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아즈호드 - 열심히일하고놀고]입니다



양조탱으로만 저번주에도 신던 8곳을 다돌고

이번주에도 신던10곳을 다돌고느낀 소소한 팁을 적어보고자합니다 ~



 

-개인적인 추천 특성





15 / 호랑이의 눈 - 단일딜의 메인이 [의식 상실의 일격]-> [범의 장풍] 이거라도봐도 무방합니다                    
                          100레벨 특성 [의식 상실 연계]에 붙은 "범의 장풍 공격력 200% 증가"에다가
                          [호랑이의 눈] 특성을 하면 추가로 약 5만 딜 추가데미지에 
                          추가로 깨알같은 8초에 걸친 약 4만 힐이들어옵니다
                          전장에서 딜이 생각보다 은근 쎕니다
                  
30 / 기민함 - 주로 바닥 피하기용으로 [기공탄]은 너무 슝~ 나가버려서 구르기가 역시 딱입니다

                  
45 / 간편 양조 - 여기서 아마 많이 갈릴거같네요
                       저는 흑우주 쿨이 마음에 안들고 키 하나 더 늘어나는건 싫어서 간편 양조를 택했습니다

       여러번돌리니 흑우주가 훨씬 좋습니다

60 / 팽이 차기 - [손날 찌르기]로 차단 안되는 주문기를 스턴으로 차단해주고     
                       광역으로 5초 스턴에 정말 꿀같은 특성입니다      

75 / 치유의 비약 - 이 특성이 참 마음에 드는게 (총 2회횟수/최대 생명력의 15% 즉시회복/30초 재충전)
                          소똥이 체력이 많이 낮을때 주로 떨어져 불안하게 체력관리가되는데
                          쿨도 짧고 2회 충전방식이라 어중간한 체력게이지를 잘 보완해줍니다

                         
90 / 특별 배달 - 은근 잘 터지고 딜이 아주 쏠쏠해 효자특성입니다

100 / 의식 상실 연계 - [교묘한 춤] 현재 양조에게 회피는 그렇게 큰 의미가 있다고는없다고 느끼네요
                               (*그래서 아이템능력치도 가속을 최우선 그다음이 특화로 봅니다)
                               핵심은 [무쇠가죽주,정화주] 쿨을 줄이기위해
                               매번 [맥주통 휘두르기] 전에 [의식 상실의 일격]을 해주고 난 후에 
                               [맥주통 휘두르기]해서 쿨을 줄여주는겁니다.
                              그리고 당장 술은 다 떨어졌고 위험하다 싶을때도 
                              [의식 상실의 일격]을하고 [무쇠가죽주]를 마시면 시간차 피해를 3초동안 중지시킵니다

 

 



-유물 스킬트리


가장 이상적인 스킬트리라고봅니다

 



 

 

인던에서의 운영방법은 그렇게 어렵지않습니다

시작하고 [무쇠가죽주] 1~2잔 마셔주고 안끊기게 유지한다 생각하고 하시면됩니다
(*굳이 쉬운 1~4마리일때는 기본패시브인 시간차가있어서 안마셔도줘도됩니다)

딜이 많이들어오면
자체 기본 위험 경보로 양 사이드 알림 경보가 생길텐데
굳이 1~2단계에서 [정화주]를 사용해 쓸 필요는없고
3~4(정화주 스킬창 빛남)일때 마셔주면 효과적입니다

어그로관리는 주로
[맥주통 휘두르기]->[불의 숨결]로 시작을해 어그로를 가져갑니다
그리고 가끔 어그로 튀는 애들은 [조롱]으로 다시 어그로를 가져가서 관리해주면됩니다

간단하게 딜싸이클을 적어보면
[맥주통 휘두르기]->[불의 숨결]->[무쇠가죽주] 1~2잔 ->
[의식 상실의 일격] -> [범의 장풍]  -> [범의 장풍] -> [의식 상실의 일격] -> [맥주통 휘두르기]
라고보면됩니다

(*[불의 숨결]은 [맥주통 휘두르기]가 지속시간이 15초이고
[불의 숨결]쿨타임이 15초라  쿨 되는대로 그냥 써줘도 알아서 추가 화염 도트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유물 무기 [폭발하는 맥주통]은 주로 광역딜넣을때 사용하고
정말 어그로급할때도 사용해줍니다
보스전에서는 그냥 쿨 신경쓰지말고 막 써줍니다


그리고 무려 차단기가 4개입니다
1. [전율의 장풍] (종특)
2. [손날 찌르기]
2. [마비]
3. [팽이 차기]
1~2는 기본적인 스킬을 끊어줄수있고
3~4는 기절과 같은 개념이여서 왠만한건 다 끊어줍니다
딜러들도 끊어주면 좋겠지만
딜하는데 바빠서 그런지 주로 안해서 그냥 시전시 바로바로 끊어주는 습관을해줍시다
(딜러들을 믿지마세요 소근소근...)

 

 




추천애드온

asNamePlates

http://wow.inven.co.kr/dataninfo/addonpds/detail.php?idx=10032&rurl=%2Fdataninfo%2Faddonpds%2Flist.php%3FsearchField%3Dsubj_subt%26searchString%3DNAME



전 복잡한걸 싫어해서
그나마 버프 상황을 제 캐릭터밑에 간단하게 볼수있는 asNamePlates만 사용합니다
(*자잘한 버프는 안나오게했고 버프 이미지크기를 좀 키웠습니다
제 설정대로 하실분들은 밑에부분만 메모장에 그대로 복붙하시면됩니다)





---설정부
local ANameP_SIZE = 30;     --Icon Size
local ANameP_SIZE_Small = 30;    --Icon Size Small (작은 NamePlate용)
local ANameP_SIZE_List_Add = 2;   --Dot List 에 있는 Debuff Size 증가치 ANameP_SIZE에 + 값
local ANameP_X = 0;      -- 위치 이동
local ANameP_X_Small = 0;
local ANameP_Y = 55;
local ANameP_Y_Small = 40;
local ANameP_CooldownFontSize = 18;     --재사용 대기시간 Font Size
local ANameP_CountFontSize = 20;  --Count 폰트 Size
local ANameP_MaxDebuff = 5;    --최대 Debuff
local ANameP_MaxBuff = 1;    --적대적 대상의 최대 Buff
local ANameP_ShowDefault = true;  --와우 기본이 보여주는 Debuff를 보여줄지 여부 false면 아래 Show List 만 보임, true이면 알람만 알려줌
local ANameP_ShowMyAll = FALSE;   --내 Debuff면 모두 보임
local ANameP_ShowBuff = true;   --우호적 대상에게 소생등 내 버프를 보임 Spell List에 추가 해야 보임
local ANameP_ShowOnlyMine = false;   --내가 사용하지 않았지만 기본 UI 가 중요 Debuff라고 판단한 것이면 작게 보임 (와우 기본)
local ANameP_ShowPlayerBuff = true;  --Player NamePlate에 Buff를 안보일려면 false;
local ANameP_ShowPlayerBuffDefault = false; -- 와우 기본이 보여주는 방식으로 Player의 Buff를 표시 (주로 탱커 Skill 정도만 나옴)
local ANameP_PlayerBuffMaxCool = 60;  -- Player buff의 최대 Cool
local ANameP_AggroShow = true;    -- 어그로 여부를 표현할지 여부
local ANameP_AggroSize = 12;    -- 어그로 표시 Text Size
local ANameP_HealerSize = 14;    -- 힐러표시 Text Size

 




제가 여러스타일로해보고 익숙해진 방식을 주관적으로 적은거라

이게 꼭 답은 아닙니다

간단히 참고만해주시면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