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 올린 링크글 중 장황하고 주저리주저리한 쓰잘때기없는 내용은 뺍니다.



일반사항

변경점
1. 쿨타임 기반의 스킬 시스템에서, '소용돌이치는 무기'라는 자원을 이용하여 동작합니다.
2. 마나는 계속 존재하나, 정화와 영혼정화와 같은 유틸스킬에만 사용됩니다. (토템, 힐 포함)
3. 소용돌이치는 무기 시스템으로 인하여, 스킬회전율이 훨씬 빨라졌습니다.
4. 연쇄번개과 화염충격과 같은 수많은 스킬들이 없어졌습니다.
5. 여러가지 토템들이 제거되거나 변경되었습니다. 같은 원소 계열의 토템도 깔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토템이 
발밑에 깔리지 않고 대상지역에 설치됩니다. 
6. 많은 문양들이 제거되었습니다. 하위문양은 스킬에 직접 바르는 형식으로 바뀜
7. 여러 특성들이 변경되고, 새로운 스킬 및 패시브스킬등이 생겼습니다.

강점
1. 단일딜, 광역딜에 있어 강력한 꾸준딜
2. 준비시간 없이 타겟 변경에 용이함
3. 폭딜이 필요한 중요 쫄몹 처리에 용이함
4. 레이드 유틸이 좋음

단점
1. 평균적인 폭딜뎀지
2. 구린 이동기
3. 근접 직업
4. 장비빨을 잘 못받음

현재 패치에서의 가능성
전반적인 직업들 중에 무척 강한편에 속함. 여러 상황의 전투에 적합함. 던전 및 레이드, 특히 신화 및 도전모드에서 무척 강함. 강력한 꾸준 단일딜 및 광역딜이 강점. 쿨타임 스킬에 연연하지 않는 특징. 대다수의 근접직업과 마찬가지로, 레벨링과 일일퀘스트를 하는데 매우 편리함



주문(기본스킬 위주, 특성 X)


주요 자원
고양술사의 기본자원은 '소용돌이치는 무기'. 기본적으로는 전사의 '분노'와 같은 원리임. 패시브 스킬인 '소용돌이치는 무기'와 특정 스킬을 사용함으로서 생성됨. 소용돌이치는 무기를 소모하여 강력한 데미지를 줌. 소용돌이치는 무기는 매우 뺴르게 생성되고 소모됨. 이는 게임플레이의 속도를 올리는 주요 원인. 치유의 물결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생존에 도움이 됨. (이하 소무)

기본 스킬

1. 대지이빨은 주요 필링스킬(사이사이에 들어가는 스킬), 대지이빨은 쿨타임이 없으며, 최대 10미터 거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15의 소무를 생성하며, 중간정도의 피해를 준다. 

2. 바위주먹은 특성 스킬로서, 대지이빨을 대체한다. 대지이빨보다 더 자주 쓰일것임
바위주먹은 2회 충전 스킬이며, 25의 소무를 생성한다. 또한 모든 피해 5% & 치명타율 10% 증가 버프를 10초간 부여한다. 강력한 피해를 주며, 역시 10미터의 최대사거리를 가지고 있다.가속에 따라 쿨탐이 줄어든다.

3. 폭풍의 일격은 소무를 소모하는 강력한 스킬이며, 주요 데미지 딜링 스킬이다. 40의 소무를 사용하며 물리피해를 입힌다. 16초의 쿨탐이 있으며, 가속에 의해 줄어든다. 쿨탐마다 써준다.

4. 낙뢰는 소무를 소모하는 스킬로서 시전자의 전방에 피해를 준다. 만약 낙뢰가 2명 이상의 대상에게 적중되는 경우, 폭풍의 일격과 용암채찍은 10초동안 추가적인 피해를 전방에 준다. 광역구간인 경우나 몰아치는폭풍 특성이 찍히면 쿨탐마다 쓴다.

