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파멸 악마사냥꾼 유저들이 PVP에 관심을 가지길 희망하며 작성합니다.


참고로 본 글에는 장난감 사용도 관련한 정보가 있기 때문에 장난감 사용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겐 죄송합니다.. 제목에서 말햇듯 투기장이 아닌 필드 대상입니다.


팁이라고 해봣자 뭐 엄청 커다란 팁같은건 아니고 1:1 상황에서 각 직업별 상대법을 적었습니다.


도적 - 판다리아 정예몹중 "하바크" 라는 필드 몬스터가 가끔씩 일정확률로 모구산 석상이라는 장난감을 떨어뜨립니다. 이 장난감의 효과는 사용 시 움직이지만 않으면 석상상태가 유지되고 상대방에게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즉, 도적의 선 혼절 > 비습을 막을수 있습니다(하지만 광딜에는 석상이 풀려요) 이걸 응용해서 오프닝때 영혼 시야 > 모구산 석상을 사용하면 은신 상태를 보면서 석상상태로 변신하기에 선 혼절을 피할수 있습니다.


도적의 엿같은 스킬중 하나인 죽음의 내리꽂기 스킬은 시전상태에서 도적이 모든 면역 상태이기에 감금, 스턴 주지않고 황천걸음 키거나 하늘비 쓰는게 좋습니다.


원한 or 어둠의 칼날 > 흐릿해지기 
회피 > 지옥포화, 하늘에서 내리는 비 (마법딜은 들어갑니다.) 
그림자 망토 > 글레이브 투척, 어둠베기, 혼격


이미 영혼 시야를 사용해서 쿨타임일 경우, 도적이 그망-소멸을 사용해 상황이 지옥같을때 장난감중 스콜러의 다람쥐 먹이 주머니 라는 장난감을 사용하세요. 이 장난감의 기본적인 설명은 사방에 다람쥐 먹이를 던져 다람쥐가 나오게 합니다. 단순한 장난감으로 보이는 효과지만 숨겨진 효과가 있습니다. 바로 적대적 상대의 은신상태를 다람쥐를 이용해 풀어버린다. 즉 이걸 이용하면 도적의 은신을 풀어버려서 다시 팰수 있으니 비교적 편하겟죠? 참고로 이건 무작위 전장에서도 사용이 됩니다.

전사 - 이건 팁이라고 하기엔 좀 그런데... 전사가 전투의 함성, 투사의 혼 같은 강력한 스킬 사용시 감금 사용하시거나 퇴각 > 지돌로 한번 빠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전사가 어느정도 서로 맞다이 치다가 화나서 칼날폭풍 사용하면 하늘에서 내리는 비 사용


전사에게 있어서 악사에게 붙을 수 있는 스킬은 영웅의 도약, 돌진 두개가 있는데 돌진을 사용하면 대상으로 지목된 상대는 움직이지 못하게 그대로 맞습니다. 이때 돌진사용하는 전사에게 감금을 사용하거나 하늘에서 내리는 비를 사용 가능합니다.


숙련된 분들이면 전사에게 사거리를 최대한 안주면서 글레이브 던져주시면 좋습니다. 돌진을 쓰고싶어도 못써서 욕하는 전사를 보고 마음껏 조롱해줍시다.


그리고 이건 활용할수 있을 사람이 극소수라 생각합니다만... 전사 폭풍망치가 날라올 때, 그림자 숨기를 사용하여 스턴을 피하거나 하늘비를 사용해 공중으로 올라가는 모션을 취하는 도중 폭망을 맞으면 스턴이 안걸리고 완전히 씹어버립니다. 


참고로 전사 주문반사는 악사 지분, 하늘비 반사됩니다.


죽음의 기사 - 전사와 마찬가지로 대마법 보호막, 얼음같은 인내력 사용시 잠깐 빠져요


그리고 죽음의 기사 상대로는 하늘에서 내리는 비 스킬 사용할때 죽음의 손아귀 스킬에 끌려 내려오니 감금을 사용해 죽기를 행동불가 상태로 만든 후 하늘비 사용하면됨


상대가 부죽이면 사자의 군대 사용시 혼돈의 회오리 스킬을 사용해 영혼을 드셔서 체력을 올리시고, 냉죽이면 개싸움을 하면 됨.

