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나마 제가 트라이하면서 잡은 7넴까지라도 이후 트라이 하시는분들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에 팁아닌 팁을 몇가지 적어보고자 합니다.

시작에 앞서 제가 느끼기엔 아베루스의 경우 단일에 비중이 높은 편인 레이드이기에 단일심크 하위권인 풍운의 경우 큰 장점이 없는 시즌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많은 생존기와 고점에 가까운 딜퍼포먼스를 보여주지 못하면 다른클에 경쟁력이 밀리는 것 같습니다.

평안의 경우 일반적으로 2분 쿨인 쉬엔과 묶어서 사용합니다.
킬 타임에 따라 따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 일 수 있습니다.

풍운의 스킬 외적인 딜의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 장식, 무기, 장신구, 반지 등)
페이지맥 디버프는 그러한 외적인 딜을 증가시키기에 바군격과 장신구 등은 페이 디버프중에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대부분의 네임드에서 단일특성인 페이지맥트리를 기용합니다. 
B0QAGQ/CbCTTG8MCvSnxuQqJYBAAAAAAAgIJJaRSCAAAAQikkCgkkkkESKkISIFJJJJpkAAAA




1네임드  지옥벼림 카자라

별다른 게 없는 단일형 네임드입니다.
일반적으로 5분이 안 걸리는 네임드이기에 평안의 경우 쉬엔과 묶어서 오프닝 2분 4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넉백전에 최대한 네임드 배밑까지 들어가서 딜로스를 최소화하는 게 좋습니다.
넉백에 딜+도트가 있으니 업보로 최대한 우겨넣으면 좋습니다.
강화주와 업보+절명을 섞어서 최대한 우겨넣으며 광선에 안 걸리길 기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네임드  자칼리의 습격
추천특성 : 골분주트리  B0QAGQ/CbCTTG8MCvSnxuQqJYBAAAAAAAgIJJaRSCAAAAQikkCgkkkkESKkISIFJJJJpkAAAA

몇 없는 광 네임드입니다. 
폭대불과 골분주를 최대한 이용하여 광 파이를 먹는 수밖에 없습니다.
바군격의 경우 쫄구간에서 단일로 사용하기보단 광역으로 사용하여 천둥주먹 중첩을 늘리는 게 좋습니다.
최대한 5타겟 절명을 맞추는 걸 의식하세요.
치감이 필요한 네임드입니다. 풍운의 경우 해오름차기에 50% 치감이 기본으로 달려있기에 페이즈 넘어가기 전에 해오름 치감을 발라놓는 게 좋습니다.



3네임드  융합체의 방

사실상 풍운에겐 단일 네임드입니다.
약 2분 전쯤에 1페이즈가 끝이 나며 무적 상태가 되기에 1분 30초 평안을 사용하는 건 비추하고 쉬엔과 맞춰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1페이즈의 경우 그림자 정수 쪽은 멀어지는 광딜들어 오는 타이밍에 1업보 2마해 순으로 로테이션 돌리면서 사용 시 딜과 생존을 챙길 수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영원한 불길 쪽은 탱 스킬 같이 맞아주는 타이밍에 마찬가지로 업보 마해 돌리시면 좋습니다. 
2페이즈의 경우 탱 스킬을 맞고 반대로 이동하는 타이밍이 있으니 페이지맥을 리셋 시킬 시간이 애메할 것 같으면 킵하고 이동 후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4네임드  잊힌 실험체
추천특성 : 평안절명트리 B0QAGQ/CbCTTG8MCvSnxuQqJYBAAAAAAAgIJJaRSCAAAAQikkCgkkkkESKkISIFJJJJpkAAAA

1~2타겟 네임드와 보주를 뽑는 네임드입니다.
2타겟이 비중이 높은 편이기에 2타겟 분주 후려를 의식하시는 게 좋습니다.
절명쿨감트리로 인해 절명을 최대한 박는 걸 의식하시는 게 좋습니다.
넬드리스 50% 이후 타드리온 타겟딜을 하며 넬드리스 15% 이하시 2타겟 절명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이후 절명은 쿨이 도는 대로 최대한 보주에 맞춰서 다타겟 절명을 박는 걸 추천드립니다.
실수로 자신의 정수를 마법 해소로 해제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5넴  장로 라소크

