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아즈샤라에서 마법사로 플레이하는 '초헬'이라고합니다.

근래에 비법 버프와 심크로인해 비법으로 레이드를 하시려는 분들이 제법 많은걸로 압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딜하는 법을 소개할까해요.

스샷도 찍어서하면 좋겠지만 글쓰는곳이 집이아니라서 양해를...

 

1. 개요,판다리아 비법과 달라진점

 

 비전법사는 마나와의 싸움이다. 현재의 마나 보유량에따라 데미지가 탄력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언제나 자신의 마나량을 체크해야한다. 이번 스킬로인해 내 마나가 어느정도까지 빠질 것인지, 현재 마나관리용으로 쓸수있는 스킬에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한 순간적인 판단이 매우 중요하다.

 

 비전법사는 무빙이 매우 어려운 직업이다. 무빙을 할시에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비탄밖에없으며 얼음발로 커버한다고해도 한계가 있고 마룬까지 써야하기때문에 굉장히 높은 난이도를 요구한다. 무빙이 너무 심한구간에서는 아무리 뛰어난 법사라해도 비법을 운용할수가없다. 비법은 반드시 냉법과의 스왑을 요구한다.

 

<<판다리아와 달라진점 >>

 

- 신화는 3번까지 킵이됩니다.

- 초신성은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 타겟형 광역딜 스킬입니다.

- 비탄은 판다리아에비해 데미지가 많이 너프된 마나세이브용 소모스킬입니다.

- 마나소모량 자체가 판다리아에 비해 많이 줄었습니다.

- 환기는 1.5분의 쿨을 지니며 0비충 환기를 써도 즉시 마나 10%를 받을수있습니다.

- 초신성도 신화를 띄울수있습니다.

 

 

2. 기본적인 딜사이클

 

- 4중첩까지 닥비작 (마나가 14만 이하가 아니라면 여간해서는 4비작을 때려도 마나가 충분히 유지됩니다.)

- 킵되어있는 스킬을 확인 (신비한화살, 초신성이 몇개 킵되어있는지)

- 킵되어있는 스킬을 쓰면서 중간에 마나량을보고 비작을 캐스팅

   (예를들어 마나가 14만인상태에서 2신화 2초신성이 장전된 상태라면 신화 비작 신화 초신성 비작 초신성 이런식으로

    최대한 마나를 13만 이상으로 유지하면서 4중 비작을 추가로 넣을수있습니다.)

- 마나가 13만선이라 비작을 한번 더 땡기면 13만 이하로 떨어지는데 더이상 쓸 수 있는 킵스킬이없을때 비탄

 

 

3. 쿨기와 함께 몰아치기 (오프닝딜)

 

- 4비작으로 비전충전물 4를 만듭니다.

- 신마강 +냉정 동시캐스팅 + 굴절의수정 배치

- 굴절의 수정에 초신성 -> 비작 (냉정즉시시전) -> 신화 -> 비작 ->초신성 -> 비작 -> 비작

(최대한 굴절의수정에 딜을 많이 넣어야합니다. 신마강타이밍에 마나는 신경쓰지마시고 허락하는 한도까지 굴절의수정에 박아주는게 좋습니다. 초신성을 2회 모두 박아야하는 이유는 초신성이 타겟형 광역스킬이라 1타겟 네임드라고 할때에 초신성의 광역데미지 + 굴절의수정의 반사데미지가 모두 네임드에 들어가기떄문입니다. 초신성은 반드시 2회 모두 굴절의수정에 꽂아주세요)

- 신마강 끝날때까지 비탄없이 비작+신화+초신성을 모두소모

- 신마강 끝날때 남은 마나량 확인 (10만이상이라면 비탄을 날리고 1초 환기, 10만 이하라면 비탄을 날리지말고 4충전물 환기로 즉시 마나 올회복)

 

- 이후 딜사이클 반복, 1.5분쿨의 굴절의 수정이 오면 20초전에 미리 초신성 장전, 굴절의 수정과함께 위의 콤보를 다시 실시, 굴절의 수정이 끝날때 마나가 약간 부족하다면 0충전물 즉시환기로 마나 10% 받고 바로 다시 딜

 

요약 : 신마강때는 환기를 쓴다고 생각하고 마나를 불태운다. 그외에는 마나를 최대한 유지하며 즉시시전 킵 스킬들을

         최대한 활용하고 오버킵이되어서 낭비되는일이 없도록한다.

