 피가 대략 25~30%쯤이 됐을 때, 전원 단상 복귀 지시후 블러드 싸인, 닥딜

 

전멸 포인트1 - 둥지조의 멍때림으로 인한 새끼새의 활성화 (까악등으로 1명씩 차례차례 순삭...)

                    (사실 지쿤은 단상에서의 개인거리 '산개'가 전체 공략의 5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매우 중요함

                     전투가 끝날 때까지 개인거리 '산개' 거듭 강조)

전멸 포인트2 - 필요 이상의 바닥 밟기(먹이 웅덩이)로 인한 힐 밀림 (깃털과 겹쳤을 때, 매우 위험)

전멸 포인트3 - 하강이 끝난 직후, 탱보다 먼저 붙는 '밀리'로 인한 쓸데 없는 전투부활 낭비

                     (지쿤은 평타사거리 내에 탱이 없을 경우, 가까이 붙어있는 밀리를 탱으로 인식하고 조짐...

                      전탱이 있을 경우, 하강 끝나는 타임에 영도를 써서 미리 붙어줄 것을 요청하고, 밀리에겐 탱보다

                      앞서 지쿤에 붙지 말아 줄것을 당부)

 

 

 

7넴 두루무 (10인 / 25인 동일)

주요스킬 - 머무는 눈길/ 의지의 힘/ 생흡

최근 패치로 인한, 분해 광선 페이즈 난이도 급하락으로 바닥 피하기는 엄청 수월해짐

전투 시작전, 일단 스펙트럼 조 편성 (스펙트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인벤 공략 + 레이드 공략 참조)

여러 구성이 있을 수있지만, 일단 아래와 같이 편성 하는걸 권장

 

파랑 스텍트럼 - 힐러 전원 (말뚝힐로 원활한 공대 힐 가능)

노랑 스펙트럼 - 밀리 전원 (캐스팅이 없으므로 넴드 무빙딜 극대화)

빨강 스펙트럼 - 원딜 전원 (일반적인 공대 구성상 밀리보다 많음 - 빠른 진홍 도깨비 처지로 중첩데미지 최소화)

 

시작 블러드, 이후 넴드 초반 극딜

이후, '머무는 눈길' (대상자 외곽으로 빠져서 바닥깔기) '의지의 힘' (대상자 기준 직선 넉백, 해당지역ㅌㅌ)

반복적으로 옴 (스펙트럼 페이즈에선 '의지의 힘'...분해 광선 페이즈에선 '둘다' 시전안함)

머무는 눈길 대상자와 의지의 힘 대상자를 빠르게 체크, 사전에 미리 빠져 줄것을 싸인

생흡 때는 가급적 오프탱을 활용, 오프탱이 대상자 앞에서 차단해줄 것을 요청

스펙트럼 페이즈 - 진홍 도깨비 발견시, 즉각 stop싸인, 적절한 공대 생존기 1개씩 같이 올려줌

분해광선 페이즈 - 일단 시작과 함께 두루무 눈 앞으로 모였다가, 좌/우 시작지점 (검은색 바닥 경계선이 생성된 지점)

                         을 빠르게 체크, 경계선까지 이동한 뒤, 분해 광선이 본진을 덮치기 약 5초전에 스피릿, 치유해일

                         사제 방벽등.. 생존기 싸인, 이후 길이 열리는걸 확인하면서 천천히 이동

 

전멸 포인트1 - 스펙트럼 페이즈에서 '대상자 멍때림'

                     (가능한 빠르게 빨강/파랑 두 가지 스펙트럼 최초 대상자를 확인, '역할'에 대해 미리 싸인)

전멸 포인트2 - 분해 광선 페이즈에서의 당황스런 무빙

                     (차분하게 길이 열리는 것을 확인해가면서 이동, 실제로 시간 여유 충분함....덧붙이자면 힐러의 경우

                      길이 열린 '끝 경계선'까지 미리 이동하면 한 틱씩 힐 캐스팅 가능)

 

 

 

8넴. 프리모리우스 (10인 / 25인 동일)

주요스킬 - (던젼도감 참조)

시작 전 각 딜러들에게 대강의 쫄처리 위치 지정 (10인은 한명씩, 25인은 4딜1힐로 파티구성 한 구역씩 지정)

최초 넴드는 정중앙에서 탱, 전투 시작후 약 10초(?)후에 슬라임이 외곽에서 넴드를 항해 기어나오기 시작함.

