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z
2016-09-13 19:24
조회: 5,287
추천: 17
양조 입문하는분들을위한 소소한 팁안녕하세요 ! [아즈호드 - 열심히일하고놀고]입니다 양조탱으로만 저번주에도 신던 8곳을 다돌고 이번주에도 신던10곳을 다돌고느낀 소소한 팁을 적어보고자합니다 ~
-개인적인 추천 특성 15 / 호랑이의 눈 - 단일딜의 메인이 [의식 상실의 일격]-> [범의 장풍] 이거라도봐도 무방합니다 100레벨 특성 [의식 상실 연계]에 붙은 "범의 장풍 공격력 200% 증가"에다가 [호랑이의 눈] 특성을 하면 추가로 약 5만 딜 추가데미지에 추가로 깨알같은 8초에 걸친 약 4만 힐이들어옵니다 전장에서 딜이 생각보다 은근 쎕니다 30 / 기민함 - 주로 바닥 피하기용으로 [기공탄]은 너무 슝~ 나가버려서 구르기가 역시 딱입니다 45 / 저는 흑우주 쿨이 마음에 안들고 키 하나 더 늘어나는건 싫어서 간편 양조를 택했습니다 여러번돌리니 흑우주가 훨씬 좋습니다 60 / 팽이 차기 - [손날 찌르기]로 차단 안되는 주문기를 스턴으로 차단해주고 광역으로 5초 스턴에 정말 꿀같은 특성입니다 75 / 치유의 비약 - 이 특성이 참 마음에 드는게 (총 2회횟수/최대 생명력의 15% 즉시회복/30초 재충전) 소똥이 체력이 많이 낮을때 주로 떨어져 불안하게 체력관리가되는데 쿨도 짧고 2회 충전방식이라 어중간한 체력게이지를 잘 보완해줍니다 90 / 특별 배달 - 은근 잘 터지고 딜이 아주 쏠쏠해 효자특성입니다 100 / 의식 상실 연계 - [교묘한 춤] 현재 양조에게 회피는 그렇게 큰 의미가 있다고는없다고 느끼네요 (*그래서 아이템능력치도 가속을 최우선 그다음이 특화로 봅니다) 핵심은 [무쇠가죽주,정화주] 쿨을 줄이기위해 매번 [맥주통 휘두르기] 전에 [의식 상실의 일격]을 해주고 난 후에 [맥주통 휘두르기]해서 쿨을 줄여주는겁니다. 그리고 당장 술은 다 떨어졌고 위험하다 싶을때도 [의식 상실의 일격]을하고 [무쇠가죽주]를 마시면 시간차 피해를 3초동안 중지시킵니다
-유물 스킬트리 가장 이상적인 스킬트리라고봅니다
인던에서의 운영방법은 그렇게 어렵지않습니다 시작하고 [무쇠가죽주] 1~2잔 마셔주고 안끊기게 유지한다 생각하고 하시면됩니다 (*굳이 쉬운 1~4마리일때는 기본패시브인 시간차가있어서 안마셔도줘도됩니다) 딜이 많이들어오면 자체 기본 위험 경보로 양 사이드 알림 경보가 생길텐데 굳이 1~2단계에서 [정화주]를 사용해 쓸 필요는없고 3~4(정화주 스킬창 빛남)일때 마셔주면 효과적입니다 어그로관리는 주로 [맥주통 휘두르기]->[불의 숨결]로 시작을해 어그로를 가져갑니다 그리고 가끔 어그로 튀는 애들은 [조롱]으로 다시 어그로를 가져가서 관리해주면됩니다 간단하게 딜싸이클을 적어보면 [맥주통 휘두르기]->[불의 숨결]->[무쇠가죽주] 1~2잔 -> [의식 상실의 일격] -> [범의 장풍] -> [범의 장풍] -> [의식 상실의 일격] -> [맥주통 휘두르기] 라고보면됩니다 (*[불의 숨결]은 [맥주통 휘두르기]가 지속시간이 15초이고 [불의 숨결]쿨타임이 15초라 쿨 되는대로 그냥 써줘도 알아서 추가 화염 도트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유물 무기 [폭발하는 맥주통]은 주로 광역딜넣을때 사용하고 정말 어그로급할때도 사용해줍니다 보스전에서는 그냥 쿨 신경쓰지말고 막 써줍니다 그리고 무려 차단기가 4개입니다 1. [전율의 장풍] (종특) 2. [손날 찌르기] 2. [마비] 3. [팽이 차기] 1~2는 기본적인 스킬을 끊어줄수있고 3~4는 기절과 같은 개념이여서 왠만한건 다 끊어줍니다 딜러들도 끊어주면 좋겠지만 딜하는데 바빠서 그런지 주로 안해서 그냥 시전시 바로바로 끊어주는 습관을해줍시다 (딜러들을 믿지마세요 소근소근...)
추천애드온 asNamePlates http://wow.inven.co.kr/dataninfo/addonpds/detail.php?idx=10032&rurl=%2Fdataninfo%2Faddonpds%2Flist.php%3FsearchField%3Dsubj_subt%26searchString%3DNAME 전 복잡한걸 싫어해서 그나마 버프 상황을 제 캐릭터밑에 간단하게 볼수있는 asNamePlates만 사용합니다 (*자잘한 버프는 안나오게했고 버프 이미지크기를 좀 키웠습니다 제 설정대로 하실분들은 밑에부분만 메모장에 그대로 복붙하시면됩니다) ---설정부 local ANameP_SIZE = 30; --Icon Size local ANameP_SIZE_Small = 30; --Icon Size Small (작은 NamePlate용) local ANameP_SIZE_List_Add = 2; --Dot List 에 있는 Debuff Size 증가치 ANameP_SIZE에 + 값 local ANameP_X = 0; -- 위치 이동 local ANameP_X_Small = 0; local ANameP_Y = 55; local ANameP_Y_Small = 40; local ANameP_CooldownFontSize = 18; --재사용 대기시간 Font Size local ANameP_CountFontSize = 20; --Count 폰트 Size local ANameP_MaxDebuff = 5; --최대 Debuff local ANameP_MaxBuff = 1; --적대적 대상의 최대 Buff local ANameP_ShowDefault = true; --와우 기본이 보여주는 Debuff를 보여줄지 여부 false면 아래 Show List 만 보임, true이면 알람만 알려줌 local ANameP_ShowMyAll = FALSE; --내 Debuff면 모두 보임 local ANameP_ShowBuff = true; --우호적 대상에게 소생등 내 버프를 보임 Spell List에 추가 해야 보임 local ANameP_ShowOnlyMine = false; --내가 사용하지 않았지만 기본 UI 가 중요 Debuff라고 판단한 것이면 작게 보임 (와우 기본) local ANameP_ShowPlayerBuff = true; --Player NamePlate에 Buff를 안보일려면 false; local ANameP_ShowPlayerBuffDefault = false; -- 와우 기본이 보여주는 방식으로 Player의 Buff를 표시 (주로 탱커 Skill 정도만 나옴) local ANameP_PlayerBuffMaxCool = 60; -- Player buff의 최대 Cool local ANameP_AggroShow = true; -- 어그로 여부를 표현할지 여부 local ANameP_AggroSize = 12; -- 어그로 표시 Text Size local ANameP_HealerSize = 14; -- 힐러표시 Text Size
제가 여러스타일로해보고 익숙해진 방식을 주관적으로 적은거라 이게 꼭 답은 아닙니다 간단히 참고만해주시면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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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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