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블랙핸드를 잡고나서 도적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될까싶어 오로지 도적입장에서의 공략글을 적어봅니다.

 우선 제생각에 이번 용광로는 템파밍이 될수록 스왑의 의미가 약해진다 생각해 전투로 진행하엿습니다.

 

블랙핸드는 총 3단계로 나뉩니다.

 

1단계는 (100-70.5%) 까지이며 이페이즈는 실질적으로 도적의 쿨기운용에대한 제약이 가장 적은 페이즈라 볼수잇습니다. 다르게 보면 신경쓸 외부환경이 덜한만큼 딜을 가장세게 몰아줘야하는 페이즈 입니다. 딜을 몰때잇어서 왠만하면 탱커 기준 중앙쪽 즉 본진방향 옆구리 칼끝딜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도적의 경우 그망이 잇기에 다른 밀리보다는 상대적으로 1단계에서의 무빙제약이 덜한편입니다.

 

이페이즈에서 주의해야할점은 1.지뢰 2.피치못할 앞딜시의 분쇄의 강타 3.그밟&광학으로인한 창커버 가 잇습니다. 

1단계에서의 지뢰의 경우 2단계보다 각각지뢰의 설치반경이 좁으며 피하기가 좀더 까다롭습니다. 위치는 넴드 뒷딜>지뢰 설치> 무빙하며 옆딜> 탱커의 이동이 좀늦는다? > 분강확인후 앞딜 이런식으로 진행 하엿습니다. *지뢰와 분쇄의강타가 겹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때에 지뢰는 나왓지만 넴드가 분쇄의강타를 시전하며 탱커및 넴드의 무빙이 멈추게됩니다. 이때에 자신주변 지뢰를 확인하신후 위험하다 생각되시면 딜로스를 감안하더라도 옆쪽으로 쭉 빠지시면 되겟습니다. 절대 지나친앞무빙으로 1단계에서의 분강을 탱커와 같이 맞으시면 안됩니다.

1단계에서 총 2번의 파괴를 보게되는데 조그마한 똥색 바닥이 생기며 천장에서 잔해물들이 떨어집니다 맞아도 그닥 치명타는 안되지만 피할수잇으면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외 빨간바닥이 나오지만 이것은 밀리쪽에 생기는경우가 거의 없으므로 도적분들은 신경안쓰셔도됩니다. 혹시라도 원거리미스로 밀리쪽가까이에 빨간 바닥이 생성된다면 교란한번 돌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창이 잇는데 창의경우 1,2,3단계 다 등장하며 대상 화살표가 나오자마자 시전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생각보다 여유롭게 피하실수 잇을겁니다. (광학의 지속시간보다 조금더 깁니다) 즉 화살표가나오고 바로 광학을써도 안전하게 빠져나오실수잇습니다. 하지만 화살표가나오고 몇초지난후에는 광학 그밟을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대상 화살표가 뜨고나서 광학꼭쓰셔야 겟다면 주춤하지말고 바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위세가지 주의사항을 지키신후 자신의 모든 쿨기를 블랙핸드에게 쏟아부으시면 1페이즈에서의 도적할일 끝 입니다. 제경우 제가 미터기에 등장할수잇는 유일한 페이즈엿습니다. 트라이 때마다 달라졋지만 보통 2페이즈 진입전 3.5~3.8 정도의 dps가 나왓고 제경우 티어나 용뼈가 없는경우 엿기에 다른분들은 아마 익숙해지시면 더나은 딜이 나오실겁니다. 추가로 광기의 학살자스킬이 굉장히 유용한 페이즈엿고 이부분은 밑에서 보충하겟습니다.

 

 

네임드 피가 70.5전후로해서 2단계가 시작됩니다. 이때의 베스트는 넴드피71퍼쯤에 넴드대상 광학>낙하>바닥에 닿기전 넴드대상 그림자밟기 로 2단계에 진입 입니다. 하지만 이경우 그밟을 사용하지못할경우 낙사로 이어질수잇기때문에 충분한 쿨기 체크가 필요합니다. 이것이 불안할경우 전력질주or질주등의 이동기는 남겨놓으시는 편이 좋습니다.

