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ljet - 아즈샤라 캐릭터 쓰고있는 신기유저입니다.

글 쓰는 이유
-------------------------------
할일있는데 하기 싫음
키리안 신기 글을 작성한지 한달 반 정도 되었고, 제 갱신에는 강령을 쓰면서 키리안 공략글만 올려놓긴 좀 그래서 추가 작성합니다. 
키리안 강령 각자 다른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결정하면 됩니다.
또한 작성자는 적당히 중상위권에 위치해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안하시고 적당히 걸러 들으셔야합니다.


강령의 장점
-------------------------------
제압자의 망치 - 30초 쿨 2충전. 영서 사용시 자동으로 25%증가한 여빛을 발동시킵니다. 4세트 효과와의 시너지로 높은 응격 업타임을 보장해줍니다. 
망치 자체의 데미지도 강한 편으로 단일 딜이 4성약중 제일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살덩이 창조 - 4성약 공통스킬 중 생존기로서의 가치가 가장 큰 스킬입니다. 
풀캐스팅시 최대체력 40% 보호막. 캐스팅 중 데미지감소 20%. 2분 쿨 (쐐기 진행중 지속적으로 쿨타임 감소)


영혼결속
-------------------------------

첫 줄 '타인의 귀감' 만으로도 에메니를 영혼결속으로 택할 이유가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타인의 귀감 - 성약스킬 사용시 본인 주스텟 증가, 주변 아군 주스텟 2%증가(최대4명) 
5% 기본에 영향을 받은 파티원 1명당 2%추가입니다. 이론상 최대 13%까지 주스텟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겠네요.

*에메니의 격조 높은 피부 - 살덩이창조시 30초간 최대체력 증가. 반대쪽은 무빙하며 살덩이창조 가능입니다.
신기 잠재도관 밸류가 그렇게 높지 않다고 생각하기에 취향에따라 갈릴 수 있는 라인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신충 도관때문에 선택했습니다.

*연골 다리 - 같은 라인이 전투와 전혀 관련 없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편 자이엑사에서 유용하게 쓰입니다.

*물어뜯는 이빨 - 적 처치시 가속 증가. 쐐기와 어울리는 도관입니다. 다른 라인에 딜 관련 능력이 없기도 합니다.

*탄력의 바느질 - 1분마다 11,000 정도의 마뎀보호막.

*고름 분출 - 살덩이창조 사용시 추가효과입니다. 꾸준히 감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도관 
-------------------------------

잠재 - *의로운 권능, *집중된 빛, 고결한 명령
신기는 잠재 도관 중 채용할게 몇 개 없습니다...


기교 - *빛의 마갑, *메아리치는 축복, 순수한 집중, *악령 절멸
기교는 두칸 중 빛의 마갑을 메인으로 두고 나머지 한칸을 스왑합니다.

빛의 마갑 - 유일한 이동기인 군마를 강화시켜주니 꼭 가져갑시다. 도관 제거시 역체감도 엄청납니다.

메아리치는 축복 - 일반적인 상황에서 사용합니다. 자축 이속보다는 보축,희축 추가뎀감이 메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순수한 집중 - 티르너에서만 스왑합니다. 1넴에서 오라스왑을 통해 공포 시간을 줄여줍시다.

악령 절멸 - 죽상, 고투, 역병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대충 쟤 죽었다 살아났구나 싶은 친구들한텐 다 들어갑니다.
죽상2넴 쫄메즈, 3넴 단상 바닥찍는 쫄, 고투 시체삼키기, 메마른방출, 역병1넴쫄, 말드락서스의 보루 등등


인내력 - *보호의 진언, 응축된 령 구슬, 천상의 부름, *황금빛 길
인내력도관은 대부분 비슷한 성능이라고 생각하며 취향에 따라 골라갈 수 있다고 봅니다.
저는 사용빈도가 높은 영서, 신성화 관련 도관을 채용했습니다.

