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02-17 20:51
조회: 3,766
추천: 29
[평전] 간단한 팁, 특히 아라시에서의 팁
안녕하세요.
평전 관련 글 적으시는 분이 꽤 있으시길래 저도 아는 부분 몇 자 적어봅니다.
저는 데스윙 호드 오늘이만싸져 길드 성기사 (신기/징기) '공작' 이라고 합니다. (군개님 라스트님 ㅎ2)
부캐로 하이잘 얼라에 사제 '페라리로사' 파킹되어 있구요.
신기로 2000대까지 경험하면서 막공장도 자주 잡았고 고정팟공장도 잡아보았습니다.
가끔 저평팟, 무경험자팟 가면 일반 전장에서의 상식으로 평전 플레이하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많이 보았어요.
경험없으신 분들, 평전 처음 입문하기 전에 보시면 좋을 팁들을 나눠보고자 합니다.
1. 평점제전장과 일반전장의 차이
우선 같은 인원수대로 싸운다 / 깃전장에서 후깃룰과 3깃승 / 깃전장 25분 시간제한 / 버그는 그대로 존재
등 기본적인 룰은 같습니다.
다른점은
(1) 폭눈 -> 거점전장에서 깃을 돌려야 거점을 먹는다. 일반전장 폭눈처럼 사람 많다고 따는게 아니다.
(2) 기공, 영약류 등 사용불가 (투기장룰)
(3) 부활 시간대가 다르다. 평점제전장에서 죽으면 부활크리 최대 45초. (수정했어요)
이정도만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그렇다면 평전에서는 일반전장과 완전히 다르게 플레이하느냐?
아닙니다. 기본적인 택틱은 같습니다. 다만 모든 전장에서 가장 중요하듯이 평전에서 핵심은 "힘싸움" 입니다.
힘싸움을 잘하려면? 팀원들간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10명이 마이크 하면서 플레이하는 이유가 그것입니다.
가끔 일반전장에 10인 톡 팀신 보이시죠? 정말 잘합니다. 평전처럼 플레이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는데, 죽으면 바로 남은 부활 시간을 말해주세요. "부활 14초요"
그래야 맞춰서 그냥 죽던지 더 버티던지 결정할 수 있으며, 다음 작전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부활크리 최대 40초입니다. 한명만 크리 걸려도 남은 팀원들이 버프시간 포함하여 1분정도를 기다려야 합니다.
3. 딜러들이 염두해야 할 것
죽기(혹은 전사)의 경우 특별하게 점사대상 오더를, 그리고 모든 딜러 공통으로
점사당할 때 / 생존기 켰을 때 / 생존기가 없는데 점사대상이 되었을 때 / 메즈당했을 때 / 발이 묶였을 때
마이크에 대고 말하시면 됩니다. "죽기 얼인이요." "흰거 치죠 흰거 찢어요" "법사 얼방 대무좀" "전사 얼회 해제좀"
중요한 것은, 정말 오래 맞추어서 착착 호흡이 맞는 파티를 제외하면
자신의 클래스 혹은 아이디를 같이 불러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죽기 맞아요" "흑마 보축주세요"
그게 아니고, "저 해제좀" "저 힐좀" 하면 못줍니다. 누군지 몰라요.
4. 힐러들이 염두해야 할 것
"죽기님 힐밀려요" "전사님 얼회 해제" "얼방 대무했어요" "사제 보축주세요" "큰마차 맞았어요 7초" "신기 양풀 해제좀"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걸린 메즈는 같은편 힐러가 빠르게 풀어줄 수 있도록 외쳐주세요.
그리고 가끔 간과하시는 부분이 있는데, 사제 혹은 술사에게 자주 걸리는 '불고 침묵' (불안정한 고통 해제 시 걸리는 침묵)
이것도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사제 해제 잘 도와주세요. 그래야 대무나 아군해제가 빠릅니다.