 

 

2단계에서의 도적이 해야할 중요한 일은 딱하나입니다. 아마 도적의경우 보통 윗층처리조로 올라가실텐데 이 윗층의 쫄들을 쿨기를몰아 최대한 빠르게 잡아주는것입니다. (이페이즈부터는 도적이 미터기에서 소멸을 타게됩니다) 이때의팁은 보통 3번정도 올라가서 처리할 타임이 나오게되는데, 이때 전투특의 잠들지않는 칼날 이라는 패시브를 활용해서 최대한 광학의 쿨을 윗층진입시 매번 맞춰 쓸수잇게 쿨기조절 & 중통이상의 통찰로 윗층진입 입니다. 즉 다시말해서 아드레날린 촉진은 2페이즈의 경우 통찰에 관계없이 광학의 쿨감용으로 썻습니다. 물론 넴드에 통찰 신경쓰며 쿨을 몰경우 훨씬더 좋은 dps가 나올수 잇지만 2단계의 핵심은 원거리의 전차 창유도& 윗층조의 빠른쫄처리를 통해 공대생존기를 최대한 세이브하고 3단계진입이라고 생각됩니다. 

 

윗층에 올라가시게되면(각에따라 다르게 올라가지니 왠만하면 윗층조 한분에게 뭉쳐계시는게 좋습니다) 혼자따로 잇는 쫄들이 잇을것이고 폭칼범위에 들어가게 붙어잇는 쫄이 잇을겁니다 이경우엔 1순위는 뭉쳐잇는쫄에가서 통찰리셋을 시킨후 바로 광학후 마무리 입니다. 하지만 통찰관리의 실패로 자신이 무통or얄통의 경우 뭉쳐잇는쫄을 다른 광딜러에게 맏긴후 홀로 떨어져 잇는 쫄을 우선적으로 처리해주시는게 좋습니다.(절대 이페이즈에서 딜욕심을 부리시면 안됩니다)

이런식으로 쫄을 정리하시다가 디버프가 20중이상 혹은 자신의체력이 20프로 미만일 경우 과감하게 내려오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5-8중사이 교묘함특성&문양 교란(7초지속) 교란업타임이 끝난후 체력 30퍼 이하일시 바로 그망을 사용햇습니다. 그망의 경우 2단계에서는 절대로 엄한곳에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2단계에서 그망의 사용처는 딱한곳 '윗조 중첩이 감당안되게 올라갓을때' 입니다.(최대한 도적의 우월한 유틸기를 적재적소에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쫄처리가 한차례끝난후엔 다시 밑본진 복귀해서 블랙핸드딜에 참여하시게 될텐데 이때 바닥의 지뢰나 전차를 보시고 내려오시면 되겟습니다.(사실 도적의경우 그밟이 잇기에 그냥 생각없이 점프하셔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대신 밑에 지뢰가 잇는경우 안전한 아군대상타겟잡고 그밟을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2단계에서 블랙핸드 딜시엔 위에 적엇다시피 1목적으로 아드레날린이나 매복등의 스킬로 최대한 광학의 쿨감에 신경써주시면 되겟습니다. 무빙시엔 절대 전차와 블랙핸드 사이엔 밀리가 잇으면 안됩니다. 첫번째이유는 전차에게 의도적으로 바닥에 깔린 지뢰를 밟게 하는데 이경우 지뢰가 가까우면 터지면서 피해를 입을수 잇습니다. 두번째로는 마찬가지로 전차차에게 창을 유도하는데 이때에 사이에 잇게되면 상당히 높은확률로 죽게됩니다.즉 1페이즈와 마찬가지로 옆딜을 최선으로 해주시면 됩니다.(따라서 항상 2단계에서는 바닥의 지뢰와 전차 그리고 블랙핸드& 원거리 창대상자의 위치를 확인하시면서 딜해주셔야합니다.) 2단계에서의 지뢰는 1단계와는다르게 좀더 넓은 반경으로 깔려 피하시기 수월할겁니다 하지만 1단계에서는 지뢰가 외각의 바닥에 의해 점점 지워졋다면 2단계의 지뢰는 전차나 플레이어가 밟지않는이상 사라지지않습니다. 따라서 이동시 맵에 잇는 지뢰들의 위치를 항상 유념하셔야 합니다. 오르락내리락을 약 3번정도 반복하게되면 일반적으로 블랙핸드의 3단계로 돌입하시게 될겁니다.

