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일자 수정

(타락 수정) 
(특성 추가)

서론

안녕하세요. 아즈샤라 호드/북미 티콘드리우스에서 풍운을 하고있는 단운입니다.
이번 시즌도 가이드를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저도 그리 잘하진 않지만 이 글을 통해 투반때문에 투기장을 시작하시는분들, 투기장에 흥미가 생기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래요!






정수




주정수 : 투쟁과 반목(절대 고정!)
- 만약 투쟁과 반목이 없다면 단말마를 들어주세요.

부차 정수 : [ 자각몽 / 완벽의 환영 / 단말마 (추천) ] 가장 이상적인 세팅입니다. 여기서 뭔가 하나가 없으시다고 하시면 도가니나 응축을 골라주세요.

저번 시즌에 비해 정수의 변화가 있었는데요.
응축이 너프를 당했고, 유연% 타락의 등장으로 인해 유연을 올려주는 정수들이 더 효율이 좋아졌습니다.



세팅

스탯
특화: 30%~45%
유연: 다다익선
치명: 적당히
가속: 필요없음. 

보석은 전부 유연보석.


타락(타락이 풀리면서 BIS 세팅을 맞출수 있게 되었습니다.)

1안.  475 재생의 은총X2 / 타락 39 한도로 최대한 많은 유연% (최고의, 꿈의 타락 세팅)
2안.  475 재생이 없을경우 475 이상 무기와 장비에 3-4개의 상처출혈 / 39 한도로 유연%
3안. 은총과 상처출혈 둘다 없을경우 특화%로 타락 40까지 /  39 한도로 유연%
(1안이 최고로 좋기에 빨간색으로 강조)


중요!) 어느 세팅을 하시던 투기장 안에서 노버프 유연성이 30%는 넘겨야 딜과 생존이 보장됩니다.


그 외 미만 잡 


추천 장신구

타락한 검투사의 계급장[착효] (발동 시 주스탯 증가)

타락한 검투사의 표장[사효] (2분쿨, 사용 시 주스탯 대폭 증가)

드레스타가스의 꿈틀대는 몸체 [사효] (1분 20초 쿨, 사용시 주위에게 딜 들어감)

잔존하는 정신의 껍질[사효] (1분 쿨, 보호막 생기고 8초동안 80% 뎀감)

원격 유도 장치[사효] (2분 쿨, 대상에게 물리,화염 딜 들어감)


이렇게 5개중에 저는 계급장을 고정으로 착용하고 드레스타가스와 표장을 스왑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드레스타가스와 원격 유도 장치는 딜 자체만 놓고보면 진짜 딜 하나는 엄청나지만 그만큼 단점도 있습니다.

원격 유도 장치는 드레스타가스와 비슷합니다.
쏜다고 해서 무조껀 대상에게 들어가는것이 아닙니다. (옥룡조각상, 토템, 펫, 다른 사람이 대신 맞아줄 수 있음)
드레스타가스는 단일에게는 엄청난 딜을 뽑아낼 수 있지만 2타겟으로 넘어가는 순간 딜이 분산되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위 두 사효 장신구는 상대가 부죽이라면 다른 사효 장신구를 사용하는것이 낫습니다.

잔존하는 정신의 껍질은 2:2 투기장에서는 감쇄때문에 그리 큰 효율을 보여주지는 못하지만 3:3 투기장에서 업보를 무력화 할 수 있는 클래스나 도법전에서 아주 큰 생존기가 될 수 있습니다.






특성



15) 호랑이의 눈 / 기의 물결 (취향차이)

30) 범의 욕망(고정)

45) 기세등등(고정)

60) 평화의 고리(고정)

75) 마법 해소(반고정) / 해악 감퇴
- 요즘은 마우트 장신구 (금단의 흑요석 발톱) 의 성능이 아주 높아서 거의 대부분의 캐스터/힐러들은 다 이걸 사용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장신구가 박혔을때 마해를 올려주면 상대방에게 디버프를 되돌려줄수 있어서 반고정입니다.

90) 타격 연계(고정)

100) 소용돌이 용의 주먹(고정)




 명예 특성

풍운이 사용하는 명예특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간을 제외한 그 외 종족은  검투사의 메달 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인간이시라면  가혹함 를 사용해도 나쁘지않아요.
왜냐하면 종특이 곧 급장이기 때문입니다.