부죽 소환수중 캐스팅을 하는 쫄병이 있는데 악사는 차단을 하면 자원을 얻기 때문에 이것도 최대한 차단하면서 게임하면 좋습니다.

참고로 악사 하늘에서 내리는 비 는 악사 스킬중 유일하게 마법 데미지로 취급되기에 대마보 에 걸려서 딜이 흡수되요.


성기사 - 악사 입장에서 징기 상대하기 진짜 겁나 힘듬;; 징기가 무적 쓰면 드리블을 열심히 치거나 하늘에서 내리는 비 (징기 체력이 많을 경우에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투중 스킬중에 잠깐 말타고 달려오는거 쓰면 감금 사용해서 드리블을 하면 좋습니다.


징기가 상대 캐릭터에게 이감을 거는 디버프를 하나 가지고있어요. 그거 마법 역전 됩니다.

또 징기가 자유의 축복 을 사용하면 기분좋게 마법 삼키기 로 없애버립니다.(보축도 지워져요.)

그리고 절대 체력이 80퍼 이하인 징기 상대로 하늘에서 내리는 비 스킬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차단도 못하고 징기보고 자힐할 시간을 주는 꼴... (첫 오프닝때 징기 쿨기킨거 보고 사용하면 좋을듯)


수도사 - 절명(일정 시간이 지나면 깜짝놀라는 딜이 들어옴) 시간 디버프 확인해서 특성중 황천걸음 사용해서 딜을 무시하기 (참고로 황천걸음 상태에서는 공격을 못하지만 딜 장신구는 사용 가능합니다)


평안 사용시 그대로 퇴각사용하고 튀세요. 쿨기 꼬이게 하고 시간 지나서 탈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건 업보의 손아귀인데, 이건 모르는 사람이 없겟지만...


그리고 징기와 마찬가지로 하늘에서 내리는 비 스킬은 사용하면 안되요. (피 10퍼 이하정도때나 쓰시면 괜찮을듯) 풍운은 도주기도 좋고 자힐이 가능한 클래스기 때문입니다.


사제 - 공허상태되면 감금쓰세요.


// 추가로 악마사냥꾼 명예특성중 마법 역전을 이용해서 암사가 악사에게 정신 폭탄을 사용하면 바로 마법 역전을 사용. 


또한 가끔씩 암사랑 싸우다보면 옆에 유령같은게 촉수로 딜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 유령 클릭하면 체력이 10 이니깐 지옥칼 한대 툭 쳐서 죽여줍시다.


또한 흡혈의 손길 마찬가지로 마법 역전으로 자기에게 걸린 디버프 해제 가능하니 흡손 간간히 지워주세요.


사제 보호막 은  마법삼키기 로 없애버리는게 가능합니다. 상대 캐릭터 버프창을 보시면 유난히 반짝거리는 버프들이 보일텐데요. 그게 악사가 지울수 있는 버프입니다.


주술사 - 번개 토템은 악사 입장에서 충분히 피하기 쉬운 스턴 스킬이니 피하기만 하면 되요. 귀찮으면 클릭해서 한대 치면 부셔집니다.

하늘격노 토템 / 반격 토템 을 까는 주술사의 행동을 보신다면 즉시 지옥칼을 사용해 부셔버리세요. 하늘격노-딜 증가, 반격-말 그대로 딜을 되돌려주니 바로 부셔버리세요 어차피 토탬 체력도 낮아요


드루이드 - 조드 상대로는 그냥 탈태 혼숙키고 레이드 하듯이 딜하면 누워있을거고... 야드는 첫 오프닝을 영혼 시야 를 먼저 사용해주시고 하늘에서 내리는 비 를 사용하시면 공중에서 은신 상대를 볼수 있습니다. 뿅뿅이 날리세요.(도적은 연막때문에 뿅뿅이 못날리고 착지하자마자 스턴먹어서 비효율)

휘감는 뿌리같은 경우에는 마법역전으로 반사된다는걸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흑마법사 - 초반 흑마는 차단, 감금, 지옥분출을 이용해서 최대한 딜을 못하게 막아주시고 만약 흑마가 영원한 결의 스킬을 사용할 경우 그림자 숨기로 큰 딜을 한번 무시해주시고 도트딜은 마법 역전을 이용해서 없애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황천 보호막 을 사용하면 감금 > 스턴 > 그림자 숨기 정도만 하면 끝날동안 아무것도 못할겁니다.