 

 

3단계에서의 최적의 오프닝은 교란을 키신상태로 진입& 전질과 그밟의 쿨온 입니다. 대충 넴드피 31~30.5프로 사이가되면 교란을 돌리신후 최대한 넴드와 붙어잇다가 내려가자마자 그밟or 사거리가 안나온다면 전질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도적입장에서 주의해야할점은 1.여전히 창맞지않기 2.잿가루폭탄대상시 공대에서 지정한 자리로 이동한후 바닥 이쁘게깔고 복귀하기 3.절대로 본진에서 이탈해 탱커의 앞쪽에 잇지않기 입니다.

보통 분쇄의 강타를 3번~4번까지도 보게될텐데 3단계의 분강은 공대원전원이 함께맞습니다. 또한 전단계와 마찬가지로 넉백이 있습니다. 이넉백시에 딜로스를 최소화하기위해 분강시에 사전작업이 필요합니다. 분강시전바생성>교란>광학or 쿨일시 넉백 이펙트가 보이는 즉시 그밟을 써주시면 되겟습니다. 그망의 경우 이페이즈에선 3분강을 전후해서 사용하엿습니다. 3분강시전시 공대원이 대부분 생존해잇고 넴드피가 10~5%사이로 맞춰지면 아마 인장굴릴 준비하시면 될겁니다.

제경우에 킬당시 3.0k의 디피로 킬햇고 위에서도 말햇듯이 노티어에 용뼈도 없는 상태여서 아마 이 이상의 디피를 보여주실수 잇을겁니다.

 

 

도적의 공생기인 연막의 경우 최대 3번을 사용할수 잇습니다. 제경우 첫연막을 1페이즈 첫파괴때사용하엿고 2페이즈 첫번째 윗층진입시 후반타임or 2번째진입시 초반타임때 두번째 연막을 사용햇습니다. 마지막은 3분강 맞기전 or 맞고나서 디버프단상태로 힐업시 사용하엿습니다.

 

문양의경우 기력 사라짐 고정에 교란문양을 사용하엿으나 만회나 윗층조에 회드가 올라올시 갱생문양도 나쁘지않아보입니다. 특성은 다른곳은 취향이라 생각하고 45렙,60렙특성에서 많이 갈리실텐데 저같은경우는 교묘함을 찍엇습니다. 하지만 윗층조 힐러가 회드or신사등의 즉발성 토트힐러가 아니라면 구사일생도 좋은선택일것같습니다. 60렙특성의 경우 그밟을 찍엇는데 다시생각해보니 질주가 오히려 나을수도 잇겟다 싶습니다.

 

광학의 경우 단순한 딜몰기 스킬을 넘어서 블랙핸드에서는 굉장한 효율을 보여주는 쿨기입니다. 기본적으로 블랙핸드는 1단계 2단계 3단계 모두다 여타  높망&용광로의 네임드들과는 다르게 이격거리가 매우 깁니다. 이말은 이동을 계속하다보면 밀리(도적)의 경우 전질과 그밟의 쿨이 안와 어쩔수없이 뚜벅이로 딜로스가 나는 상황이 나올수도 잇습니다. 광학은 이점을 완벽하게 커버해줍니다. 즉 간단히말해 블랙핸드에서의 광학은 다른 네임드에서의 단순한 딜링용 광학과는 달리 딜쿨기+무빙딜로스를 최소화시켜주는 이동기로서의 사용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저같은경우 이러한 목적으로 광학을 사용하엿고 물론 이것에 통찰을 최대한 맞물리려 노력하엿습니다. 솔직히 광학이 위험한 스킬은 맞지만 그 위험도가 그렇게 심하지않고 ( 창은 광학의 시전시간보다 더 잇다 날아갑니다) 그에비해 제대로된 타이밍에 사용할시 이점은 굉장히 좋습니다. 그렇게 무서워할 필요없이 특정 정말 위험한 타이밍만 제외하면 걱정할것없이 맘껏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