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를 갈아서 드디어 마탑 도장을 뿌셨습니다. 

와우하면서 역대급 성취감이었던 것 같습니다. 

우선, 군단때 악딜로 70트 한 뒤로 마탑에 PTSD가 왔었고, 어둠땅때 다시 마탑이 열렸는데 

그때 수드 곰릴라 얻는다고 238트 한뒤로는 정말 마탑쪽은 가기도 싫었습니다. 

대도시에서 이 책 탈것을 볼때마다 타고 싶은 생각도 많이 들었고, (고유룩이기도 하고)

마탑의 7개 시나리오를  모두 깼다는 대단한 고수들이라는 경외감도 들었습니다. 

(물론, 모든직업 모든특성 다 깨신분들은 인간이 아닌듯 합니다. ) 

그리고 7개 시나리오를 클리어 하려면 그에 맞는 직업이 필요한데, 전 전캐릭 만렙이 없어서 (렙업이 제일 싫어서)

그냥 그림의 떡이었습니다. 

그러다 와우 20주년때 복귀하면서 전직업 부캐를 다 만들었고, 내부전쟁에 와서 제크비르와 대지주를 깨면서 자신감을 조금씩 갖게 되었고 

다시 마탑에 도전하여 이번에 클리어 했습니다. 

수드/복술/분전/생냥/징기/풍운/격냥으로 깼고, 템은 그냥 내부전쟁 2시즌 템으로 깼고 복술만 파밍 했습니다.

돌아온 대군주(탱커)와 말도 안되게 강력한 적 (분전)으로 어둠땅때 클리어 해서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간단히 다른 시나리오 팁을 드리자면 


눈동자가 어둠에 물들기전에 (냉기/파멸/생존/잠행/무기)
 
전 주캐가 냥꾼이라 생존으로 깼습니다. 생냥을 한번도 안해봤었는데, 그냥 갖고 있는 템과 와우헤드에서 쐐기 특성 가져와서 트라이 했고, 10트 이내로 클리어 했습니다. 1페에선 펫이 어글 먹게 눈속 잘 걸어주시고, 힐 잘 주시면 되며, 얼음쐐기에 갇히면 점프+철수로 넘으면 됩니다. 2페에선 블러드 켜고 녹이면 되는데, 이상하게 격냥도 그랬지만 딜이 잘 박혀서 금방 녹였습니다. 무전도 해봤는데, 분전만 했어서 어려워서 포기했습니다.  



여신왕의 분노 (암살/징벌/비전/고양/악마)

여기는 징기로 깼는데, 비전, 고술, 악흑으로 도전해봤는데 더 어려워서 부캐로 하던 징기로 깼고 딜러 시나리오중 가장 많이 헤딩했었던 것 같습니다. 특성은 그냥 쐐기 특성으로 하면 되고, 시그린이 "아버지의 분노"를 쓰는데 이걸 메크로 만들어서 쓰시면 대상을 안잡고 있어도 차단이 가능하니 메크로 꼭 만들어 쓰시면 되고, 피통을 3마리가 공유해서 그냥 가까운거 패시면 됩니다. 
/대상일치 시그린
/시전 참회

 

지옥토템의 몰락 (야수/풍운/수양/파괴)

여긴 치트캐릭인 풍운이 있어서 풍운으로 깼습니다. 일단 차단이 유일한 근딜이라 가장 쉽기도 하고, 생충 특성 찍으면 자힐이 쉬워서 한두번 스턴 걸려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저는 투가르 부터 녹였는데도 생존 하면서 요르모그 잡았습니다. 하지만 그냥 두마리 비슷하게 잡는걸 추천드립니다. 야냥이 원래 본캐특성이라 야냥도 해봤었는데, 풍운보단 어렵습니다.  



쌍둥이의 싸움 막기 (사격/조화/암흑/냉기/고통)

여기는 격냥으로 클리어 했는데, 위에 눈동자 시나리오 처럼 이상하게 딜이 잘 박혀서 금방 녹였습니다. 여긴 9트 했고, 냥꾼 특성중에 타르덫, 덫연마 찍고 가시면 쉽게 깰수 있습니다. 

 


되살아난 위협의 끝 (회복/운무/신기/신사/복술)

대망의 힐러 마탑입니다. 탱커 마탑과 비슷하게 엄청 헤딩했고, 제일 어려웠던 것은 페이지가 많아서 막페에서 죽으면 다시 처음부터 하는게 제일 빡셌습니다. 신기/복술이 쉽다 해서 둘다 해봤는데 제 손에는 복술이 더 잘 맞았고, 무엇보다 블러드를 2번 쓸수 있고, 윤회가 있는게 복술의 장점 입니다. 유튜브에 최근 클리어한 영상이 없어서 외국껄로 찾아봤고, 특성은 첨부한 사진 처럼 찍었으며, 아래 빨간색 부분만 1페 끝나고 바꿔줬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면 안바꿔도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분들이 알려주신 팁처럼, 에악 꼬투리+ 성채 새드의 눈을 파밍했고, 굴레 물약도 먹고 해서 간신히 깼습니다.  



탈것 노리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