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구글펌, 원작자께 양해를 구합니다. 멋있어서 ㄷㄷ



안녕하십니까. 
맨날 뻘글만 올리다가 사냥꾼님들을 위한 줄씨리즈 공략을 올리게 됐습니다.
분명 어렵지 않은 인던들임에도 공략을 몰라서, 혹은 초행이라는 점 때문에
자신감을 잃고 인던공략에 임하는 모습들을 많이 봅니다..
막상 알고나면 전혀 어렵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시작부터 쫄고 들어가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전 클래스를 다 아우르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다보면 놓치는 것도 많고 방대해질 우려가 있기에
애정이 있는 사냥꾼님들에게 조금의 도움이라도 드리고자 간단하게 "사냥꾼만을 위한 줄영던 공략"을 써봅니다..
(타클배제)toek
무슨일이든지 자신감만 있으면 반은 먹고 들어가죠.. 
이제 갓 영던 졸업한 냥꾼형들이나..
레게지만 잔달라는 초행인 분들의 자신감 신장을 위해 달려보겠습니다..
최대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썼습니다.
공략 읽기가 귀찮다, 
글이 너무 길다 하시는 분들은 
각 넴드마다 달려있는 한줄 요약이라도 읽어보시면 도움 되실겁니다.
서두가 길었네요..각설하고,


-줄구룹-

1넴: 대사제 베녹시스
와우의 기본인 '바닥피하기'를 얼마나 이해하고 있느냐를 테스트하는 넴드입니다..
냥꾼이 할 일은 서로 "산개 및 바닥 피하면서 닥딜입니다".
바닥은 총 3가지 

-미로처럼 길게 이어지는 고정형 바닥: 밟지만 않으면 된다는 생각으로 두세발짝씩 비키면 됩니다.(유사 시 점프로 넘을 수 있음)
-옹달샘처럼 한자리에 생성되는 고정형 바닥: 조금씩 넓어지므로 qe버튼을 이용해 슬슬 움직이면서 비킵니다.
-지속적으로 움직이며 유저를 따라다니는 이동형 독(광선): 조낸 따라다닙니다.. 미로바닥을 뛰어넘어서라도 반드시 피해야 함(가장 중요)

냥꾼은 위의 세 바닥만 조심하면 끝입니다..
간간히 임의의 유저 2명을 이어주는 녹색 끈이 형성되는데 그건 12~3m만 서로 벌어져있으면 됩니다.(산개하는 이유)
수초 후에 폭발하며 두 명 모두에게 대미지가 들어가는데 뭉쳐있으면 둘 다 즉사, 떨어져있으면 힐로 커버됩니다
한 줄 요약: 서로 산개 후 바닥 조낸 피하긔


2넴: 혈군주 만도키르
쉬운 넴드에 속합니다.
만도키르는 주기적으로 파티원 1명을 사망시킵니다.그러나 치유사츄롤이 부활해줌>.<
냥꾼이 해야할 일은 아주 간단합니다. 
만도를 닥딜하다가 오간이 나오면 오간을 개닥딜합니다. 
만도는 가끔 바닥을 넓게 까는데 그 바닥은 무조건 피하시면 됩니다
오간을 죽여도 주기적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계속 바닥피하시면서 죽이시고 만도 딜하시면 되겠습니다.
한 줄 요약: 바닥피하면서 쫄 나오면 쫄 선점사


3넴: 고고학 용점셔틀
고고학 만숙자가 한명이라도 있을 때 소환할 수 있는 넴드입니다.
4마리 중 랜덤으로 한 마리가 나옵니다.
다른 넴드들에 비해 쉬우므로 특별한 설명 없이 한 줄 요약 하겠습니다.
한 줄 요약: 와우의 기본인 바닥 피하기! 쫄 선점사 하기! + 돌진 피하기! 


4넴: 대여사제 킬나라
킬나라 주변에 4무리의 표범들이 잠자고 있습니다. 킬나라의 체력이 40%정도 되면 그 표범들이 모두 일어나서 덤빕니다.
때문에 킬나라의 딜을 하기 전에 표범 4무리를 한 무리씩 깨워 잡고 난 후에 킬나라의 딜을 하시면 됩니다.
표범을 모두 잡기 전까진 킬나라 딜은 신경 끄세요.
눈속임 쿨이 올 때마다 탱커에게 써주시고 일제난사를 합니다. 
표범 4무리(파티 상황에 따라3~4무리)가 다 잡히면 그때부턴 쉽습니다. 킬나라 캐닥딜하시면 됩니다.
단, 중간중간에 보스가 "파도"처럼 생긴 스킬을 임의의 방향에 쓰는데 그건 맞으면 아픕니다.
보스를 예의주시하고 있다가 슬쩍 피하시면 됩니다.
(스킬 시전 시 보스가 뭐라고 궁시렁거리니 눈치빠른 분들은 알수 있음)
한 줄 요약: 보스의 파도스킬을 피하면서 쫄부터 모두 처리 후 보스 딜


5넴: 잔질
공략 자체는 쉽지만 호흡이 안맞거나 초행이라면 실수할 수 있는 몹입니다. 냥꾼시점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냥꾼은 녹색 가마솥과 흰색 가마솥 사이에 위치해서 잔질을 딜합니다.
잔질과 전투 중엔 그 어떤 경우라도 녹색 가마솥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잔질은 3가지 경우의 수로 파티원을 공격합니다. 