탐하러 가실때도 말씀해주시고요. "술사 탐좀요" 그러면 아, 지금 힐러 한명이 없으니 빡세게 해야겠구나 생각합니다.
그래서 약간 여유로울때는 "사제님 탐하세요" 식으로 미리미리 준비하는것도 좋습니다.
5. 거점전장 (특히 아라시)에서 염두해야 할 것 - 수비 시에
가장 흔히 범하는 실수가, 한두명 죽이겠다고 세네명 달라붙는 것.
대장을 따고 남은 법사 한명을 죽이겠다고 3명이 남아있었다고 칩시다. 적군의 유효군사력은 9명, 아군은 7명 남았죠?
(비전투인력을 말합니다) 그러면 벌써 9:7의 싸움이 됩니다. 대장에서의 아군 3명이 적군 법사 한명을 빠르게 죽이지
못할 경우 발이 묶여서 타거점 지원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수비상황에서는, 최소인원으로 싸우세요. 같은 인원수로 싸우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딜러3명이 공을 왔다, 했는데 냥꾼+신기가 수비중이다 하는 경우, 자신있을때는 괜찮다고 오지말라고 크게 말하세요.
그러면 2명으로 3명을 묶는겁니다. 그래야 수비가 잘됩니다.
꼭 수비가 아니어도, 대치인 경우에도 (거점 힘싸움) 숫자를 잘 보고 맞춰서 싸우세요.
지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숫자는 최대한 맞춰서 싸워야 합니다.
그리고 3힐러가 한 거점에 묶이는 경우는 최대한 없도록 해야 합니다.
6. 아라시에서 나오는 몇가시 상황들
조금 더 가면 부활타이밍을 재고 상대 공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아군이 제제, 농장, 금광을 먹은 상황입니다. 3거점으로 지키면 이깁니다.
적군은 마구, 대장을 먹었습니다. 적군이 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처음에 적군은 제제로 많이 밀려옵니다. 힘싸움이 시작됩니다. 최대한 숫자를 맞춰서 수비해줍니다.
금광에 아군 도적이 수비, 농장에 아군 냥꾼이 수비, 나머지 제제에서 힘싸움.
제제에서 적군을 빠르게 밀었다면, 아군도 빠르게 말을 타고 금광으로 달려야 합니다.
십중팔구 대장에서 부활한 적군은 바로 금광으로 뜁니다.
거점이 멀기 떄문에 지원이 늦죠.
여기서 제제에 남아있는 법+신기 죽이겠다고 5명이 실컷 딜하고 있으면 안됩니다. 인원수를 계속 체크하면서
상대가 빠지면 아군도 같이 빠져서 착마대기해야 합니다.
아군이 농장, 대장, 금광을 먹은 경우. 적군이 마구와 제제를 먹은 경우.
대장에서 힘싸움이 벌어집니다. 난전입니다. 이때, 캐스터들은 캐스팅을 하는 도중 살짝살짝
마구를 쳐다봐야 합니다. 마구를 수비하던 냥꾼이 말타고 금으로 달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보면, 이미 대장에 적군 도적은 없습니다. 마구 수비자가 말을 탐과 동시에
아군 한명이 빠져서 금광 지원을 가줘야 합니다.
음 시간이 별로 없네요; 일단 여기까지 써볼게요.
군개님 라스트님 팁에 있는 내용은 거의 뺐습니다.
혹시 도움이 되신다 하면 다음에 더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이 진리나 항상 맞는 내용은 물론 아닙니다. 전장이라는게 상황마다 다른거잖아요.
다만 가장 보편적으로 접하는 상황을 적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지적은 감사합니다.
호드신기(주로) / 얼라수사 전장 자주 갑니다. 노래방 & 타전장 하나 신청해서 자주 돕니다.
실친 같이 도실분은 쪽지주세요 환영해요 ^^*
평전도갑니닷 *-_-* 경험 더더더 많이많이 쌓고싶어요!
|
공작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