5. 불꽃혓바닥은 소무를 생성하거나 소모하지 않는 스킬이다. 10미터의 사거리를 가진다. 시전자의 무기를 강화하여 16초간 추가적인 화염데미지를 준다. 가속에 의해 쿨탐이 줄어든다. 자동공격을 강화하기위해 버프 유지용 정도로만 쓴다.

6. 용암채찍은 소무 소모 스킬로서 중간정도의 화염피해를 준다. 쿨타임이 없고, 30의 소무를 소모한다. 소무가 너무 많아 넘치는 경우에 우선적으로 사용한다.

중요 발동 스킬

1. 폭풍의 인도자는 자동공격을 포함한 주무기 공격에 주기적으로 발동. 폭풍의 일격 및 질풍의 무기에서도 발동이 가능함. 폭격의 쿨타임을 초기화하며 다음 폭격은 쿨탐을 발생시키지 않으며 소무를 50% 적게 사용한다. 특화에 의해 발동률이 증가하며, 폭풍 특성을 통하여 강화됨

2. 질풍의 무기는 주무기 공격에 주기적으로 발동하며, 추가적인 소무 생성 및 피해를 준다. 질풍의 무기에서 추가발동하지는 않는다.

3. 폭풍채찍은 시전자의 자동공격이 최대 두명의 파티 및 레이드 인원에게 폭풍채찍 버프를 부여한다. 버프를 받은 인원의 주문(SPELL) 및 공격(ATTACK)에 추가 자연피해를 발생시킨다. 이 데미지는 주술사가 준 것으로 한다.(리카운트상 술사뎀지로 친다)(This damage is attributed to the Shaman.) 확인필요염

딜용 쿨탐스킬

1. 야수 정령은 15초동안 두마리의 늑대를 소환하여 같이 싸움. 각각의 공격마다 5의 소무를 생성하며, 모든 군중제어 및 이동제한 효과에 면역이다. 피해량 증가 및 소무 생성량 증가를 위해 사용하자.

2. 피의 욕망 및 영웅심은 모든 공격대원 및 파티원을 대상으로 40초동안 30%의 가속을 증가시킨다. 100미터 범위


특성

특성은 비전투 상태에서 휴식지역이라면 언제든지 가능하다(여관이나 대도시)
**던전 시작 시, 투기장 시작 시 버프가 있을때 1분정도 시간에 변경도 가능함

일반적인 경우 추천 특성
 - 퀘스트, 던전, 혹은 일반적인 목적으로 추천한다.

15: 대지이빨.
30: 야성 돌진
45: 축전 토템
60: 신속함
75: 폭풍
90: 몰아치는 폭풍
100: 산사태

레이드 추천 특성
 - 일반적인 레이드 세팅으로 추천한다.

15: 대지이빨.
30: 바람 질주 토템
45: 축전 토템
60: 우박폭풍
75: 강화된 폭풍채찍
90: 몰아치는 폭풍
100: 산사태


1티어 특성 설명
바위주먹은 모든 상황에 적합한 특성. 영구적인 뎀지증가 및 치타율 증가는 매우 좋음. 뜨거운손 특성은 신뢰도가 높지 않으며 바위주먹만큼 후반에 갈 수록 효율적이지 않다. 특히 광역피해인 상황인 경우 더욱 그러함. 바람노래 또한 바위주먹만큼 효율적이지도 않으며, 현재로는 사용되지 않는다. 대지이빨보다 더욱 많은 소무를 생성하며, 이는 소무를 생성하는데 너무 많은 글쿨을 소비하지 않게 한다. 

2티어 특성 설명
바람질주 토템이 해당 티어의 기본 특성이 될것이다. 레이드 전투에서 매우 훌륭하며, 던전 공략의 속도를 올리는데에도 도움이 된다. 토템이 설치된 지역을 지나가면 이속증가버프가 다시 적용되며 이는 다른 이속증가 스킬과 비교하여 유일무이한 기능이다. 치유의 비 특성은 매우 약하며, 특정 상황에 맞물려 최대의 효율로 사용한다 해도 비효율적이므로 비추천. 야성질주는 약간의 이동성을 추가시켜주는데, 퀘스트나 일반 던전인 경우 훌륭한 선택이 된다.

