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글은 다소 주관적이며,

개인의 성향에 따라 세팅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킬의 툴팁은 모두 숙지하고 보셔야 이해가 빠릅니다.

파란 글씨는 요약이라고 생각하세요.





글 순서

1. 스텟 분배 & 템 세팅
2. 특성 & 문양
3. 전문기술
4. 소환수
5. 매크로
6. 딜 사이클





1. 스텟 분배 & 템 세팅 (매우 매우 주관적임)

가:특:연=1:1:1 또는 심크 돌리기

스텟 중요도 순서 특화 > 가속 > 연타 > 유연성 >=치타 

스텟 분배 가속 : 특화 : 연타 = 1 : 1 : 1

무조건 특화만 올리는건 좋지 않습니다. 특화가 우선이되, 가속과 연타도 뒷받침이 되어야 합니다.

특히 가속은 꼭 특화와 비슷한 수준으로 맞추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연타는 아이템에 붙어있는대로만 사용하시되, 수치가 너무 낮다 싶을땐 마부나 보석으로 올려주는 식으로 하세요.

경험상, 전부 특화로 세팅하신 분에 비해 딜이 더 잘 나옵니다.

그리고 좀 들 갑갑해요. 가속이 낮으면 좀 갑갑한데.


하지만 본인은 꼭! 스텟을 1 이라도 버리지 않고 소중한 곳에 써야겠다면

심크래프트를 검색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인벤 검색창에 '심크' 만 쳐도 정보글이 우수수 털어집니다.


1-1. 보석

자, 가속 특화 연타를 1:1:1 로 해보자고 결심하셨다면, 그에 맞게 보석과 마부를 해주시면 됩니다.

무조건 이 보석을 박아야한다는건 없습니다.


1-2. 마법부여

이하동문입니다.

하지만, 무기 마법부여는 헤맷의 심장추적자(일정확률로 특화 증가)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2. 특성&문양

광야,쇄도,탄막,상황적응&동물교감,공격저지


2-1. 특성


15레벨/30레벨/45레벨 특성은 때에 따라 스왑.

나머진 고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Q. 광치는 네임드에서 쇄도를 점멸의 일격으로 스왑하는게 어떨까요?

점멸의 일격이란, 펫이 20초마다 순간이동 가능하고 펫의 공격능력(물기, 할퀴기)의 데미지 50% 증가인데,

신화 난이도 정도면 사용할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5분안에 쇄도 딜만큼 물기 또는 할퀴기 딜이 나올것 같다 하면 사용하세요.


2-2. 문양


공격저지와 동물교감은 고정, 남은 주 문양 1개와 보조 문양 3개는 자유로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근데 보조문양 전 저거 꼭 써요. 쫄구간에서 펫도발 켜놓고 죽으면 쓰려고...





3. 전문기술

아무거나

아무거나 하세요.

근데 요즘은 연금은 하나 하는게 좋은 듯 하죠?





4. 소환수

마음가는대로

마음가는대로 데리고 다니세요.

그래도 야냥이라면 특화 펫은 한마리 가지고 다니셔야겠죠. 야수 정령 또는 살쾡이.

그리고 블러드 펫 한마리, 전투 부활 펫 한마리.

물 위를 걷고 싶다면 소금쟁이 한마리. 





5. 매크로

덫 매크로는 좀 편할걸요?


5-1. 덫 매크로

#showtooltips
/시전 [nomod] 폭발의 덫
/시전 [mod:shift] 얼음의 덫
/시전 [mod:ctrl] 빙결의 덫

만약 숫자키 1에 이 매크로를 올려놓는다면,

1 누르면 폭덫.

shift+1 누르면 얼덫.

ctrl+1 누르면 빙덫이 나갑니다.


5-2. 공격 저지 매크로

#showtooltips
/stopcasting
/시전 공격 저지
/오라취소 공격 저지

한번 누르면 공저가 켜지고, 두번째 누르면 공저가 꺼집니다.

주의! 연타하시면 켜졌다 바로 지워집니다.


5-3. 차단 매크로

#showtooltips
/시전 [target=focus] 반격의 사격

↑주시대상 차단 매크로.

#showtooltips
/시전 [target=mouseover] 반격의 사격

마우스오버 대상 차단 매크로.


5-4. 패스 매크로

/stopcasting
/target [@mouseover]
/click ExtraActionButton1
/외침 [%t]에게 던짐!
/targetlasttarget

마우스오버 대상에게 던지고 맨 마지막 타겟으로 대상 변경해주는 매크로.

이스카르 애드온 쓰시면 별 필요없는 매크로.


6. 딜 사이클

딜 사이클을 보기전에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것은 글쿨!