특성
-------------------------------

15 - 빛의망치
쐐기에서의 광역 딜링을 책임져줍니다.
같은 라인의 성전사의 일격은 타겟수가 적은 고투 등에서 활용해볼만 합니다. 신념수여는... 고려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25 - 빛의 보살핌, *빛의 심판, 신성한 반사
취향라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봉화 대상의 생존 / 오버힐없음, 심판사용시 자동 / 딜or힐 선택가능
빛의 보살핌은 최근 생존기가 약한 생냥이 S티어로 올라오면서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일부 던전에선 챙겨갑니다. 
악탱과도 잘 맞는다고 합니다. https://www.inven.co.kr/board/wow/48/137744 빚섬님 글

신성한 반사는 키리안때보다 글쿨이 남지 않는다고 느껴져서 잘 안들고갑니다.

빛의 심판은 언제나 무난한 선택

30 - 눈부신 빛
광역 스턴 용도로 사용합니다. 쐐기에선 어지간하면 바꿀일이 없습니다.

35 - 불굴의 정신력
신기 생존에 있어서 압도적으로 좋은 라인입니다. 단수가 올라갈수록 도저히 뺄 수 없습니다. 가까이 안오는 딜러는 영서로 찍어살려야 하고 여유가 된다면 가까이 와달라고 합시다.

40 - 신성한 목적
4티어 보유 후 다른 라인을 택할 이유가 없다 생각합니다. 한정적인 버블 내에서 최고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45 - 각성
이또한 고민할 이유가 없습니다. 테스트차 축분 응전사 다 기용해봤지만 나사가 빠져있습니다...
버블을 여빛으로 소모하며 날개 업타임 상승을 노리는게 현명합니다.

50 - 신념의 봉화
보통 탱에게 봉화 하나, 딜러에게 하나 줍니다. 봉화를 준 딜러의 피는 신경쓰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광역딜 구간에선 탱 봉화를 압수해서 딜러2에게 꽂아줍시다.

스텟
------------------------------
가속 30 확보 후 유연
유연은 딜이자 힐이자 뎀감입니다.


전설
-------------------------------
분노한 용장 - 강령은 용장없이도 응격 업타임이 높다고 느껴져서 최근 여세로 도는 편입니다.

선봉대의 여세 - 징기전설이긴 하나 신기에게 좋은 효율을 보여주며 모든 신성데미지 증가로 광역딜에 도움을 줍                          니다. 2충전 천망으로 버블 확보에도 도움을 줍니다.



플레이 방식
-------------------------------
* 쐐기에서 모든 빈칸을 당장 채울 필요는 없습니다. 후속으로 팀원들이 받을 피해가 없다면 천천히 채워도 됩니다.
남는 시간에 딜링을 해준다면 클리어타임을 당길 수 있습니다. + 딜까지 겸하는게 빈칸만 채우는것보다 재미있습니다.

천망 > 신충 > 심판 > 성격 정도의 우선순위로 사용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당장 버블이 필요하다면 심판보다는 성격을, 혹은 캐스팅 힐을 당기셔도 좋습니다.

버블은 낭비되지 않게 소모해야합니다. 영서는 2셋 트리거 / 급하게 찍어살리기 용도로 사용하며 대부분의 버블을 여빛에 소모합니다. (날개 쿨타임 감소)

다중타겟의 경우 정패를 사용하는 것이 딜링에 유리할 때도 있습니다.

자힐은 신성화, 영서도관, 살덩이창조, 여빛으로 충분히 채워집니다. 내가 죽을 지점을 잘 파악해 숨만 붙여놓으면 알아서 피가 차오릅니다.

요즘 탱커들은 일반적으로 최소한의 힐만 받아도 자생이 됩니다. 탱에 모든 힐을 집중시킬 필요 없습니다.
아픈 구간을 파악해서 희축을 활용하세요.

극단적인 광역피해구간 제외하면 탱 봉화 사용합니다. 지속적으로 맞는것 또한 탱입니다.

여세 사용시 최대한 3중첩을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신성화를 유지시켜주는것 또한 중요합니다.

모든 축복류 스킬을 사용하세요.

본인의 체력이 넉넉하다면 순빛도 좋은 스킬입니다. (무적순빛도 활용가능)




중복되는 내용도 있어 일부 복붙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