3티어 특성 설명
축전토템이 기본적인 선택이 된다.  짧은 충전시간 이후 5초의 긴 스턴을 부여하며, 3종류의 토템들 중 가장 다양한 조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구속의 토템부두 토템의 경우 매우 특정한 상황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일반적으로는 사용되지 않는다.

4티어 특성 설명
우박폭풍은 모든 상황에서 기본적인 선택이 된다. 유지하기 쉬우며, 유지되는 동안 상당한 양의 피해를 준다. 고대의 신속함은 현재로써는 단일 전투에서는 약간 약한 경향을 보이며, 꾸준한 광역피해에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고대의 신속함은 또한 필드에서 효율이 좋으며, 글쿨을 짧게 해주어 퀘스트 진행을 빠르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번개보호막은 심하게 약하여 고려대상이 되지 않는다.

5티어 특성 설명
강화된 폭풍채찍은 레이드나 던전같은 그룹 컨텐츠에 있어 최고의 특성이다. 폭풍은 솔로잉 단독전투에서 사용한다. 폭격을 강화하여 필드몹을 쥐어패는데 도움이 된다. 과충전은 쿨타임이 너무 길어 폭딜구간에 사용하기 힘들다. 소무의 효율적인 측면에서는 나쁘지 않다. 바위주먹과의 시너지가 좋지 못하다. 

6티어 특성 설명
몰아치는 폭풍 현재로서는, 가속과 시너지가 좋으며 상당한 피해를 주어 모든 상황에 최고의 선택이다. 
대지가르기는 장비에 의한 시너지가 좋지만, 몰아치는 폭풍에 비하면 쿨타임이 너무 길어 좋지 못하다.
바람의 격노는 현재로서는 고려대상이 아니다.


7티어 특성 설명
산사태는 현재로서 유일한 선택지라고 보면 된다. (거의)영구적인 8% 민첩성 증가버프를 부여하며, 이는 다른 특성과 비교 불가임. 대지의 쐐기는 대안이 되기에는 강력하지 못하다. 승천은 산사태보다는 좋지 못하지만, 특정 폭딜 상황에서는 좋기때문에, 데미지 체크하는데는 유용하다. 전설반지와의 시너지가 좋다.


스킬 우선순위

1. 바위주먹과 산사태버프가 없는 경우 바로 사용
2. (특성인 경우) 냉기의 무기버프가 없는 경우 바로 사용
3. 소무가 130 미만이고 바위주먹이 2충전인 경우 바위주먹을 사용
4. 불꽃혓바닥 버프가 없는 경우 바로 사용
5. 야수정령 사용가능하면 바로 사용
6. 2타겟 이상인 경우, 사용 가능하면 낙뢰 사용
7. 폭풍의 일격 쿨이 온 경우 및 폭풍인도자 발동 시 사용
8. 낙뢰 쿨이 온 경우 낙뢰 사용
9. 소무가 110 이상인 경우 용암채찍 사용
10. 바위주먹으로 소무 생성
11. 불꽃혓바닥 사용
12. 근접거리가 아닌 경우 번개화살 사용

대부분의 데미지는 폭풍의 일격 / 바위주먹 / 우박폭풍에서 나온다. 스킬사용에 있어 핵심은 자동공격관련 버프를 유지하는것과 소무가 최대치를 넘어서서 낭비되는것을 막는것이다. 개인 발동 버프에 유의하여 폭격을 사용할 수 있을때 언제든지 최대 이득을 얻을 수 있게 하자. 넘치는 소무는 용암채찍으로 소모한다. 

이하 생략.....


스텟 우선순위

1. 민첩
2. 가속 (17% 미만인 경우)
3. 특화
4. 가속 (17% 초과한 경우)
5. 치명타
6. 유연성

이하 생략


보석, 마부, 소모품은 생략

매크로 및 애드온 생략

아이템 최적화또한 생략

정술 복술은 못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