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고크>

특성 : 영혼이동/토템이동/정기의 깨달음/세찬물결/정기작렬/만조

문양 : 성해/연쇄/치물


<쿨기 배분>(참고만하세요 뭐든 쿨기는 공대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른분들껀 알려드릴순 없지만. 일단 제가 쓰는것만 올려드려요)
1페이즈
1큰쫄 : 지배력+정깨+장신구 -> 낙인 대상자 힐+탱 연치
2큰쫄 : 치해토 + 밀리치비
3큰쫄 : 없음

사이페이즈

지배력 쿨오면 바로 시전 - > 쫄 광타임에 스피릿+영혼이동(영혼이동을 위급할때 썻다면 제외)

2페이즈 
1회오리 : 정깨 + 장신구 + 치해토
2회오리 : 없음
3회오리 : 지배력 + 정깨 + 장신구 + 영혼나그네의 은총
4회오리 : 없음

사이페이즈
시선집중 대상자 단일 + 연치 - > 스피릿+영혼이동

3페이즈
1큰쫄 : 정깨 + 치해토 + 장신구
2큰쫄 : 없음
3큰쫄 : 지배력
4큰쫄 : 없음
5큰쫄 : 치해토 + 정깨 + 장신구

초갈페이즈 
1작쫄 광역탱킹 : 스피릿 + 토템이동(쫄탱에게)
1엄습하는 어둠 : 없음
2엄습하는 어둠 : 되도록이면 엔트로피 대상자 해제 전에 정깨 + 치해토 올려주는게 좋음
                 + 영혼 이동
3엄습 : 윤회

큰틀에서는 위와같습니다. 도움이 될만한게. <없음> 부분에 생존기 배분해주시면되구요

영상 분석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요즘 쓰는쿨기 기준으로 적어드린거라. 참고만하시면됩니다.

일단 정기 작렬은 무조건 쿨 마다 돌려주는게 좋으나, 사이 페이즈에서는 일단 공대피가 안정화 된 상태에서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여러가지 실험을 해봤는데 위특성이 저랑 제일 잘맞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전도력을 찍고 밀리 치비 유지에 연치 기본으로 가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저는 해보니 마나는 적당하고, 밀리 쪽은 급사도 잘 나지 않을 뿐 더러 회오리 극복도 잘 되는 편입니다(이동기가 많은 편)

또한 신기의 빛의 반사가 있기 때문에 원거리 쪽을 좀 더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그렇게 되면 치비리필은 필수이기때문에 세찬 물결로 갔습니다.


1페이즈 공략(변위와 복제)
일단 변위로 인해 넉백이 존재하구요, 거기에 복제파장도 같이 오기때문에 자리잡는게 중요합니다. 앞줄에 3명 뒷줄 3명 정도 자리를 잡고, 이동기 있으신분들(야탈 점멸 소환진) 등은 뒷줄에서 앞줄이 맞고 달리고 있을 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닥은 절대 밟으면 안되구요

혼돈의 징표 터질때 탱커가 네임드와 본진 사이를 45도 각도로 시선을 잡고 있는다면 원거리쪽에 보주가 맞을 일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무빙간에 크게 움직이시만 않으시면 됩니다

낙인 걸리셧을 때 변위로 인해 제한된 범위내에서만 움직일 수 있는데요 5중첩이 되면 본진 오른쪽 뒤로 최대한 이동하셔서 지워주시면 됩니다

사이페이즈
앞 뒤가 동일한 경우인데. 그냥 시선집중 대상자 살려주시면되구요
차단이 중요한데. 차단 조를 4개로 나누어서 캐스팅바 끝자락에 차단을 4번씩 넣어주면 중첩관리가 원할합니다. 

2페이즈 
변위와 경화 페이즈입니다. 파장의 회오리가 3번오고. 넉백이 있습니다. 이구간은 회오리 때마다 생존기가 올라가구요

낙인 지우는 특공조가 존재하는데 그건 복술이 할리 없으니 패스

3페이즈
경화와 복제 페이즈입니다. 이때 중요한게 파장의 회오리 인데여. 극복하려고 앞무빙하다가 오히려 역효과 날 수 있어서 스탠딩이나 두 걸음 정도 앞으로 이동하시면서 플레이하시면됩니다. 이때는 넉백이 없기때문에. 일단 회오리 보다는 쫄 페이즈에 생존기를 올렸구요, 회오리 3틱중에 1틱이 80%이상이면 별 무리없는한 죽지않습니다.
(서로 겹쳐서 부비부비 한다면 죽는건 당연한 페이즈이기 때문에 탱이던 딜러건 힐러건 약산개는 소중합니다)

낙인 특공조가 존재하는데. 술사가 할일없으니 패스하겟습니다

초갈
초갈은 쉽고도 어려운 그런 존재입니다.
일단 광기의 시선을 뽑는데. 플레이어 모습에 암사 형상 정도로 보시면되여, 가장 가까운 1인에게 심연의 시선 이라는 어활같은 스킬을 시전하는데. 중첩마다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보통 4중첩 정도에 교대로 맞아주며, 이 디버프가 끝나면 본인을 포함하여 주위 사람들에게 광역데미지가 들어가니 중첩 끝날즈음엔 본진에서 이탈하여 안전거리 확보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끝없는 암흑은 무작위 3명의 대상에게 디버프를 거는데 모든 치유효과 흡수 디버프입니다. 근데 이게 치유효과를 무효화 하는게 아니라. 흡수된 상태에서 해제를하면 흡수된 만큼의 치유량을 전 공대원에게 균등하게 보호막을 걸어줍니다. 엄습하는 어둠에 꼭 필요한 디버프입니다. 대신 이 디버프에 걸린 대상자는 광기의 시선 대상자로 분배하면 안됩니다. 힐을 모두 흡수하지만 데미지를 감소시키진 않기때문에 2틱맞고 사망할 수 있습니다. 급변 상황에 어쩔 수 없이 넣어야한다면, 해제를 하고 넣습니다

엄습하는 어둠은 초갈이 광기의 시선에 시전하는 스킬인데 광기의 시선 1개당 광역데미지가 존재합니다. 보통 1엄습은 2광기시선 이후에오기때문에 2광기 시선에 해당하는 데미지가 들어오게 되는데 이때는 상당히 안아프기때문에 끝없는 암흑 2개정도 해제해서 극복 가능하구요
2엄습하는 어둠에서는 4개의 광기의 시선이 터지기때문에 거진 43만정도 데미지가 들어오게되는데 이때 1엄습에서 해제하지 않았던 1개의 끝없는 암흑과, 모든 끝없는 암흑을 해제하고 남은생존기를 올려서 생존하면됩니다. 이때 가장위 험한게 심연의 시선 대상자인데, 보통 4중을 맞는 로테이션이라면 2엄습과 심연의 시선 디버프 끝나는 타임이 비슷합니다. 그러므로 무적기나 큰 생존기를 보유하지 않는 클래스는 3중첩 로테이션이 효과 적일 수 있습니다.


공략은 공대상황에따라 맞추어가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적는 이 공략이 모두 정답은 아니라고 생각하구요
실제로 같이 공대생활하고계신 달방울 님과도 견해의 차이가 많은 부분이라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각자 상황에맞게 응용 할 수 있다면, 더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공략이 있기때문에 와우가 더 재밌는거 아닐까요

짧은거 같지만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공략적 부분에서 많은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