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 나오기 전에 그 흡혈귀 보스 같은 놈까지 잡고 나서 쉬다가
2족보행 먹지 못한 한이 커서 잠깐 복귀했습니다.

일요일인가 월요일부터 하루에 한두 시간씩 해서 잡았습니다.
중간에 힘들거나 손이 꼬이면 그만했습니다.

애드온은 귀찮아서 쓰지 않았습니다.
따로 트라이 횟수를 세지는 않았습니다만, 음식 먹은 것 계산하면 80트가 안 됩니다.
1페 적응하며 2~40트 했던 것 같고, 2페 보자마자 음식 39개 먹으며 깼습니다.
이미 깨신 분들이 자료를 잘 정리해주시고, 운이 좋아 깼습니다.
앞서 가신 거인의 어깨에 올라탔습니다. 감사합니다.
거인의 어깨 위에 계단 한 칸 더 쌓는 마음으로, 자랑할 곳이 없어 자랑하는 김에 ㅎㅎ 후기를 적습니다.

2~40트까지 계속 박다보니 1페이즈 때 필요한 움직임만 하며 제 계획대로 진행하는 연습이 되더군요.
이후에는 1페이즈 때 부주의로 낙사를 많이 해서 2페이즈는 거의 서른 번도 못 본 것 같습니다.
계속 도전하다가 중요한 점이 있음을 느꼈고, 이를 중점적으로 활용했더니 벽이 허물어지며 동귀어진으로 깼습니다.

제 글이 정답은 아니며, "이렇게도 깼구나." 하고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요점 정리합니다.
앞에서 다른 분들이 언급해주신 것들은 후순위로 썼습니다.

특성: 1311221

1. 2페이즈로 쉽게 넘어가는 자신만의 타이밍을 찾음. - 결정적
 - 제 세팅에서 굴레를 벗어난 격노의 물약을 먹고 들어가서 아군탱커NPC가 아악!하며 묶이고 몹이 대사 치고 나서 치면 제가 대응하기 쉬운 패턴이 되었습니다. 이보다 몇 초 먼저 시작하면 매번 생흡도 타이밍이 안 좋고 꼬이더군요. 본인 템세팅에 따라 들어가는 딜도 모두 다를테니 자기만의 타이밍을 잘 찾아보면 좋겠습니다.

2. 2페이즈에서 구슬 주변에 바닥 깔고 구슬을 아낌없이 먹음.
 - 변두리에 바닥을 까는 경우와 구슬 주변에 까는 경우로 나뉘는데, 저는 주변에 깔고 구슬을 자주 먹어서 깼습니다.

3. 2페이즈 전멸 버티기 패턴
 - 1전멸 강타, 1전멸 무쇠가죽
   2전멸 나무껍질,
   3전멸~4전멸 1순위 망령 모아 구슬로 막기
                      2순위 생본으로 버티기


4. 템 세팅 및 도핑
1)템: 훼손된 씨앗 꼬투리는 필수 + 새로운 전투의 무한한 용액
 - 없이 해보고 구하고 해보니 천지차이입니다. 1, 2페 모두에서 중요한 패턴 절반을 그냥 넘길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민치 박은 고고학 목걸이, 우르속에 죄악의 계시, 천체의 지도 발랐습니다.
2)도핑: 권능의 유령 영약, 달콤한 은아가미 소시지, 입장 전 굴레를 벗어난 격노의 물약. 2페이즈 2전멸이후 광폭화 때 북, 굴레 썼습니다. 1번에서 말했던 것처럼 굴레 물약을 입장 전에 쓰느냐 마느냐가 제게는 쉬운 패턴을 찾는 가름쇠가 되었습니다. 영적인 치유 물약, 생명석도 꾸준히 썼습니다. 마탑 입구에서 생명석을 제공해주신 세 분의 흑마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처음 스무 번 정도 시도할 때에는 실력이 형편없다는 것을 깨닫고 무력감에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드게에 후기와 공략법을 올려주신 선구자분들 덕분에 깰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앞서 가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