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ortharion이라는 냥꾼 플레이어가 쓴 냥꾼 가이드글이 있는데

 

mmo 챔피언에서 16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해외 많은 냥꾼들이 이 가이드글을 따라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보공유 차원에서 야냥 내용 중 핵심내용을 간단히 번역해서 올립니다.

 

야냥 말고도 다른 전문화나 냥꾼 전반에 대한 정보도 있으므로 원문을 보실 분들은 다음 링크를 보세요 :

 

http://www.mmo-champion.com/threads/1567816-Azortharion-s-Hunter-Guide

http://www.mmo-champion.com/threads/1567816-Azortharion-s-Hunter-Guide

 

여기 들어가서 첫번째 칸에 빨간 큰 글씨 클릭하시면 됩니다.

 

 

 

괄호안에 들어있는 부분은 제가 추가한 부분입니다.

 

 

 

2015.3.14. 수정사항을 반영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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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장신구 순위

 

  •  

     

    1. 신화용뼈

    2. 신화 블랙핸드

    3. 신화 크로모그

    4. 영웅 용뼈

    5. 영웅 블랙핸드

    6. 영웅 크로모그

    7. 신화 돌연변이

    8. 신화 파멸의비늘

    9. 연금돌 680

    10. 일반용뼈

    11. 일반 블랙핸드

    12. 영웅 파멸의 비늘

    13. 일반 크로모그

    14. 영웅 돌연변이

    15. 전쟁의 해골 680

     

    (이하 생략)

     

     

     

    II. 어느 전문화로 플레이하시나요?

     

    단일딜이건 광딜이건 모든 상황에서 야냥이 일반적으로 좋음.

     

    생냥의 광딜도 준수하지만 야냥의 광처럼 순간 폭딜이 가능한 것도 아니고, 꾸준딜에서도 야냥의 광딜을 따라가지 못함.

     

    격냥은 광딜이 없다고 봐야되고, 단일딜에서 정말 강한 순간 폭딜이 필요하다면 고려할 수 있음. 그러나 야냥의 쿨기딜은 더 자주 쓸 수 있음. (속사=2분쿨, 야격=1분쿨에 주기적으로 리셋)

     

    야냥이 단일딜에서 획기적으로 강해지는 것은 티어 4셋효과를 갖춘 이후임. 4셋이 없으면 3개 전문화가 거의 비슷비슷한 단일딜을 보이므로 어느 전문화를 해도 상관없음. 다만 광딜은 여전히 야냥이 우위.

     

     

     

     

    III. 특성

     

    60렙 특성 : 100% 단일딜은 광야. 광구간이 조금이라도 섞이면 초점고정

     

    75렙 특성 : 쇄도. 거의 시종일관 3타겟 이상인 경우에는 점멸(용광로에선 이런 넴드는 없음)

     

    90렙 특성 : 탄막

     

    100렙 특성 : 상황적응

     

     

     

    IV. 2차스텟

     

    1) 단일딜

     

    1. 민첩                : 1.00

    2. 전투력             : 0.90

    3. 주무기공격력    : 0.80

    4. 연속타격          : 0.47

    5. 특화                : 0.47

    6. 가속                : 0.44

    7. 치명타             : 0.42

    8. 유연성             : 0.40

     

     

     

    2)광딜

     

    1. 민첩                : 1.00

    2. 전투력             : 0.90

    3. 주무기공격력    : 0.66

    4. 가속                : 0.47

    5. 특화                : 0.46

    6. 연속타격          : 0.42

    7. 치명타             : 0.40

    8. 유연성             : 0.40

     

     

    3)추천하는 공용 세팅

     

    1. 민첩                : 1.00

    2. 전투력             : 0.90

    3. 주무기공격력    : 0.73

    4. 특화                : 0.47

    5. 가속                : 0.46

    6. 연속타격          : 0.45

    7. 치명타             : 0.41

    8. 유연성             : 0.40

     

     

     

    V. 스킬사용 우선순위

     

     

    먼저, 타겟 수에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우선순위로,

     