-홍만이 등장: 모든 원거리딜은 흰색 가마솥을 클릭한 후 홍만이를 개극딜 합니다.
-독구름 깔림: 모든 파티원들은 녹색 가마솥을 클릭한 후 잔질을 딜합니다.
-수십마리의 잡몹 등장: 이땐 탱 및 근거리만 적색 가마솥을 클릭합니다. 냥꾼은 아무것도 클릭하지 않은채로 광칩니다.

다른 두 경우는 실수해도 전멸까지 이어지진 않지만 바닥에 독구름이 깔릴 때만큼은 무조건! 무조건! 녹색 가마솥을 클릭합니다.
한 줄 요약: 홍만이 나오면 흰색가마솥 클릭후 홍만이 딜! 독구름이 깔릴 땐 녹색 가마속 클릭! 잡몹젠은 그냥 눈속일제난사


6넴: 신파괴자 진도
1페와 2페로 나뉩니다. 1페는 껌이고 2페이즈가 사실상의 진도 공략입니다.

-1페이즈: 진도가 대마법지대를 깝니다. 우리는 그 안에서 힐딜합니다. 끝.
-2페이즈: 진도의 체력이 50%정도 되면 2페이즈가 시작되어 진도는 무적상태가 되고 
학카르를 구속하고 있는 3개의 사슬이 등장합니다.
3개의 사슬은 모두 무적상태입니다. 
무적상태를 깨부숴야 우리가 3개의 사슬을 모두 깨트리고 학카르를 깨워 진도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무적상태를 깨느냐? 

2페이즈가 돌입하면 탱이 어디선가 홍만이를 한마리 데려올겁니다.
홍만이는 간간히 임의의 유저에게 몸통박치기(돌진)를 하는데 박치기를 하기 몇 초 전에 그 대상의 머리 위에 징표를 박습니다.
파티원들은 사슬 근처에 있다가 징표가 나에게 박혔다 싶으면 얼른! 무적상태인 사슬위로 갑니다.
홍만이가 사슬위로 박치기를 시전하면 사슬의 무적상태는 깨집니다. 무적상태가 깨진 사슬을 바로 개극딜 하시면 됩니다
이걸 X3회 하시면 공략 끝입니다.
단, 홍만이는 딜하지 않습니다. 그럼 사슬딜을 하지 않을 때는 무엇을 하느냐?
바로 바닥을 피하시면서 끊임없이 생성되는 유령을 잡으면 됩니다.
유령은 개잡몹이라서 피가 2만내외입니다.. 한두방이면 죽으니 사슬딜을 하지 않을 때는 무조선 유령을 때려잡습니다.
유령이 쌓이면 탱이나 힐이 사망하십니다.

가끔 냥꾼에게 홍만이 풀링을 시키는 탱님들이 계시는데 그럴때는..
"탱커님.. 직접 풀링하시는건 힘드시겠어요?^^; 제가 풀하면 딜러가 하나 빠져서 유령딜이 밀려요 ㅠ"
이렇게 말씀드리시면 거의 본인들이 하십니다.. 실제로 탱이 풀링하는게 더 효율적이기도 합니다.
한 줄 요약: 1페는 대마지 안에서 닥딜, 2페는 사슬 근처에서 유령 딜하다가 머리에 징표박히면 사슬위로 이동, 사슬 보막 풀리면 사슬 개극딜


toek
이렇게 허접한 줄구룹 사냥꾼 공략이 끝났습니다.
모든 인던이 그렇듯이 처음엔 어렵게 느껴지고 헤딩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공략을 알고 헤딩을 하는 것과 모르고 헤딩을 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공략을 안다면 한두번 헤딩 후 바로 잡을 것이고 모른다면 서너번 그 이상 헤딩할 수 있습니다.
양질의 글은 아니지만 모쪼록 이 글을 통해 좀 더 많은 분들이 줄구룹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스면 좋겠습니다.
허접글이지만 쓰고 났더니 힘드네여 ㅠ.ㅠ
줄아만이 좀 더 쉽기도 하니 줄아만편은 다음에 또 올리겠습니다^^ 
"나 하나 쯤이야"보다는 "나 하나만이라도"라는 생각으로 임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그럼 득템!!


-줄아만 편 예고- 
1넴 한 줄 요약: 기본진형은 산개, 흰새 나오면 개극딜, 전하폭풍 시 구름 밑으로 뭉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