결박의 손길 , 강화주 , 범의 수장 , 호안주 , 갈고리 무기 , 쾌속의 주먹 , 해악 역전 ,  바람 타기  외에는 안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혈접 포착  이건 전장 킬딸.


투쟁과 반목을 주정수로 사용하면  해악 역전 가 기본이 됩니다.

보편적으로는  강화주 범의 수장 쾌속의 주먹 를 사용합니다.

상대가 죽힐이라면  호안주 쾌속의 주먹 갈고리 무기 를 사용합니다. 전 저번시즌 가이드글에선  갈고리 무기 말고  범의 수장 를 추천했었는데요. 요즘은 죽기도 유연성을 챙기고 있고, PvP에 이해도가 있는 죽기들은 호안주 쿨딜로 아무리 까내도 죽음의 일격 로 체력을 회복할 룬마력을 늘 충전해놓기 때문에 쿨딜에 갈고리 무기를 던지고 때려버리면 죽격을 칠수가 없어서 더 쉽게 죽기의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상대가 흑마 조합이라면  범의 수장 호안주 강화주 를 추천드립니다.  쾌속의 주먹 를 빼버리는 이유는 어차피 흑마를 패죽여야 하는데, 흑마는 드리블을 치면서 사는 딜러도 아니고, 캐스터이기 때문에 무막도 필요없습니다.

호안주는 흑마의  악마의 갑옷 때문에 사용합니다. 이것으로 인해 흑마는 준 사슬급의 방어도를 가지고 있으며, 따라서 호안주로 폭대불 쿨딜을 더 강력하게 때릴 수 있습니다.


상대가 도적조합이면  갈고리 무기 쾌속의 주먹 강화주 를 추천드립니다.
이전에는  강화주 대신  범의 수장 를 사용했었는데요. 지금은 도적의 딜이 타락으로 인해 버티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에  강화주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매 급가마다 갈고리로 딜을 끊어주면 좋습니다. 만약 상대가 풍운을 절대로 안때리고 힐러만 때릴줄 아는 도적인게 확인되면  범의 수장 를 찍어주세요.


상대가 도법이면  갈고리 무기 쾌속의 주먹 강화주 절대 고정입니다.


(6/25 추가 내용)

타락이 풀림에 따라 



를 채용하는 팀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 원한을 바람타기  바람 타기  로 저격이 가능한데요.

이 원한바닥이 깔리고 그 위에 바람타기를 깔아두면 타락 중첩이 오르지 않습니다.
이점 잘 알아두세요!



팁들.

1. 구르기와 기공탄은 캔슬이 됩니다. 굳이 거리 잴 필요가 없다는걸 의미합니다.
/오라취소 구르기
2. 드레스타가스 더 쌔게 박기.

주정수로 투쟁과 반목을 사용하신다면



빨간 네모 박스 툴팁을 봐주세요.

이것은 팽이차기, 캐스팅 차단 말고 결박으로도 발동이 가능합니다. 발이 느려진 상대에게 결박을 한번 더 걸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는데, 이걸로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반목 8중첩 유연성이 



이렇게 되는데, 결박으로 발을 묶고 난 이후에는



이렇게 됩니다.


제 캐릭터가 평상시 반목 8스택 유연성이



33.71%입니다.


여기서 결박을 치면



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의미 있는 딜 상승입니다.

여기서 자각몽, 마부, 망토 등 기타 이런저런 받을거 받고 난 이후에는


(신화장신구 아닙니다! 460 영웅입니다.)

무려 24만이라는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팽차로 발동은 별로 좋지가 않은게 주정수로 투반을 사용하는 상대는 기절중에 뎀감이 더 붙기 때문에 그리 좋지 않습니다.

결론은 드레스타가스를 쏘기 전에 결박을 한번 쳐서 이동불가 상태가 된 이후에 써주세요.
3. 폭대불 분신은 분주를 치면서도 다른 스킬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폭대불>해오름>분주>해악>소돌주 보다는
          폭대불>분주>(분주 끊고)해악>해오름>소돌주 가 더 순간 DPS가 높습니다.

딜 쿨기를 털기 위해 필요한 기도 3개면 되구요.






풍운 이번시즌 충분히 좋습니다.
PvE에서 안좋은거 투기장에서 신나게 화풀이하시길 바라며

다들 이번시즌 원하는 점수대 올라가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