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1. 심크 1타겟 5분
278 치유무기

272수포폭풍



실험2. 심크 2타겟 5분
278 치유무기

272수포폭풍


실험3. 심크 3타겟 5분
278 치유무기

272수포폭풍



실험4. 던전슬라이스 심크
278 치유무기

272수포폭풍



실험결과 정리[각각 5번씩 돌렸음]

1. 단일타겟 278치유무기 승리[dps 약 10~20차이]
2. 2타겟 278치유무기 승리[dps 약 7~18차이]
3. 3타겟 272수포폭풍 승리[dps 약 20~40차이]
4. 던전슬라이스 272 수포폭풍 승리[dps 약 30~50차이]

결론

1. 단일 및 투타겟에서는 278무기가 272수포폭풍보다 낫다.
 - 큰차이가 없고 100프로 넴드에 붙어있을 상황이 많지않으므로 성능은 거의 동일하다고 생각[필자생각]
2. 타겟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272수포폭풍이 앞서나간다.

따라서 보조무기 순위는

1. 278수포폭풍
2. 272수포폭풍 ≥ 278무기[치유,가유,치가]
3. 278무기[가특,등등] 
4. 272무기

정도가 되겠습니다.

ps. 위 심크결과를 보면 아시겠지만 수포 쌍수 낀다고 수포데미지가 2배가 되는게 아닙니다.
    대략적으로 50퍼정도 늘어난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