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간간히 형변 계시판을 들리며 눈팅하다보니 거룩한 해골 뚝배기를 활용 하시는 분들이 몆분 계시더라고요~
오늘은 제가 해석한 거룩한 해골 뚝배기 세트를 보여 드릴까 합니다

오크 여캐-도적




머리 -저주받은 기사의 거룩한 수도두건
어깨- 명장의 칼날끝어깨 덮개
         크로크의 빛나는 어깨 덮개
망토- 저주받은 기사의 거룩한 망토
가슴 -전쟁을 부르는 검투사의 가슴보호대
휘장- 광휘의 휘장 tcg
장갑 -바다살이 장갑
허리- 웬디고 목줄
바지- 전쟁을 부르는 검투사의 다리보호구
발- 전쟁을 부르는 검투사의 승리장화

오크여캐 도적은 가죽핏이 좋기로 소문나 있지요~? 
죽 캐 고민하시는 분들은 오크 여캐를 조용히 추천드려봅니다. 

할로윈 기간 때 교역소에서 팔았던 거룩한 저주 기사 세트를 사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투구를 두개 득 할수있습니다.
하나는 지금 보고 계시는 하얀 목토시 ?가 붙어있는 버전 , 그리고 없는 버전 . 
하양 하양 느낌이 나는 투구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하얀 느낌으로 맞춰 보고 싶더라고요.  때문에 보시면 전쟁을 부르는 세트를 기반으로 하고 있고요 . 이 세트의 포인트가 되는  허리-웬디고 목줄에서 부터 이야기를 풀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이 심상치 않은 모오습)

스톰윈드에서 조금 올라가면 나오는 눈덮인 던모르 지역에 어떤 한 동굴 에서는 늙은 얼음 수염이라는 정예몹이 젠됩니다 .외국 성님들 댓글을 보니 그 몹이 예전에는 사라졌다가 최근에 다시나오는 몹인가보더라고요. (젠주기는 빠른편)그 몹을 잡으면 이 웬디고 목줄을 확률로 떨구는데요 . 확률 체감은 쟁 비쟁 모드로 두캐릭 박고 한 20번정도 잡고 나서 득했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고유룩 이기도하고 해골분쇄 세트중(c-등급)에 한 세트 라는 점에서 구미가 당겨 작업을 한건데요. 


(닌자 가이덴을 솬해버리신 형변선조님의 모오습)

아아 ..꾸민듯하면서도 뭔가 퓨어한느낌으로 꾸민 형변선조님의 모습을 보고 이거다 라는 느낌이 팍 들더라고요.
거룩한 기사 뚝배기를 활용해 보고 싶어 페어링 하긴 했지만 사실 이 형변 선조님의 퓨어한 느낌이 더 와 닿습니다.

이쯤 되서 이 세트에 웬디고 목줄을 꼭 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드리고자합니다.
이 웬디고 목줄이 주는 영향력이 어느 정도 냐면

외국 형변 선조님이 휘장과 웬디고 목줄을 왜 페어링 할수밖에없었는가가 바로 나옵니다. 
중간에 이상한 에메랄드 장식을 그나마 완벽하게 지울 수 있는 장치가 휘장과 페어링한 웬디고 목줄밖에없기때문입니다.
물론 그냥 아무개 검은색 벨트로 대체해도 무난하기는 하지만 하양 하양 세트로 가시려면 형변 선조님의 길이 옳다고  봅니다.

어깨- 명장의 칼날끝어깨 덮개 .크로크의 빛나는 어깨 덮개는 어둠땅 확팩 어깨 입니다. 이게 색상이 애매해서 득 해놓고도 어따 써야 할까 하고 묵혀놓고만있었는데 이번 세트에 페어링 해보고 괜찮아서 소개 시켜 드립니다.
명장의 칼날끝어깨덮개는 그 악명높은 토르가스트에서 얻을 수 있는 하얀 색놀이의 어깨입니다. 토르가스트 안에서 뜨는 상인에게서 랜덤으로 살수 있는 시스템이라 난이도가 엄청높지는않습니다.
크로크의 빛나는 어깨 덮개고통받는자 크로크 에게서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어두운 색놀이 인데요 . 조금 쉽게 봤는데 생각보다 안 뜨는 요상한 어깨 입니다. 꽤 나 안떠서 이번에 한쪽 어깨로 소개를시켜드려봅니다.
이 두 어깨의 장점은 직업 제한이 없는 아이템이라는 것입니다. 단점은 페어링 하기 어려운 애매한 색상?..어려운 질감?
바다살이 장갑은 이번에 리믹스때 어떤 세트에 있던 아이템 같더라고요 ?.군도의 안개 추적자 세트안에 장갑과 같은 모델이라 지금도 구하실 수 있을 거에요.
휘장은 광휘의 휘장으로 하얀색 tcg 휘장 아이템입니다. 하양 하양에 살짝 얹어 보았습니다.


해골롱소드는 그늘숲 구석에 해골전사라는 몹들이 낮은 확률로 떨구는 한손검입니다.
해골 뚝배기 특집에 맞춰서 이번에 소개 시켜 드릴 겸 착용해보았습니다.
생긴건 무슨 100골짜리 한손 검같은데 고유색상 때문인지 이것도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어있더라고요. 경매장에서 간간히 뜨는 물건이니 눈팅 하시 다가 득하시면되겠습니다.작업하셔도 좋을거같고요. 

(웬디고 목줄 처럼 없어졌다 다시 부활한 템이라는 것 같습니다.)

해골기사의 칼날은 심연등급까지 가야 하는 한손검 중에 하나입니다. 
어느날 부터 미획득 형변창에서 이 한손검이 뜨더랍니다. 자세히 보니 마부가 발려있는 한손검 이더라고요?
마부가 발려있는 초템? 이거 심상치가 않았습니다.

(인게임 안에서는 검은색오라가 보입니다)

해외 형변러 들의 댓글을 번역해보니 아주 예전에 사라졌던 군주 블랙우드의 검 을 확률로  다시 복각 시킨 거더라고요. 
이 미스테리한 한손검을 얻으려면 일단 구낙스를 여셔야 하는 기나긴 여정을 떠나야 합니다. 방대한 글이라 구글검색을 하시면 되겠고요 . 구낙스를 여는 여정 중간에 열리는 구 스칼로맨스를 여시면 그때부터 시작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끝에 구낙스를 여신 분들도 아마 이 한손검의 존재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구 스칼로맨스안에 있는 4대장 녀석들을 잡으시다보면 확률로 저 한손검을 얻으실수있으십니다.
뚫어 보실 만한게 구스칼로맨스 안에 보스몹들이 떨구는 세트템도 고유룩인 세트가 있어서 해보실 만하십니다.

해골뚝배기 그리고 해골 검 두자루를 보여 드리면서 오늘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두캐릭을 보여드려야하는데 시간에 쫒겨서 하나밖에 못보여드릴것같네요.
한번 날려먹고 다시 글을 작성하는 거라 글도 디테일 하게 못써서 글이 조금씩 수정될수있는점 양해 부탁 드리 겠습니다.

다른 글들을 보고 싶으 이름으로 검색 또는 형변 사전을 검색하시면 되겠고요~

저의 광기를 보고싶으시면 
https://www.inven.co.kr/board/wow/4739/248869?my=post 
재미로 보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가끔씩 착귀템보내드릴테니까요 ~ 궁금한 부분들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