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이은 화염법사 연구글입니다.

 

지난번에 연구했던점을 추가로 서술하려 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my=post&l=92643)

 

지난번과 같이 의식의 흐름기법이니 가독성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도움되실분은 참고만해주세요.

 

내용은 얼마안되는데 길이 꽤 깁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잿불 vs 유성 어느것이 이득인가요?

 

답은 유성입니다.

지난번 글에 덧불 vs 유성에 대한 답은 어느정도 서술했기에, 논외로하고

 

잿불과 유성에 대해서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순수한 대미지로써 본다면.

 

- 유성은 대미지상 히트시 65만의 딜링(바닥댐합치면 75만)을 보여줍니다. 크리시 140만(바닥댐합하면 160만)정도의 딜량을 보여줍니다.

- 잿불은 대미지상 올히트시 35만정도의 딜링을 보여줍니다. 크리의 합산대미지라면 75만정도

 (이는 890정도 되는 법사의 지능스탯값이며, 작열(30%댐증)버프가 항상 존재한다는 가정하에 계산되는 대략적인 값입니다)

 

-유성의 쿨은 45초,  잿불의 쿨은 8초

-대략적으로 유성 1번에 잿불 5번정도의 캐스팅이 가능합니다.

 

-대미지로 단순히 계산한다면 (크리율 70%가정한다면)

유성 1번 140*0.7 = 98만

잿불 1번(올히트) : 75*0.7 = 52.5만

 

유성 딜 98만 < 잿불 2번 올히트 

 

-즉 45초내에 잿불 12번을 히트시킬수있다면 (올히트 2번, 평균적인 히트 3~4번이라한다면 캐스팅 4번수준) 잿불이우위.

-하지만 다음과 같은 우선적인 조건들에 의해 잿불은 단순 심크가 아닌 실전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1. 잿불의 히트가 가능하려면 상당한 근접이어야 하거나 혹은 히트박스가 커야한다.

2. 캐스팅 상태에서 넴드가 무빙이 거의 없어야 한다.

3. 시전시간(대략 1.0~1.5사이)이 존재하며, 쿨마다 돌리기 위해선 캐스팅을 유성에 비해 여러 번 해야 한다.

 

 

 

실제로 전투시간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무리 운빨망겜이라지만, 실제 전투시간내에서 잿불이 히트 안할시 생기는 딜로스가 크다.

 - 52.5만 짜리 잿불이 절반만 히트하면 25만 정도의 딜밖에 생기지않음. / 이는 불덩이작렬 노멀히트 수준.

 - 물론 유성도 히트안하면 1.5초 캐스팅이 아예증발하지만,

 유성 1번의 시도에 비해 잿불 6번의 시도는 실패할 가능성이 꽤 큼.

 

 

 2. 크리율 보정을 확실히 받는 유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잿불은 기대값이 점점 적어진다.

 -유성은 발화와 묶어쓸가능성이 높기에 3분의 전투시간 이라면 2번의 확정크리를 유도합니다.

 -하지만 잿불은 3분의 전투시간, 대략 18번의 캐스팅에서 확정크리를 유도되는건 2번에 불과합니다.

 -물론 운빨로 잿불이 올크리히트라면 이득일지모르지만, 그럴일은 없고

 -본인의 크리율로 점점 일반화가 된다면, 소몰열을 유도할만한 다른걸 캐스팅하는게 이득이라고 보입니다.

 

 WCL 지표를 봐도 순위권법사는 3분 전투시간 4유성을 시전할때 크리율은 100%를 보였습니다.

확률로따지면 2번의 확정크리와 2번의 크리율인데, 크리율(70%가정) 퍼센트로 따지면 49%정도 되겠군요.

 

이에비해 잿불은.. 시전마다 올크리? 이건 로또사는걸 추천합니다..

 

 

3 . 잿불을 캐스팅하는 동안 차라리 염구나 불태를 통해서 소몰열 유도를 하는게 이득

 -잿불의 이득점은 두가지정도로 보입니다.

  1) 쓸게 화염구밖에 없을 때, 화염구보다 쎄다는 점입니다. (화염작렬 쿨, 불사조 화염 쿨, 마격타임x(코랄론)시)

  2) 발화일때 순간적으로 발열의 지수를 올려줍니다. (유성딜을 한10만은 올림)

 

- 1번 상황은 무빙, 광딜의 스킬사용과 함께 크리율이 어느정도 보정된다면 거의없을것이고,

- 2번상황은 발열너프(다른스킬에 비해 순간적인 6~8%의 상승)를 위해서 쓰는 점인데.