    1. 화력집중 : 5중첩이면 무조건 사용, 야격 직전에는 중첩 상관없이 무조건 사용, 쇄도가 켜져있을 때도 무조건 사용, 폭딜이 가능한 구간 앞에서는 잠시 아껴놨다가 폭딜 구간에 사용 - 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아껴놓지는 말 것

     

    (참고로, 광기 중첩이 사라지려고 할 때에도 화력집중은 무조건 사용해야 합니다. 자연적으로 사라지는 경우도 있지만, 이동하다가 펫이 사라지는 구간, 예컨대 여전사에서 배로 넘어갈때 넘어가기 직전에 광기중첩 소모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겠죠)

     

    2. 쇄도 : 전투중 최대한 여러번 사용하는 것이 최우선이고, 장신구 등이 발동됐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장신구 기다리다가 쇄도 못쓰면 안됨. 애드온의 도움을 받으시길.

     

    3. 광야 - 광야찍은 경우에만

     

     

     

    그 다음은 단일타겟에서 적용되는 우선순위입니다.

     

    1. 살상명령

    2. 마무리사격

    3. 탄막

    4. 초점고정 유지

    5. 신비한 사격 - 잉여집중 소모

    6. 코브라 사격 - 집중수급

     

     

     

    다음은 광딜 우선순위입니다. 2타겟딜과 3타겟 이상 딜의 방법이 또 다릅니다.

    먼저 2타겟 딜부터,

     

    1. 탄막

    2. 초점고정 유지

    3. 폭덫

    4. 살상

    5. 일제사격 (야수회배 유지할 만큼만)

    6. 마무리사격

    7. 신비한 사격 - 잉여집중 소모

    8. 코브라 사격 - 집중수급

     

     

    그리고 3타겟 이상 딜

     

    1. 일제사격(야수회배 유지할 만큼만)

    2. 탄막

    3. 초점고정 유지

    4. 폭덫

    5. 살상

    6. 마무리사격

    7. 신비한 사격

    8. 코브라 사격

     

    p.s.

    1. 초점고정은 코브라-살상-코브라 로도 유지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이제 핫픽스로 이거 안됨)

     

    2. 광딜 직전, 공격력증가 페이즈 직전, 또는 그저 공대 택틱상 폭딜이 필요한 구간 직전에는 화력집중 5중첩이 돼도 잠시 아껴놓는 것이 좋음.

     

    3. 화력집중을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가 쩔냥과 흔냥을 가르는 기준이 될 것임.

     

     

     

     

    VI. 오프닝

     

    초점고정 오프닝

     

    1. 물약+코브라 (2초전 시전)

    2. 코브라

    3. 쇄도

    4. 야격+각종 쿨기 + 살상

    5. 탄막

     

     

    광야 오프닝

     

    1. 물약+쿨기+쇄도

    2. 광야

    3. 야격+살상

    4. 탄막

     

    화력집중은 사용할 수 있는 즉시 사용 

     

     

    VII. FAQ

     

    1. Q: 광딜 전에는 광기중첩 소모하지 말고 펫 가속버프를 남겨놔야 하는 것 아닌가요?

     

    A: ㄴㄴ. (판다리아까진 그랬지만), 드군 넘어오면서 원거리 가속과 밀리 가속은 단일한 능력치인 '가속'으로 통합되었음.

    화력집중으로 광기 버프를 소모해도 가속을 잃어버리는 것은 전혀 없고, 전투력 보너스만 받을 뿐임.

     

     

    2. Q: 2셋효과로 야격쿨 초기화되는 것,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A: 일단 현재 켜져있는 야격이 끝날때까지 딜을 하고, 초점고정 버프를 리필한 다음에, 다음 살상명령 쿨이 3초 이내로 남았을 때 야격 사용

     

    =============================================================================

     

    여기까지가 가이드글의 중요 내용입니다.

     

    한편 가이드글 원문을 보면 높망 및 용광로 네임드별로 추천 전문화와 특성도 올라와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는 상당히 견해가 다른 부분이 많아서, 별도로 번역하지는 않았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위에 링크 타고 가서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