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기존< 자신의 EP 값 알아보기. Simcraft 사용 방법 > (보시려면 클릭)

 

 

이어서 simcraft에 대한 심화적인 사용방법을 다루는 글입니다. 기존의 심크사용방법과 같으니 아시는분은 패스하셔도 됩니다.

 

 * 이글은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도 고수는 아닌지라, 오류의 지적, 수정할 부분, 보충설명은 또 다른 고수님들이 해주실 것입니다.)

 

 

        0. 심크 복습 

 

 

- 심크래프트는 자신의 딜에 대한 분석과 최적의 딜을 위한 선택을 가능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하지만 단점으로는 심크는 컴퓨터의 확률이기 때문에 변수가 많습니다.

대표적인예( 동일한 캐릭으로 심크를 돌렸지만 dps가 50~100정도 차이가 난다)

 

- 패치워크식 딜링이 주를 이루기에 심크 = 레이드 실제 미터기 공식이 성립하지 않는다.

 

 

 

 

 

 

     1. 심크래프트 심화 사용하기 (기초적인 샘플 캐릭터 및 캐릭터 창조)

 

 

- 과거 import 란에서는 자신 , 혹은 타인의 캐릭터를 뽑아올 수 있었습니다.

- 하지만 심크에서는 이 밖에 각 클래스, 특성별 기본적인 샘플데이터를 지원합니다.

 

 

 

 

(1) sample profile에서 샘플 프로파일로 제시되는 것은 현재 심크래프트 홈페이지에서 나오는 각 특성별 bis템이 장착된 캐릭입니다.

(2) history , recently closed 등을 통해서 최근에 사용했던 캐릭터의 simcraft 분석 데이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3) automation - 실제로 캐릭를 창조하는 것으로 아는데 저도 여기는 ...GG

                      - 그저 언데드, 트롤, 오크 등에 관련된 종족별 dps를 알수 있습니다.

 

 

 

 

 

 

 

 

 

     2.  심크래프트 심화 사용하기 (옵션 조정을 통핸 심화 지표 설정보기)

 

- 이번글의 가장 메인 테마입니다.

- 옵션 창을 통해서 할 수 있는 내역을 간단하게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ㄱ. global

-interaction (반복 횟수 조정) - 높을 수록 확률의 변수가 고정됩니다.

- length(시간 조정) - 쿨기의 사용을 초대로 하며 대개 300 , 450초 정도를 사용합니다.

-fight style(패치워크 및 움직임의 유무) 등을 조정합니다.

- player skill(어느정도 실수가 있게 스킬 사용을 설정할 것인가)

- num enemies(네임드의 타게팅 수)

 

 

ㄴ. buff /debuffs - 레이드 내의 버프적용 (9/9) , 네임드에 거는 디버프 적용

- 적용해야될 버프와 디버프입니다(왠만해선 모두)

 

 

 

ㄷ. scaling -각 스탯에 대한 분석 및 ep값 확인 하기

- 원하시는 스탯별 기대값을 알 수 있습니다.

 -<추가> :  scale 값을 알기 위해선 맨위에있는 enable 을 체크하셔야합니다.(그림에는 체크가되어있지 않습니다)

 

 ㄹ. plots -각 스탯별 변화량에 대한 ep값의 증가값 확인하는 그래프 (플롯의 구간 및 사용정도의 설정)

-마찬가지 enable과 원하시는 스탯을 체크하시고 시뮬을 돌리시면됩니다.

 

 

 

 

 

 

    3. 심크래프트 심화 사용하기 (simulate 창 변경하기)

 

 

- 이 글의 메인 테마 2입니다.

- 이 글의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 난 A템이 없다. 그런데 나의 템에서 A테을 끼면 디피가 얼마나 오르나 보고싶다.)

(ex. 난 스탯이 이정도이다. 그런데 나의 템에서 스탯을 x만큼 변경하면 디피가 얼마나 오르나 보고싶다.)

 

 

 

 

 

-심크 창의 분석란에는 맨마지막에 자신의 기어(스탯)와 템의 유무가 표시됩니다.

-템의 변경을 통해서  수치의변경을 알수 있습니다.

-이는 고유 아이템 id(와우헤드 참조)를 통해 알수 있습니다.

-혹은 전정실이나 아이템위에 마우스를 갖다댐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 아이템을 찾은후 아이템의 url 뒤에있는 아이디가 아이템 id 입니다.

 

 

 

ex) 카르가스 1넴 머리 뚜껑 - http://www.wowhead.com/item=113596&bonus=566

아이디 =113596 영웅모드(bonus =566) , 신화(567) 등

마법부여 =40mult 등

<기초적인 예시 : 머리템을 영웅에서 신화로 바꾸기위해선 head 끝에 bonus_id=566->567로 바꾸시면됩니다.>

 

ex) 저의 기존심크는 28xxx 이지만 머리를 신화로 바꾸면 29xxx가 됩니다.

 

 

 

 

 

 

 

 

 

 

 

     4. 심크래프트 심화 사용하기 (내용 심화 분석하기)

 

 

 

 

-앞의내용을 토대로 템세팅을 통해 심크딜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scale 과 plot 등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저같은 경우는 다중타격 > 가속> 치타순이군요.

-plot 지표는 따로올리지 않았지만 스탯 증가량에 따른 dps 우선순위값을 알수있습니다.

  ex). 저같은 경우는 아직까지는 다중타격에 기대치가 높은 순으로 나옵니다.

 *(컴퓨터의 능력에 따라 계산시간소모가 큽니다)

 

 

5. 마치며

 

이를 통해서 자신이 궁금해하던 dps의 비교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심크래프트 사용에 있어선 초보와 마찬가지지만 저보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필요할 것입니다.

사실 귀찮아서 잘사용하진 않고, 저도 모르는 부분이 너무많지만.. 어느정도 기초적인 지식은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모두 자신의 캐릭터 특성 및 스탯에 대해 측정 및 연구하셔 쩔법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