수면을 유도하는 흑마법사의 펫을 항상 견제하는것도 잊지 않는게 좋습니다. 주시대상 설정하시면 편해요.


그리고 악사의 탈태 모션은 공중으로 올라 착지할때까지 모든 피해에 면역입니다. 즉 상대 흑마가 혼돈의 화살 을 사용할때 탈태 모션을 이용해서 스킬을 씹는것도 방법중 하나입니다.


마법사 - 마법 역전을 이용해서 이동불가 상태를 없애기, 칠흑 화살 또는 혹한의 쐐기 사용시 그림자 숨기 사용하고 최대한 캐스팅 못하게 차단, 감금, 지옥분출을 이용하기


변이에 급장은 그때그때 따라서 다른데 버티기 힘든 딜을 캐스팅하는게 보이면 조금 기다렷다가 바로 급장 > 무적기 쓰시는게 좋습니다.


법사는 점멸스킬을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돌진 퇴각을 너무 낭비하지 않고 점멸 을 사용하는걸 보면 그때 돌진or퇴각 + 지옥칼로 접근하는게 좋습니다.


얼음 핏줄 , 발화 사용시 마법 삼키기 로 없애버립시다. 만약 못 없앳을 경우, 생존기 하나는 교환해주세요.


흑마와 마찬가지로 탈태 모션을 이용해 법사 칠흑, 혹쐐 둘중 하나를 무시하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또한 마법사 시간 보호막 은 악사 감금(명특 마지막 억류를 찍엇을때)으로 피회복을 막을수 있습니다. 마법 삼키기 로 없애는것 또한 가능하죠. 시간돌리면 풀딜하시고 1~1.5초 남았을때 바로 감금 사용.


사냥꾼 - 바실리스크, 살상명령 사용할때 무적기 키시고 드리블 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못 버티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동불가 붕대 에 맞앗을경우 아무것도 못합니다. 글레이브를 던져도 안 맞는 냥꾼을 볼수 있어요. 그럴때는 감금을 이용해서 치유붕대 사용을 막아줍시다.


격냥은 야냥, 생냥과 달리 탈태가 있고 뻘짓만 안하면 충분히 이길수 있습니다.


악마사냥꾼 - 미러전으로 자존심이 걸린 중요한 문제입니다. 지면 일주일간 잠을 못자죠. 이불킥 각입니다.


다른 직업과의 싸움에서는 져도 괜찮지만 절대 미러전에선 지면 안되요.


상대 악사가 하늘에서 내리는 비 사용하면 바로 감금을 마구 연타해야 합니다. 그거 하나만으로 승부가 갈립니다.

또한 하늘에서 내리는 비 스킬은 마법 데미지 입니다. 악사 명예특성 레오테라스의 눈을 사용할경우 공격할때마다 상대 악사의 체력이 빠지는걸 보는게 가능합니다. 저는 주로 감금 보다는 레오테라스 를 주고 하늘비를 이용해 딜교환 이득을 취하는 플레이를 해요.

만약 감금에 실패하셧다, 레오테라스 또한 없다. 즉시 자기에게 걸린 도트를 확인하시고 그림자숨기 로 피한 상태에서 상대 악사가 착지하기 1초 전, 지옥분출 혹은 감금 을 사용하시고 화약폭탄 (도트딜로 인한 그림자숨기 사용 예측) > 하늘비 로 더 많이 이득을 챙기셔야 합니다.


탈태는 절대 먼저 사용하면 안됩니다. 상대가 탈태하고 들어오면 보통 바로 풀딜 오프닝을 시작하는데 이때 탈태 모션을 이용해서 상대 공격을 캐스터전처럼 전부 무시하는게 가능합니다.


다른 방식으로는 상대가 탈태를 쓰면 그때 하늘비 혹은 감금 을 이용해서 버티시면 좋습니다.


특성, 명특 물어보시는분이 많아서 글 쓸게요. 이건 제가 찍는거니 님들이 아니다 싶은건 다른거로 바꾸시는걸 추천드릴게요.


특성 - 지옥칼 / 악마칼날 / 지옥포화 or 파괴의 흔적 / 황천걸음 / 어둠의 베기 or 첫번째 피/ 글레이브의 대가 / 탄력

명예특성 - 급장 /// 어둠의 휘장 / 마법역전 / 악마의기원 / 하늘에서 내리는 비 중 3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