단일 네임드입니다.
라소크의 경우 전투시간이 평균 6분20~30초이기에 평안과 쉬엔을 쿨마다 사용시 평안을 한번 더 쓸수있으며 6분10초 정도에 광폭전에 쉬엔+평안으로 끝까지 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 너머로의 봉화 사용 시 어차피 3번 사용이기에 오프닝에 사용하여 6분에 평안쿨이 조금씩 밀리는 스노우볼을 줄이고자 풀링 1초 전 봉화나 오프닝 풀쿨 끝나고 페이 적용된 장신구를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네임드의 흐름이 전장을 돌면서 바닥을 깝니다만 본진과 진행 방향이 같기에 본진에서 페이지맥을 깔면서 딜을 하면 페이지맥을 제대로 밟지 못해 리셋을 못 시키는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본진과 반대 방향에서 페이지맥을 깔면서 나아가면 이동으로 인한 페이지맥 유기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파도와 가까워져 일반적인 경우보다 파도를 피하는데 있어서는 난이도가 올라가는 편이니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힐도 빡센 네임드이기에 파도 피하는 것 뿐만 아니라 생존기도 잘 돌리는 게 중요한 네임드입니다.
저는 1-1강타 업보      1-2강타 마해      2-1강타 업보    2-2강타 마해  
3페부턴 모든 스킬의 데미지가 악랄해져서  만피가 아닐 시 격돌에 한방에 죽는 경우가 잦아 
생존기를 격돌에 주고 
3-1 격돌 만피일 시 생존기 킵  or 70% 이하일 시 해감(킵할 수 있으면 하는 게 좋습니다)
3-1 강타 깡으로 맞고 이후 파멸의불꽃(작은바닥)을 밟아 줬을 경우 도트딜이 매우 강력하기에 강화주
3-2 격돌 업보
3-2 강타 피가 적을 시 치물or생석or해감
3-3 격돌 마해
라소크의 경우 딜 자체도 빡빡한 네임드이기에 6분에 풀쿨기를 박아 넣는 게 중요하기에 3페 생존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위 생존기 사이클이 아니더라도 가능한 3페에 생존기를 다 들고 가서 격돌 패턴에 맞춰서 생존기를 사용하시어 생존하여 물약 풀쿨기를 박는 게 중요합니다.




6넴  지스카론

골렘 쫄이 나오긴 하나 단일이 중요한 네임드입니다.
보통 5~6분 전투이기에 평안을 쿨마다 쓰셔도 좋고 쉬엔과 맞춰서 쓰셔도 좋기에 편하신 대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동이 잦은 네임드이기에 페이지맥을 최대한 의식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가능하면 골렘에 절명을 넣으면 좋으나 무리할 필요는 없는 거 같습니다.
불씨 대상자의 경우 도트 딜이 아픈 편이긴 하여 업보쿨 돌리는 게 좋습니다.
불씨 대상자라 움직이지 못하는데 넉백+뒤에 덫이 있어 중첩이 많이 쌓일 것 같으면 제자리 해탈로 넉백 저항하는 게 좋습니다.
광선 디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광선 사이에 껴서 피할 수 없다면 마해쓰고 하나 맞으시면 삽니다. 
전술적 파괴 타이밍에 골렘들에게 평고나 팽차로 중앙 쪽에 길 막아주면 좋습니다.
골렘 짤을 보기 위에 술잔돌리기 1포인트를 차단에 줍니다


7넴 마그모락스

단순한 단일 네임드입니다. 
넉백은 해탈을 미리 깔아 놓아 씹어주면 좋습니다.
같이 맞는 타액의 경우 데미지가 아프기에 업보 마해 해감 로테이션 돌려주는 게 좋습니다.
이후 나가서 까는 타액의 경우 대상자 도트딜이 아프면서 본진에서 벗어나기에 힐을 받기 힘드니 무조건 생존기 돌리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중반부터 이동 시에 옆보단 뒤를 잡고 페이지맥 깔면서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마치며
팁 글이 별로 없어 제가 잡은데 까지라도 다른 신화 트라이 하시는 풍운 유저분들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고자 적어봤습니다.
신화 트라이하시는 풍운 유저분들 화이팅입니다.



Ps. 신화자룬 우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