 

 

4. 추천 특성, 문양

 

- 얼음발, 초신성, 마력의룬, 굴절의 수정 (가장 일반적인 특성)

- 무의존재, 초신성, 마력의룬, 굴절의 수정 (생존이 중요한 네임드에서)

- 얼음발, 초신성, 환영복제, 굴절의 수정 (무빙이 극히 까다로운 넴드에서)

- 과부하의 경우엔 혹시라도 굴절의수정을 박으면 안되는 네임드가 있을 경우 사용하십시오

 

문양 : 신마강 필수, 2개 선택 (필자의 경우엔 신마강, 감속, 신폭 선택)

 

 

5. 추천 세팅

 

- 특>연=가

 

특화의 마나숙련가는 여전히 굉장히 강력합니다. 특화에 올인하되 2차 특성은 가속과 연속타격중에서 선택하시면됩니다. 가속은 꾸준한 딜링 상승을 가져오고 가속 임계치까지 끌어올릴수있으면 굴절의수정에 비작 1대 더박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거기까진 굉장히 스탯이 많이 필요합니다. 연속타격의 경우엔 냉법처럼 중요한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확률적인 디피 상승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6. 추천 네임드 (영웅기준)

 

- 카르가스, 도살자, 담쟁이포자

 

7. 비추천 네임드 (영웅기준)

 

- 택터스, 오그론, 마르고크

 

(필자는 현재 영웅을 2회 올킬했습니다. 신화는 이번 주말부터 시작합니다. 신화의 경우 아직 직접해본게 아니지만 카르가스를 제외하곤 비법을 사용하기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담쟁이포자까진 어떻게 가능할지도 모릅니다만 그외의 넴드들은 무빙이 너무 심하여 비법이 제대로 딜링을 할 수 없게 설계되어잇고 도살자의 경우엔 법사 특수임무로인해 비법은 불가능합니다. 냉.비 스왑형을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8. 냉법 일부 팁

 

- 냉기법사의 열기동공에 대하여

(열기동공은 얼창을 시전시 얼핏의 지속시간을 2초 늘려주는 특성이다. 중요한것은 이 얼창은 반드시 서손얼창만 해당되는게 아니라는 점이다. 즉 서손이 없는 얼창을 날려도 얼핏의 지속시간이 늘어난다. 이것을 잘 활용하면 디피를 효과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 물분출

(물분출은 무조건 2회의 서손을 얻을수있는 좋은 스킬이다. 물분출의 쿨다운을 감안해가며 물분출이 다가올때 반드시 모든 서손을 소모하고 두빙의 세이브가 2회가 안되게 맞춰주어야한다.)

 

- 이 2가지를 같이 활용한 냉법의 오프닝딜

 

환영 + 물약 + 얼화로 시작한다. 얼화를 1회 발사하면 물정령이 물분출을 시전한다.

이 첫번째 얼화는 물정령의 물분출 효과를 받지않는다. 2번째 얼화와 3번째 얼화는 물분출의 효과를 받는다.

이럴 경우 최소 2회 최대 3번의 얼창을 얻을수있다. (첫 얼화가 서손을 띄웠다면 3회가되는것)

 

3회의 얼창을 어떻게 소모할것인가에대한 팁

 

3번째 얼화를 날리는것과 동시에 얼핏+얼창을 누른다. 3번째 얼화는 무조건 서손을 띄우기때문에 3번째 얼화가 네임드에 도착하기전에 얼창과 얼핏을 동시발사하면 얼창이 날아감과 동시에 바로 얼창이 생성된다. 이렇게 3번의 얼창을 모두 얻어서 날리면 얼핏은 시작부터 6초가 늘어난 상태가된다.

 

얼구를 날림과 동시에 서리회오리를 친다. 얼구가 도착하기 전의 0.3초정도의 공백을 그냥 스킬 한번으로 때우는것. 특히 서회는 2회장전된상태로 오래 지속되면 손해기때문에 이때 1회를 써주는게 매우좋다. 얼구는 도착 즉시 무조건 1회의 얼창을 얻는다.

 

얼구가 끝날때쯤 물분출의 대기시간을 확인하여 서손을 모두 소모하고 물분출과 맞춰서 2회의 추가얼창을 확보한다.

여기까지 했을때 만약 얼핏이 3초정도 남았고 서리회오리가 4초나 5초 남은상태면 1회의 깡얼창으로 얼핏을 강제로 2초 늘리고 막타 서리회오리까지 꽂아주는게 좋다. (이럴경우 얼핏의 지속시간은 45초~55초에 육박할정도로 매우 길어진다.)

 

 

 

이 글을 읽는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