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군단에 복귀를 했는데, 제 아픈 손가락 같은 고술의 근본이 흔들리고 있더군요.
물론 원소트리도 주술사의 아이덴티티를 잘 살린 특성이라고 봅니다만 
우리 폭격 질풍 충들에겐 어딘가가 부족한 빌드라고 생각합니다.  
현 메타에 맞지 않더라도 재미가 중요하다보니 물리술사로 용군단을 즐기고 있습니다.


1. 특성 



BcQAfcj78nJtvjmejSqe5Zhm9IRAkkkkkkAJJtEJAAAAAAAAAAAAAUiQgEtUElgDUSSSJEUSAoA

 - 특징
   1 : 용채 대신 한랭의일격 :  용채를 사용할 때보다 손가락도 바쁘고, 소돌 채우기에 용이하며, 냉충이 덜 아깝습니다. 용채 단축키 자리에 그냥 한랭의 일격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2 : 미친듯한 고점 : 어느정도 가속이 맞춰지셨을테니, 초창기처럼 손이 노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실제로 쐐기한번 가보시면 승천 생각보다 잘터집니다.

   3 : 단일 + 광 모두다 준수 : 3타겟 이상은 연번, 1~2타겟은 정작을 써주시면 됩니다. 

   4 : 미친 타격감 : 낙뢰 + 폭격 위주의 빌드다 보니 손맛과 타격감이 예술입니다. 특히 가속 높을 때 승천 터지면 폭격 단축키 거덜납니다.


2. 딜 사이클

 - 광 딜사이클
   
    화염 충격(바쁘면 안써도 OK) >  원소 정령 >  낙뢰  >  세계의 분리 > 파바 >  세찬 폭풍 >  연쇄 번개 

   굉장히 간단하쥬? 
   이 빌드의 핵심은 낙뢰를 얼마나 잘 맞추냐가 핵심입니다. 낙뢰를 최대한 많이 맞출 수록 소용 수급량에서 차이가 굉장히 많이 나고, 추후 꽁폭격 및 소돌연번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큰 영향을 미칩니다.

   파바 사용시 꼭 폭격 쿨 상태 확인 후 사용하셔야 됩니다.

   우선 순위는  연쇄 번개 ->  세계의 분리 ->  낙뢰 ->  폭풍의 일격 ->  한랭의 일격 ->  냉기 충격 ->  화염 충격  입니다. 

   5타겟 이상이면 꽁폭격이 터지더라도 낙뢰를 자주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야정 특성 광딜)
   
    연쇄 번개 낙뢰 폭풍의 일격 한랭의 일격  이 3가지 스킬의 상호작용이 굉장히 좋기때문에, 딜 시작시 낙뢰 만 제대로 적중하면 거의 무한으로 돌아갑니다.  

    낙뢰 소돌 수급, 꽁폭격  연쇄 번개 낙뢰 쿨 감소,  폭풍의 일격 소돌수급, 꽁폭격,  한랭의 일격 소돌수급, 꽁폭격 으로 시너지가 좋습니다.

   쐐기 10단 이상 기준으로 보통 한무리 잡을 때  원소 정령 2번 돌릴 수 있습니다.  몹들의 남은 체력 고려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화충은 리필 안되기 때문에 단일 상황일 때나, 정~말 손가락 놀 때 제외하곤 안써도 됩니다.


- 단일 딜사이클

    화염 충격  원소 정령 >  세계의 분리 > 파바 >  세찬 폭풍 >  정기 작렬 (없을 시 번화, 기다릴만하면 기다려서라도 정작)

   단일은 더 간단합니다. 
   우선순위는   정기 작렬 (없을 시 번화) ->  세계의 분리 ->  폭풍의 일격 ->  한랭의 일격 ->  냉기 충격 ->  낙뢰 ->  화염 충격

   파바 사용시 꼭 폭격 쿨 상태 확인 후 사용하고 파바 시간동안은 폭격과 한랭 위주로 사용하세요.
   광에 비해서 낙뢰의 중요도가 하락하고, 연번대신 정작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리고술이 단일때 손가락이 많이 놀게되는데, 한랭과 냉충때문에 손가락이 거의 놀지 않습니다. 
   

- 승천 딜사이클

   깊뿌정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승천이 생각보다 상당히 잘 터집니다. 
   가속이 높을수록 잘 터지며, 승천이 안터져도 광딜이 타클에 비해서 부족하지 않습니다.
   승천은 그냥 +@라고 생각하고 게임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우선순위는  승천 -> 바람의 일격 난사 -> 바격 쿨돌 때 -> 단일  정기 작렬
                                                                                      광  연쇄 번개
                                               낙뢰버프 없거나, 소돌 없을 시   낙뢰   광딜 하실 때 낙뢰버프 꼭 유지


3. 특이사항

1. 앞서 언급했듯이 승천 은 +@ 입니다. 
승천이 안터져도 충분히 좋은 딜이 나오지만 가속 세팅이 되시면 생각보다 잘 터집니다. (미친 뽕맛)

2. 물리빌드에서 낙뢰 는 알파이자 오메가 입니다.
광딜 스타트 할때 낙뢰 제대로 못 묻히면 소돌도 안쌓이고 폭격도 안터지고 사이클이 제대로 안돌아갑니다. 
낙뢰 버프 유지 + 낙뢰 최대한 많은 숫자 맞추기가 핵심입니다.

3. 고술에게 정기 작렬 이 정말 좋습니다. 
순수 딜량도 좋을뿐더러 추가적으로 오는 버프가 사기에 가까워서 무한 버프 유지가 가능하며, 버프 2가지 겹치는 경우도 자주 나옵니다.  그래서 단일 시 정작 쿨이 없으면 번화를 쓰셔도 되지만, 블러드나 가속터져서 소돌 폭발하는 경우 아니라면, 조금 기다리더라도 정작을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 광딜 시  원소 정령 소환 후엔 꼭 낙뢰나 연번을 자주 사용해주세요. (우두머리 늑대 특성 활용)

5. 레이드시엔 회오리치는 소용돌이를 빼고 질풍토템 찍어주시면 됩니다.

6. 티어 세트 맞췄을 시 고점 굉장함.




간단하게 쓰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길어졌네요..
고술 오래하신분들은 대부분 다 아실 내용이라 패스하셔도 됩니다 ㅎㅎ
고술 입문이나 초보자분들께 좀 더 많은 선택지가 있었으면 해서 올려봅니다.



번외편  단일딜



운용법은 같고, 스킬 빌때 용암 채찍 써주시면 됩니다.

가속 30% 근처로 맞추시면 손 노는 일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