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분들이 폭정 사용 시 꽁용폭을 소모 하는지 안하는지, 그리고 화충이나 대지충격 사용 여부에 대해 질문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하지만, 그에 정확한 수치로 계산된 표본과 자료가 없어 직접 스텟에 기반하여 계산해보고, 오차를 함께 찾아 피드백을 받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조심스레 글을 올려봅니다.

1. 전제
 1-1 가속에 의한 시전시간 및 글로벌 쿨타임 계산은 "기본시전시간(기본글쿨)/{1+ 가속(%환산)}"으로 한다.
    2 글로벌 쿨타임은 가속에 의해 1초 미만으로 내려갈 수 있다.
     => 이것에 대해 1초 미만으로 내려갈 수 없다는 의견이 보였는데, 해당 주장에는 근거가 없었고, 
         초시계켜고 블러드동안 냉충 횟수만 테스트 해봐도 잘못된 주장이라는 것을 증명가능.
    3 가속에 의한 시전시간감소에는 별도의 점감이 없다.
    4 모든 대미지와 dps는 기대치로 계산 및 표기 한다.
    5 모든 수치는 표본 캐릭터(본인캐릭터)의 스텟에 기반하여 툴팁에 표기된 것에 기반한다.      
    6 대지충격은 소용돌이가 60이상인 모든상황에서 소모하는것으로 가정하고 
      소용돌이당 글쿨과 데미지로 환산하여 적용한다.
    7 폭정이 소환되어있을시 번개화살의 글로벌 쿨타임도 함께 크게 감소한다.



2. 스텟 (토특, 2자친, 3화성암) : 지능8862/ 크리33/ 가속23/ 특화29.5(번,연 34.5)/ 유3(툴팁적용이라 감안x)
                                    => 대미지에는 33%의 크리율(A x 0.33 x 2.5 + A x 0.67 x 1)과 
                                        29.5%의 특화 수치(A + A x 0.295 x 0.85)가 적용되고, 
                                        DPS에는 글쿨 1.21, 시전시간/1.23 이 적용된다.
    


3. 대미지 및 DPS 기대치

 3-1화염충격 42371댐 (풀틱 기준)  (3125+25217)x(0.67+0.33x2.5) 이후계산식생략
    환산 후 => 화염충격 : 35017dps

 3-2대지충격 28035댐 
    환산 후 => 대지충격 : 23170dps 
               (따라서, 소용돌이 60에 글쿨1.21 => 소돌1당 글쿨0.02, 대미지474.985 로 환산하여 
                                                                               소용돌이생성스킬에 흡수)

 3-3용암폭발 29654댐, 소돌12.5 생성 (화성암 하나당 3950 가량 증가 적용)
    환산 후 => 시전용폭 : 18971dps
                 꽁용폭   : 24377dps

 3-4번개화살 12218댐, 소돌10 생성

    환산 후 => 일반번화 : 9292 dps
                 20중번화 : 19961dps


4. 결론, 꽁용폭dps기대치 > 대지충격dps기대치 > 폭정20중번화dps기대치
          화염충격 약16초이상 지속 시 dps기대치 > 폭정20중 번화dps 기대치
   따라서, 2화성암부터는 폭정시에도 꽁용폭은 소모해주는것이 dps기대치가 높으며 
           폭정버프 중첩이 낮을때에는 시전용폭까지도 소모하는것을 고려해 볼 만 하다.
           특히, 블러드 타임에는 용폭의 dps기대치가 더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베이스시전시간이 짧아진 번화에 비해서 용폭이 가속의 영향을 더 많이 받음) 
           시전용폭까지 소모하는것이 더 dps상승에 도움이 될것으로 보여진다.
           화염충격은 폭정을 소환하기직전에 리필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이며, 그렇게 하지 못한 경우에는 
           폭정의 남은 시간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폭정이 15초 이상남았을때엔 번화보다 우선)

제가 계산기 뚜둘기면서 정리해 본 것은 여기까지고, 추가로 변수가 생길 수 있는 점이라면 대지충격이 소모될만큼 소용돌이가 충분하지 않은상태로 폭정이 끝나서 그전에 시전된 스킬들의 기대치에 오차가 생기는 것과, 폭정에 번개화살 시전시 번화시전시간 감소 버프중첩으로 인해 차후에 시전되는 번개화살의 딜 기대치가 한번에 상승한다는 점인데 후자는 수치로 적용 시켜 보려 했지만 너무 복잡해서 빠르게 포기 후 그냥 간편하게 20중번화로 계산함.
계산 상 오차나 식의 오류에 대한 피드백을 교류하며 다같이 토론을 해보자는 취지로 글을 올렸고, 논리적인 피드백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ps 용폭이 대충보다 딜 기대치가 높다는 결과가 나왔을때 맨붕와서 수식을 몇 번이고 다듬고 계산해 봐도 제가 세운 식이라 그런지 오류를 발견하지 못했는데 혹시나 검토해 주시고 다른분들도 그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