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류시타' 님 글이 비법 인증글이 되었습니다.

 

 아주 좋은 글이고 저또한 여러번 정독하며 허수아비를 쳐 봐서 딜사이클을 손에 익히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글에 대부분의 핵심 내용들은 모두 담겨있는듯 하지만, 수치화된 계산이 많아 살짝 풀어 쓴 글이 필요할듯 하여 간략하게 공략글을 써 봅니다.

 

 

 

 여러 확팩을 겪어 오면서 주요 딜스킬이라곤 비전 작렬, 신비한 화살, 비전 탄막 3가지에 의존하는 비법이 매 확팩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건, '현재 가진 마나량에 비례하여 공격력이 강해지는' 독특한 컨셉의 특화도와, 그를 가능하게 하는 세 가지 딜스킬들의 역할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문단은 제가 예전 대격변 비법 가이드글에 썼던 내용을 가져와 살짝 수정한 내용입니다.

 

 

 

 비법딜을 하는데 있어서 다음의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1. 4충전물을 오래 유지할수록 비전 법사의 순간 DPS는 강해진다.

2. 만엠 근처에서 오래 유지할수록 비전 법사의 지속 DPS는 강해진다.

즉, 전투 시간에 따라 마나를 태울 것인가? 마나를 세이브할 것인가? 를 효율적으로 계산해야 하고

 

위 1, 2번 딜레마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교착점을 찾아내는 것이 최대 DPS를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즉 비법은 정형화된 딜 싸이클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신 정형화된 '엠 관리 사이클'이 존재하게 되고, 이 사이클을 효과적으로 지킬 수 있는 사람이 높은 딜을 뽑게 됩니다.

 

 

 

 '류시타' 님의 인증글을 보면 환기쿨이 있을땐 엠을 태우는것이 이득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저도 동의하는 바이고 이상적인 마나량은 약 30000~50000대까지 엠을 태우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굴절의 수정, 초신성을 쓴다고 가정했을 때 이상적인 오프닝 사이클은 따라서

 

 카운트 1초전 물약 비전작렬 -> 4비작으로 4충전물 획득 -> 넴드옆 굴절수정 -> 신마강+장신구+트롤광폭화 등등 -> 굴절수정에 2초신성 포함 비작 신화 최대한 소모 -> 굴절수정 끝나기 직전 냉정비작 -> 넴드로 돌아와 비작(신화뜰시 바로바로 소모) 해 주며 마나통 30000~50000대에서 4충전물 환기

 

가 되겠습니다. 이후 다음 쿨기가 오기 전까지는 최대한 만엠 근처에서 (단 만엠은 되지 않도록) 비작, 신화, 비탄과 초신성을 적절히 섞어 가며 딜을 해 주면 되겠습니다.

 

 

 

 기타 넴드별 딜팁이나 이런건 공대별로 다르기도 하고.. 드군 들어와서 법사딜에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게 굴절의수정이 되었는데 이때 굴수를 뽑으면 탱무빙이 있어서 망하더라.. 이런건 트라이하다보면 감을 잡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주 영웅 도살자 디피로 마무리해 보겠습니다. 전투시간이 3분 내외로 예상되는 파티라 신마강 문양을 빼고, 2번쨰 잠귀신의 주머니가 터졌을 때 허무의조각과함께 굴수+신마강딜을 했습니다.

 

 

 비법 자체가 손이 바쁘다기보단 지속적으로 계산을 하며 '내가 지금은 엠을 좀 써도 되겠다 '지금은 관리를 좀 해야겠다' 를 끊임없이 생각해 줘야 하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점차 스펙이 오름에 따라 2차스탯빨을 잘 안받는 냉법보다 비/화를 시도하시는 법사분들이 많아질텐데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