글로벌 쿨타임의 약자로써, 모든 스킬이 함께 가진 쿨타임이라고 생각하심 편합니다.

와우에선 약 1초로 정해져있죠.

신사가 즉시 시전이라고 해서, 다다다다다 누르는 만큼 나가는게 아니라

신사를 시전함과 동시에 1초의 쿨타임이 돌고,

그 쿨타임이 다 돌고 나서야 그 다음 신사가 나간다는 겁니다.


또 한가지.

살상을 쿨마다 쓴다고 가정했을 때, 그 사이를 채우는 스킬을 filler(필러) 라고 칭합니다. 

성형외과에서 쓰는 그 필러 아님.

이것을 기억하고 딜 사이클을 봅시다.


6-1. 일반 (야격 아닐 때)

살상,광야,탄막 쿨마다

필러의 우선순위

   > (집중40미만) >  >  

코사가 집중 40미만일때 필러 2순위인 이유를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살상의 집중 소비량은 40 입니다. 쿨이 밀리지 않게 쓰려면 40의 집중을 늘 가지고 있는것이 좋겠죠.

여러분은 절대 신사를 즐겨써서는 안됩니다.

기억하세요. 

(내가 가진 집중 - 다음에 쓸 스킬 집중)40 미만이면 코사를 쓰는겁니다.

신사를 쏘려면 집중 70을 가지고 쏜단 얘기죠. 탄막은 90~100일때.


필러의 우선순위대로 살상 사이를 채워서 딜하면 야격이 아닐때 딜 사이클이 완성됩니다.

어렵게 말했는데, 살상을 쿨마다 무조건 쓰고, 살상 쿨일땐 필러 순위대로 쓰면 된다 이겁니다.


6-2. 화력집중

딜을 집중해야할때 화력집중

야격 직전엔 1중이라도 쓰세요.


광칠때도 1중이라도 쓰세요.


내가 티어18 4셋이 아니다. 5중되면 쓰세요. 

단! 광기 지속시간이 다돼서 없어질때까지 기다리지는 마세요.15초 내외에 소모해버리는 것이 낫습니다. 


내가 티어18 4셋이다. 계속 유지해주세요.

단! 1~4중첩에서 사용했는데 5중이 쌓였다면, 기존 화집을 지우고 새로 시전하세요.

만약 저중첩에서 사용한 화집이 2,3초 남았고 광기가 4중첩이라면 신사쏘면서 5중첩이 되게 시간을 버세요.

2셋효과는 이렇게 활용하는게 좋더군요.

#showtooltips
/오라취소 화력 집중

화집 지우는 매크로.


6-4. 야격일 때 (야격 15초로 늘어난건 다들 아시쥬?)

만집중 돌입,3살상 쓸 것,화집쓰고 돌입할 것

필러의 우선순위

 > (집중15미만) >  > 
야격 지속시간은 15초.

그렇담 야격안에 살상은 3번 쓰겠죠?

그 사이사이는 역시 필러 우선순위대로 채우면 됩니다.


예전에 야격 10초였을땐 코사 절대 쓰지말라고 했었는데,

이제 운없으면 1~2번은 써야됩디다. 

그래서 딜로스가 크다고 여겨지지만 어쩔수 없이 야격 전에는 만집중 상태를 만들어야 합니다.

만집중으로 돌입하면 코사 1번만 써도 충분하더군요.

딜 사이클을 잘 돌렸다면 광야가 야격때 항상 나와있을거라서 집중 수급이 되고 있기도 하구요.


6-5. 오프닝

몰아쳐 막때려 여기저기 막 그냥

카운트 3에 눈속 꼭 거시고(펫하고 광야 급사 방지) 카운트 1에 물약 꼭 잡수시고

신사 한방으로 펫 붙이고 장신구 터치고 (펫을 수동으로 쓴다면 신사 글쿨동안 빨리 펫 붙이세요.)

쇄도뽑고 

광야뽑고

바로 야격 사이클 돌립니다.

광기 1이라도 쌓이면 야격 중일지라도 화집 시전!


이미지로 설명갑니다.

눈속하고 물약은 먹었다 치고.

      
   

저기 중간 어디쯤 화집.

그리고 중간 어디쯤 코사 1번 있을수도 있고.


6-6. 마격

마격이 살상보다 우선, 화집쓰고 돌입할 것

필러의 우선순위

 >  >  >  >  > 

마격 돌입 전 화집 시전!

되도록 고중첩 화집을 유지하고 마격 쓰세요.

마격탐엔 살상보다 마격이 우선순위입니다. 


마격탐에 야격오면 야격안에 마격 4회 들어갈 수 있게 써줍니다.

