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요약: 큰 너프이긴 한데, 그래도 나페보다 세다. 차라리 키리안이 나을지경.



PTR 에 벤티르 조드 너프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죄악의 실성 전설 효과
 - 굶주린 광란의 지속시간 증가 0.2 초 -> 0.1 초
 - 추가 지속 시간은 5초에서 3초로 줄어듭니다.

예시로 제 아무 로그나 가서 전투기록을 긁어보고, 너프시 상황을 가정했습니다. (아래 그림)
블러드 상황
 - 34중첩 / 26.6 + 5 = 31.6 초 지속
 - 30중첩 / 22.9 + 3 = 25.9 초 지속

노블러드, 양자 가속으로 터진 듯 한 상황
 - 28 중첩 / 25.4 + 5 = 30.4 초 지속
 - 24중첩 /  22.3 + 3 = 25.3 초 지속

 = 중첩으로는 4중첩정도, 광란 총 시간은 5~5.7초 정도 줄어듭니다. (스킬 6~7회)
 = 아래 표 기준 쿨기 도중 딜이 약 20% 조금 안되게 내려가게 될 듯 합니다. 단순 증뎀량*시간으로만 계산하면 노블러드 12.5%, 블러드 14% 가 나오는데요, 별쇄를 후반부에 더 몰아서 쓰니 조금 더 비중을 줘봅니다. 20% 보다는 더 적을겁니다.

 - (수정) 너프전 쿨기중에 60% 의 딜을 했었다고 치면 이중 20%, 12% 가량 너프 입니다. 드림그로브 관리자도 역시 12% 전후로 이야기를 하네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 DPS는 벤티르가 가장 강력합니다.
기존 PTR 심크에서 거의 모든 상황에서 나페랑 10%~15% 차이났음. 애초에 나페는 키리안보다도 낮았습니다.
(https://balance-simc.github.io/Balance-SimC/ 오른쪽 드랍다운 메뉴에서 PTR 선택)

 - 오히려 키리안이, 내 딜 + 동료 8% 상승 합치면 파티 총 DPS는 키리안이 더 높게 됩니다만.... 남 좋은 일을....크흐흐흐흠

 - 기존 2 잠재력 테오타르 트리 사용 시 성역도관 + 정렬도관을 쓰던 부분에서 정확한 정렬을 굳이 쓸 이유가 없어지며 천공의 격노를 사용하거나, 혹은 도관을 쓰고 정렬 대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어차피 비전맥동 쓰면 필요없었겠지만.. 꿈결속사라면?!)


기존에 노란색 칸에서 시간 > 지속시간이 되던 것이 주황색 칸에서 끝나게 됨. 데미지 계산은 중첩당 3.6%*지속시간으로 계산했고, 너프 후에는 빠진 지속시간 만큼 100% 딜을 넣었다고 계산. 이 경우 16%~17% 빠지는 것으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후반에 별쇄를 몰아서 꽂아넣는 부분이 있으므로 총 딜에서 20% 가량 빠질 것으로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