 

1,2번정도의 이득은 너무 적어보입니다.

 

 

4. 계수상의 손해.

잿불의 주문력계수는 대략 65% (계산상 70%로 버프된기분입니다)

유성의 주문력계수는 대략 1100%(계산상 1300%로 버프된기분입니다)

 

정도인데.. 지능이올라갈수록 확정크리가 2번은 생성되는 유성이 더 이득입니다.

 

 

결론 : 잿불보단 유성이 좀더 낫다.

 

 

3줄요약

1. 잿불의 크리로또보단 유성의 크리로또 가능성이 더 크다

2. 잿불은 히트시키기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3. 잿불을 사용할 시간이 많지않다.

따라서 유성이 이득. 

 

2. 딜 스킬의 배분

 

1. 오프닝 불작으로 시작해도 괜찮다고 보입니다. 

2. 물약은 힘물약을 드시는게 이득입니다. (지능이 넘나 중요해진상황)

4. 대몰열(화작or 불사조화염 소모)을 만들고 마룬 or 환복을 눌러줍시다.

-환영은 글쿨이 존재합니다. 고로 너무 뒤에 발화 도중에 올리는건 불이익.

-하지만 블러드를 받기에 블러드와 같이 올리는게 이득.(초반블러드면 빠싹하게 같이 돌리시길)

 

-제일좋은 상황은 초반블러드 + 첫불작 크리+ 환복시전 그 후 불사조화염으로 인한 대몰열이 아닐까싶습니다.

(쿨도 돌릴겸)

 

5. 유성시전 or 잿불을 시전하면서 발화를 누릅니다.

6. 불작, 화염작렬, 불사조화염 을 사용하여 불작을 많이 박아줍니다.

-마룬상태면 10초내에서 7-10번의 딜을 넣을텐데 개인적으로 불사조 화염은 40만, 불작은 60만 정도라. 글쿨없는 불작을 소모하면서 불작을 일단 다던지는걸 추천합니다. 불사조화염은 마지막쯤에.

 

7. 용숨머리에, 알렉스트라자의 숨결이 있다면 마룬끝날 때즘 눌러주면됩니다 (용숨>불작)

 

<기타>

 

코랄론 마격 : 예정되는 대몰열 만들고 이를, 불작으로 소비시키는 딜을 해주시면 됩니다

ex) 아무것도없는 상황 : 불태+불태(or화작or불사조화염)+불작연타

     소몰열 상황 = 불태 + 불작연타

 

광딜 : 마룬내에서 살폭 터짐의 딜, 불기둥 난사, 유성, 용숨을 쓰시면 됩니다.

 (물론 작열이 있으니 용숨은 마지막이 좋아요)

 

 

 3. 생각되는 7.1.5 최종적인 흐름.

 

-이번 군단에서 지능으로 인한 치타 증가가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치타율은 더이상 증가를 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60~70%선 언저리)

-조금이라도 치타율을 올리기위한 지능 + 치타템의 중요성또한 강력할것으로 보입니다.

-지능으로 인한 계수량이 중요해짐에 따라 올크리 발화내 스킬의 분배가 중요할 것입니다. (발화사용)

-깡지능 스탯에 의존율이 상당히 중요해질것같습니다. (템렙 op)

-유성, 불작의 계수높은 스킬의 중요성또한 커질것 같습니다.

-티어에서 주어지는 순간적인 미니가속 블러드 또한 치타보단 노멀히트 딜의 중요성이 커보입니다.

-환복에서 마룬으로 다시 돌아올지는 모르겠지만, 마룬 내에서 몰아치기의 가능성이 더 커질 것으로 느껴집니다.

 

 

[1],[2]편을 통한 3줄요약

-조금더 딜에 이득을 보자면 위 내용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 특정상황이 아니라면, 손꼬이지만 않는다면 딜은 정말 크게 차이나진않습니다

-갖고있는 스펙에 차이가 있으니, 템결정은 각자 심크 등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많은 논의가 있겠지요.

-화염파편의 효율성이랑 무빙딜의 특성, 오딘같은 넴드시에 화법 최적 특성 스킬 사용 등 궁금한건많습니다만..

 

연구하기엔 제 머리상 한계가있네요

도움되셧다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