바로 쫄처리 투입싸인.

(이때, 힐러중 광역힐이 뛰어난 힐러1명 정도를 지정, 최초 버프를 2중첩정도 먼저 쌓을 수있도록 해줌 - 초반 블러드타임과 그 이후에 안정적인 힐업에 도움이 됨)

딜러들에겐 쫄처리후 버프 4중첩까지만 쌓도록 하고 계속 쫄처리, 버프 바닥을 계속 생성하도록 함

탱은 중앙에서 위치하다가 슬라임이 가운대로 모여서 넴드에 닿기 전에, 슬라임이 없고, 보라색 디법바닥이 없는 외곽

지역으로 빼서 천천히 드리블을 시작하게 함 (최초 5~7중첩쯤에 탱교대, 이후 중첩 인계 + 드리블)

탱이 빠지기 시작할 때쯤, 딜러들의 버프 중첩확인, 빠르게 5중첩을 채워서 전원 '변신'하도록 함.

전원 변신이 완료되면, 블러드 +영혼의 딜

이후 10인의 경우 암사나 흑마, 조드등 도트류 광딜러 1명을 지정, 넴드딜보다 쫄처리에 집중, 계속 버프바닥을 생성

(25인은 2~3딜러 지정) 이후 변신이 풀리기전에 딜러들에게 변신 상태를 계속 유지하도록 함

디법 대상 딜/힐러는 빠르게 체크, 힐러들로 하여금 빠른 해제 싸인 (참고로 버프표시 파란색이 버프, 빨간색이 디법)

공대 진영은 원거리 딜/힐러는 중앙에서 개인 거리 확인 산개, 분출하는 고름이나 산성 가시등으로 인한 연쇄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무빙 최소화로 넴드 딜에 집중하도록 강조.

넴드가 슬라임 섭취후 시전하는 다음 스킬을 확인, 공대 상태에 따라 적절한 생존기를 연계해줌.

후반부 넴드중에선 비교적 가장 '호구'로 불리는 넴드

 

전멸 포인트1 - 분출 고름, 산성 가시 연속크리 + 개인 거리로 인한 딜러 순삭 - 광폭

                    (넴드가 슬라임 흡수후 사용하는 스킬은 랜덤이며, 살짝? 복불복인 경향이 있음)

 

 

 

9넴. 암흑 원령 (10인 / 25인 다름)

주요스킬 - 물질 바꾸기, 방해의 충격, 령 고리

령에 대한 이해도가 없으면 공략하기 매우 까다로운 넴드 (령에 대한 기본 개념은 공략글 참조)

원령 역시, 여러 택틱이 존재 할 수있지만 이 글에선 쉽고 빠르게 공략하기 위한 방법 1가지만 제시함

일단 시작 전, 각 활성화 되어 있는 작은 골렘앞에 각 공대원 자리 지정

(10인의 경우 12마리의 활성화 골렘과 13마리의 비활성화 골렘이 랜덤으로 뒤섞여있고, 25인은 전부 활성화 되있음)

10인

활성화 되있는 작은골렘의 배치를 살펴본 뒤, 비활성화된 큰 골렘 앞에 활성화된 작은 골렘 2마리가 나란히 배치 되있는

쪽에 탱1을 배정, 작은골렘 사이에서 2마리 골렘을 같이 어글 잡도록 배치함 (나머지 탱2는 큰골렘과 상관 없이, 앞서

배치한 탱1의 근처에서 마찬가지로 2마리 작은 골렘을 같이 어글 잡도록 배치)

밀리는 탱과 먼쪽, 원딜은 가급적 2명이상 탱1과 가깝게 배치 (힐러는 힐 사거리 감안, 중간중간 배치함)

전투 시작후, 약 5~10초정도 초반 어글 타임후, 탱1이 잡고있는 2마리 작은 골렘중, 뒷줄 비활성화된 큰 골렘과 가까이

있는 작은 골렘에게 해골징표 부여, 근처에 있는 원거리 딜러들이 킬해서 비활성화된 골렘에 흡수되도록 하고, 나머지

탱1이 가지고 있는 작은 골렘도 같은 식으로 처리, 이후 탱1은 탱2가 달고 있는 2마리 작은 골렘중 1마리를 도발해서

'거대한' 골렘 근처에 가져가고, 마찬가지 근처에 있는 딜러가 처리해서 거대 골렘 팝업 (이때부터 물질 바꾸기 옴)

