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는 구글 문서의 외국 자료를 번역한 것입니다.

* 이 자료는 반쯤은 밑에 올라온 실험글을 보고, 반쯤은 썬더치킨님을 위해서 작성했습니다.

 얼마전에 DPS 관련해서 술게에서 헤프닝이 있었는데요,

 사실 국내 직업 포럼이 모두 비슷합니다만, 특히나 술게의 경우 DPS 에 대한 연구 글이 많이 올라오지 않는 편입니다.

 고술 관련 글에서는 썬더치킨님이 고생하고 계셨던것도 사실이고,

 해당 사건에 대해서는 불미스러운일로 남게 된것이 사실입니다만 저 역시 인벤 술게도 활성화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자중하시겠다고 떠나신 썬더치킨님이 돌아오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올려봅니다.


 안녕하세요, 샤아입니다.

 술사에게 가속도 셋팅은 참 머리 아픈 일이 아닐수 없는데요,

 적중의 경우 다른 직업과 마찬가지로 맞추면되기 때문에 1742 라는 수치가 명확하게 밝혀져 있습니다만,

 국내 포럼에서는 아직 정기 주술사나 복원 주술사의 정확한 셋팅값에 대해서 수식을 통해 산출된것이 없습니다.

 ( 결론부터 말하자면 밑의 글이 어떤 자료를 토대로 한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주 정확합니다.

 다만 시트로 정확하게 정리된것을, 그리고 버프와 버프가 없음을 토대로 어떤 가속이 필요한가를 정리해드리기 위해 올려봅니다. )




 먼저 첫번째는 제가 최근에 시작한 관계로 -_-

 정기 주술사의 화염 충격입니다.

 레이드에서 가장 정확하고 효율적인 화염충격의 활용은 화염충격의 마지막 틱 데미지가 들어가는것을 보고 화염충격을 넣는것입니다.

 ( 참, 여담입니다만 레이드유저를 위한 자료입니다. PvP 에서 활용은 제가 기량이 부족한 관계로... )

 하지만 정말 쉽지 않은 일이고...

 이 자료를 통해서 디버프 아이콘의 남은 시간을 보고 넣는것이 가능해 질것입니다.






 

 ( 정기의 깨달음이 변경된 자료는 제외 되어 있습니다만, 정기의 깨달음과 화염충격을 같이 돌리는 상황이 제한적이고 고급 컨트롤인 만큼 일단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

 화염충격의 기본 틱수는 문양이 없을때 6회입니다.

 표를 참고 하시면, 버프가 없고 고블린이 아닌 종족이 천벌의 토템만을 깔았을 시 ( 기본적으로 이 상태일 겁니다. ) 7틱으로 늘리기 위한 가속도는 1066 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틱간격이 약 2.7 초입니다.

 ( 정설인 화충이 6초 남았을때 리필하라는 이야기는 2틱 남았을때 1틱 놓칠수도 있으니 보험삼아 그때 넣으라는 겁니다. )

 즉 화염 충격이 3초 남았다는 아이콘을 보기 전에만 리필해 주시면 됩니다.

 2437 이라는 가속도는 지금은 많은 분들이 만들기 어려운 수치인데요,

 검은 의도를 염두에 두게되면 1993이라는 가속도로도 8틱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8틱이라는 수치가 거의 한계에 가까운 수치가 되는데요, 

 사실 이렇게 해도 틱간격이 2.4 초에 해당하므로...

 활용도는 3초 남았을때 리필하는것 은 변함이 없습니다.

 아마도 데스윙 잡을때까지는 이렇게 사용이 되지 않을까 점쳐봅니다.

 그러나 정기 주술사의 경우 번개 촉발 문양이 추가 되었습니다만,

 아직도 화염 충격 문양은 인기 문양입니다.

 이번에는 화염 충격 문양이 있을때를 고려한 자료를 살펴 보겠습니다.






 





문양의 유무에 따라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활용 방법은 똑같습니다.

모든 가속도 관련 버프를 활용한 고블린 + 블러드 + 천벌 + 검은의도를 가진 경우 2730 이라는 수치 ( 이것도 불가능해보입니다만 ;; ) 로 16 틱이라는 결과를 낼 수 있네요.

틱간격이 1.7초이니 아마 DPS 관련해서도, 활용에서도 2초 아이콘을 보고 넣게 되니 저 수준의 가속을 가진 정술이면 상당한 DPS 를 뽑아 낼것 같습니다.




 단순히 스프레드 시트이니 딱히 어떤 조언이나 팁을 말씀드리기는 애매하네요 ^^;

 가속 맞추는데 고민하시면서 화염충격을 우선순위에 두시는 분들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해당 시트를 직접 보고 싶으시면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토대로 마음대로 수정하셔도 좋고, 자료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다음 자료는 복원 주술사의 힐의 틱수와 가속의 관계에 대해서 같은 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원래 메인은 복원 인데 정기 관련 글을 올려드리게 됐네요 -_-;

 ( P.S : 어제 라이올리스 또 실패 했습니다. 아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