이때 집중량은 만집중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신사 자리에 마격이 들어가니까 80~90정도만 되면 충분.


코사는 살상하고 탄막 쓸 수 있게끔 사용하되, 마격 쿨오면 마격을 먼저 써야합니다.


요즘 오프닝에 쇄도 쓰면 3~40% 일때 쇄도 쿨이 올텐데, 쓰지 말고 아껴뒀다가

마격탐에 물약먹고 꺼내줍니다. 

파티가 딜이 꼬져서 10분넘어가는 전투가 있다면 중간에도 한번 쓰세요.


6-7. 광

화집쓰고 광, 탄막을 잘 쓰자, 
5타겟 이상은 살상보다 일제

쫄이 나오는 타이밍이 있을겁니다.

성채기준 1넴은 바닥에 폭탄이 떨어지면 나오고, 이스카르는 넴드피 70% 45% 20%에 나오죠.

그때 미리 일제와 탄막을 쓸 집중을 모아야합니다.

살상은 쿨마다 쓰면서 모으셔야 합니다. 신사 안쓰면서 모으면 됨.

그리고 탄막도 쫄 한두마리만 있거나, 이스카르 73% 이렇게 되면 좀 아껴두고요. 

일제로 회베를 유지하는것 만큼 탄막이 쿨마다 들어가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만약 쫄이 5타겟이상이라면 살상 쿨이 왔더라도 일제를 먼저 쓰세요. 그게 더 쎄니까.

야냥은 광에 탁월하므로 광칠때 딜을 몰아야되니 화집도 써주시고. 


만약 야격쿨이 왔는데 10초쯤 있으면 광칠거같다 싶으면 잠깐 애껴두시고.

아키 장신구낀 야냥분들은 애낄 필요없음.


그리고 혹시나.. 펫은 저~기 딴데 가있는데 엄한데다가 일제쓰면 안됩니다.

예를 들어 성채 1넴에서 펫 전차에 붙여놓고 본인은 쫄에 일제쓰면

그 회베 쫄에 안들어갑니다. 펫 위치를 잘 보고 쓰세요.




여기까지 야냥의 가이드 글이었습니다.

이것저것 잡소리도 많고, 해야할 이야기지만 너무 새는것같아 뺀 것도 있고, 여러모로 부족한 글입니다.

또한 추세와 다른 특성에 관한 글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야냥을 너무 좋아하는 유저로써 글을 써보았습니다.

되도록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에서 의문이 드는 점이나, 고쳐야할 것, 궁금한 것이 있다면 쪽지 또는 덧글 부탁드리겠습니다.












이건 뽀너스를 가장한 징징

7. 격냥이 쎄요 야냥이 쎄요?

그걸 질문이라고 한거냐

티어18 4셋 기준 딜의 우위는 격냥에 있습니다.

왜냐면 타겟 변경에서 우위에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야냥펫이 본체만큼 빨리 타겟변경을 하고 무빙을 한다면 아마 비슷할겁니다.

야냥은 펫이 원딜이 아니라서.. 야냥펫도 원딜펫 좀.. 법사 물정은 물화살 쏘잖아요..

야냥펫한테 점멸의 일격이 특성이 아니라 걍 줘야 한다고 보는 야냥 유저가 접니다.

일격까진 아니라도 점멸은 줘야함 진짜.


티어18 4셋 전엔 고만 고만해요. 

왜 생냥은 고려대상이 아니에요? 라고 하시는 분은.. 어차피 담 확팩때 근딜되는데 뭐..

고위 의회 정도는 할만 한것 같던데 그래봐야 격냥하고 비슷비슷합니다.


그래서 뭐 해야하냐고요?

난 3초 무빙과 뿅뿅 딜을 하고 싶다 -> 격냥

난 하드하게 우선순위 정해가며 빡센 집중관리와 온갖 여러가지 잡 스킬들을 쓰고 펫 무빙과 컨트롤 심지어 광야의 무빙 그리고 T18 4셋으로 나오는 멧돼지까지 신경을 쓰고 싶다 -> 야냥


참고로 저도 1넴과 이스카르 제외 격냥합니다. 

스왑템도 다 구비한 1인.. 전설반지도 2개.. 업글은 하나만 되지만.. 그깟 치타 50 마부가 뭐라고..


그런데 빡센 단일딜 같은 경우는 야냥이 더 잘나옵니다. 예를 들어 벨하리. 

2타겟일때가 많고 40%부터 쎄져서 격냥이 우위일줄 알았는데, 

직접 해본 바로는 야냥이 더 잘나오더군요. 뭐.. 참고하시라고요.

어차피 다들 격냥 하실테지만..

그럼 진짜 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