이후 탱1은 탱2의 나머지 골렘도 도발로 땡겨서 거대 골렘에 흡수시킨뒤, 나머지 딜/힐러 들이 달고 있는 작은 골렘을

하나씩 차근차근 도발 (가급적 물질바꾸기로 인해 돌아다니는 작은 골렘을 우선 도발) 거대 골렘이 기력 36 (작은 골렘

9마리 분)을 꽉 채울 때까지 처리함.

(작은 골렘으로부터 자유로워 진 탱2는 물질 바꾸기때 돌아다니는 작은 골렘중 2마리가 서로 붙는 골렘을 도발로 땡김)

이 과정까지 문제 없이 처리되었다면, 탱1은 탱2에게 거대골렘 인계후, 마지막 남은 작은 골렘 1마리를 원령 앞으로

끌고가서 처리한 뒤 원령을 팝업시킴.

이후 원령을 적절한 위치로 끌고 나온 뒤, 블러드 + 영혼의 딜

 

25인

작은 골렘이 전부 활성화 되 있어서 최초, 공대원 1인당 1개의 작은 골렘을 맡아야하는 것 빼곤 위의 과정과 크게

다를 것 없음, 다른 것이 있다면, 탱1은 위의 과정에서 비활성화된 큰 골렘에 2마리의 작은 골렘을 흡수시키는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본인이 잡고있는 작은 골렘을 처치해서 거대골렙을 팝업시킨 뒤 (최초 탱1의 위치는 거대 골렘과 가장

가까이 있는 작은 골렘앞) 기력 36을 채우고, 탱2에게 연계후, 원령 근처 작은 골렘을 잡아서 처리, 원령 팝업

(거대 골렘 하나와, 15마리의 작은 골렘이 남아 있는 상태지만, 원령은 살아있는 모든 골렘으로부터 5초당 1의 기력을

흡수하므로, 20초 후면 작은 골렘은 전부 자동 순삭됨)

 

물질 바꾸기 - 디법 대상자는 정중앙에 있는 령구슬밑으로 이동시켜서 해제 (원래 서있던 자리에서 령구슬쪽으로 이동

                   하면 대략 해제에 적절한 타이밍인 '5~6초'가 됨, 힐러는 피상태 확인후 최대한 복구후 해제)

방해의 충격 - 경고가 뜨면, 캐스팅 중단후 미리 정해진 공대 생존기 싸인 (방해의 충격때 헌신의 오라 킹왕짱)

령고리 - 원령탱이 전탱이라면 령고리 2회당 1회는 회피 가능 (가급적 근처에 있는 밀리딜에게 령고리를 비벼서 탱이

             빠져 나올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주는게 안전)

 

전멸 포인트1 - 대책없는 무빙으로 작은 골렘끼리 접촉

                     (순삭의 요인이 되며, 1~2명이 순삭되면 자유로워 진 골렘이 이리 저리 헤집고 다니며 연쇄 순삭)

전멸 포인트2 - 령고리 디법으로 인한 탱급사 + 방해의 충격전 부족한 공대 피 상태로 인한 순삭

 

 

 

------------------------------------------------------------------------------------------------------

 

역시나 머리 속에서 생각나는 대로 두서 없이 늘어놓다 보니, 또 시간의 압박과 스크롤 압박이 ㅠㅠ

초보 공장님들에게 손톱 만큼의 '도움'이라도 된다면 매우 기쁘게 생각하겠습니다.

10넴~레이션까진 일단 급한 볼일부터 좀 보고나서...

다시 주절주절 늘어놓겠습니다...

 

이상

 

 

 

 

 

 

 

 

 

 

 

 

 

 

 

 

 

 

EXP 37,941 (64%) / 39,001

Lv51 swordsong

 

레벨
Lv51
경험치
37,941 (64%) / 39,001 ( 다음 레벨까지 1,060 / 마격까지 909 남음 )
포인트

이니 35,802

베니 100

제니 56

명성
869
획득스킬
  • 4
  • 2
  • 2
  • 1
  • 4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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