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1-04 19:40
조회: 3,848
추천: 2
pvp 지인 야드랑 2팀투기장 뛰면서 느낀점입니다.2팀으로 재미삼아 하면서 느낀 것들인데, 정보 공유 차원에서 올립니다.(생냥 격냥 다 해봤는데 생냥 추천합니다) 전투 시작을 선빵보다 산탄 메즈로 시작했습니다.
<도법> --> 위장 상태에서 움직이지 말고 최대한 들키지 않습니다. 다만, 위에서 올라오는 투기장?(이름이..잘)일경우 매우 불리한데, 기본적인 택틱은 눈을 먹을수 있을 정도면 버티다가 눈 나올때 먹어줍니다. 이 경우에 가장 안정적인 택틱이 되는데, 눈을 먹었을 경우
-법사를 산탄 얼덫 후에 야드님이 도적 암습으로 시작-- 같이 도적 개딜(이와 중에 법사가 미리 얼방 급장이 나오면 비룡 원숭이 스턴까지 이어줍니다)- 계속 도적 딜을 하며 야드님 회오리로 법사 올려줍니다. 변수가 없다면 이 상황에서 도적이 딸피가 됩니다. 물론 칼섬광 유지는 필수입니다.
-도적을 못찾을 경우에는(법사한테 선빵 맞을 경우), 여기에도 두가지 변수가 있는데 ==> 법사를 메즈할 때 도적이 나올경우: 위의 경우처럼 법사 메즈를 연결한다면 매우 쉽습니다. ==>법사를 메즈할때 도적이 절때 안나올 경우 : 산탄에서 메즈 끊고 법사 개딜합니다 냥꾼 혼자서 공저까지 계산해서 싸우며 최대한 야드님이 나오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나온다면 거의 필패!
==> 하지만 도법 중에 연막을 먼저 뿌리고 나오는 도적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법암> 혹은 (흑법)
굉장히 쉽습니다. 암사를 분산때까지 빼고 위에 메즈 연계기 처럼 그대로 법사를 풀메즈 합니다. 암사 분산때는 야드님이 신속힐을 생존으로 다 몰아주며 딜보다는 중간에 법사 양변이나 서리고리를 피할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이후에 얼방 급장 빠지고 법사 메즈 다시 연계해준다면 암사는 죽고 냥꾼은 반피 정도 남은 상태에서 2:1로 법사를 상대하게 됩니다. 흑법이라면 조금 까다로운데 기본적으로 흑마딜로 가며 법사를 메즈합니다. 흑마의 실력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도암) 도적을 미리 찾느냐 못찾느냐에 따라 다른데 기본적으로 찾는 다면 도적을 꾸준히 물고, 아니라면 암사를 물어주고 도적을 => 원숭이 스턴-회오리-섬광으로 묶어줍니다. 쉽습니다.
(신기+딜)조합 그냥 헬입니다. 신기 무적뽑는 과정은 택틱상으로 가능하나, 운이 좋거나 기둥 잘빨면 엄청나게 낮은 확률로 딜러를 잡을 수 있습니다....안나오길 빌어야 하지만 방법이 없음...그나마 가능성있는 방법은 야드님이 신속힐을 잘 쓰고 냥꾼이 최대한 신기를 견제하는 방법 밖에 없네요...격냥이면 더욱 힘듭니다..딜이 나빠서 무적이 늦게 나오기때문에.. 하지만 무적이 나왔을때 아군이 피가 반피 이상이면 딜러 메즈후에 신기간다면 그냥 잡습니다. 다만 여기까지 만드는 과정이 매우 힘듭니다. 특히 법사/신기 조합은 정말 헬입니다.
(징기+딜)조합 신기+딜 조합에 비해 할만하며 무적 뽑는 과정이 쉽습니다. 하지만 까다로운 편에 속합니다. 특히 징기+악흑 조합이면.. 무적 빼도 스턴에 녹아납니다. 완전 상성에 해당됩니다.
(복술+딜)조합 복술 물어주고 냥꾼은 딜러 메즈에 신경씁니다. 야드님 딜만으로 기둥 잘타는 복술이 아니면 반피 정도 빠지는데 상대 딜러 급장 빠짐과 동시에 회오리 이어주고 개딜하면 녹습니다. 다만 상대편 복술이진짜 잘한다면 헬이 됩니다..
(전드)조합 초반에 나무 변신하고 오는 회드만 아니면 아주 쉽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사 암습으로 시작하고 회드 풀메즈를 이어준다면 매우 편합니다. 나무 변신하는 회드일 경우 야드님이 전사를 뿌묵으로 유지하면서 기둥 빨며 끝날때까지 기다립니다. 이후 재은신만 되면 그후 쉽게 됩니다.
(죽법)조합 진짜 개사기 조합이자 헬이라고 느껴지는 조합입니다. 격냥으로 할경우 조금 유리하며 법사 메즈후에 죽기 개딜로 녹일 수 있습니다. 다만 침사로 리혼 자힐을 반드시 끊어야 하며 만약 실패한다면 지게 됩니다.상대편 법사의 역량에 따라 난이도가 다릅니다.
(이외의 죽기+딜조합) 딜러가 기사가 아니라면 쉬운 편에 속합니다. 죽기를 최대한 메즈하면 남은 딜러는 녹아 있습니다.ㅋ 다만 고흑이나 악흑이면 상성이라 잡기 힘듭니다.
-정리하자면 냥꾼으로 투기장을 하실때, 딜을 모는 타이밍도 중요하지만 상대의 남은 딜러 혹은 힐러를 원숭이 스턴/산탄 얼덫/비룡/침사 등으로 풀메즈 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야드님 딜만으로 충분히 3분의 2이상의 피를 빼기 때문에 마무리 회오리만 들어간다면 냥꾼의 보조 딜로써 상대방을 쉽게 녹일 수 있더군요. 상성으로는 기사조합/죽법조합/악흑낀 조합이 힘들었습니다.
냥꾼님들 화이팅!
p.s 힐 사제를 낀 조합은 너무 쉬워서 패스했습니다. 사제님들의 빠른 버프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냥꾼 술사도 좋아졌으면 합니다.
EXP
2,997
(49%)
/ 3,201
|
상큼한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