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이그윈 얼라이언스 X Team Raiders 길드의 수염냥꾼입니다.

10인 금토일 일정으로 정규공대인데 이번주는 좀 더 트라이해서 오늘까지 5킬이고 청지기 트라이 중입니다.

 

어제 베스틸락 하드를 처음으로 잡았는데 최적화된 공략을 못 찾아서 고생해서 다른 냥꾼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희망하면서 공략글을 써봅니다.

 

공대의 조합은

탱 : 야드, 보기

힐 : 신기, 수사, 복술

딜 : 암사, 흑마, 냉죽, 도적, 냥꾼

기본 공략은 1페이즈때 433으로 처음 상층에 야드,신기,도적,흑마이고 이후 야드,신기,도적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1페이즈때 하층은 보기,복술,암사,흑마가 수거미, 냉죽이 실거미, 냥꾼이 새끼거미, 무리거미를 기본으로 처리하며 유동적으로 서포트 합니다. 수사는 주로 제 힐을 보시고 간간히 공대힐을 하셨습니다.

 

냥꾼 시점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Cuw0yI3TQMM

 

 

 

사격 냥꾼 트리

트리가 조금 독특한데 새끼거미 처리를 쉽게 하기 위해서 신속한 사냥 1포, 집중 포화 2포를 주었습니다.

신속한 사냥의 경우 툴팁이 좀 애매하지만 레이드 쫄 몹에게 결정타를 가해도 적용됩니다. 그리고 신속한 사냥 효과를 얻으면 신속한 회복력 특성으로 인하여 집중 50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집중 포화의 경우 덫으로 이감을 걸 수 있는 영역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집중 포화로 이감을 겁니다.

추가로 힐을 많이 받기 위해서 광기 2포를 포기하고 정신의 결속 2포를 더 주었습니다.

 

문양은

  상급 문양 : 키사, 고사, 속사

  주 문양 : 덫 발사, 랩터의 일격, 철수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냥꾼은 1페이즈에서 새끼거미 처리와 무리거미 처리를 전담하고 2페이즈에서는 베스틸락 극딜을 합니다. 비유하자면 베스틸락 하드에서 냥꾼은 골키퍼 입니다.

무리거미를 냥꾼이 처리하는 이유는 무리거미가 까는 바닥이 데미지가 꽤 되기 때문에 공대에 가는 데미지를 차단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무리거미 처리를 위해서 냥꾼만 저항 비약으로 도핑하였습니다.

 

1페이즈

1페이즈의 진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린 -> 쫄 -> 쫄 -> 쫄 직후 유린 -> 쫄 -> 쫄 -> 쫄 직후 유린 -> 쫄 -> 쫄 -> 쫄 직후 유린 직후 2페

쫄은 새끼거미 한무리와 무리거미 연속 4마리가 나옵니다. 쫄이 나오는 지점은 외곽 언덕에 11시, 1시, 3시 지점 정도에서 나옵니다. 멀리서 나오는 쫄을 미리 캐치해서 빨리 달려가야 됩니다. 좀 더 순서대로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투를 시작하면 베스틸락이 상층으로 올라가면서 바로 유린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잠시 후 바로 쫄 한무리가 등장합니다. 쫄 등장은 DBM이나 기본 와우 메세지로 알 수 있습니다. 화면을 살펴서 위치를 확인합니다.

아시다 싶이 새끼거미의 어그로는 없이 수거미를 쫓아가는데 예외적으로 첫 새끼거미는 수거미가 없기 때문에 냥꾼에게 어글이 잡히면 사거리 문제가 있어서 첫 새끼거미 무리는 냉죽이 어글을 잡아주었습니다.

일제 사격으로 쫄을 처리하면서 펫을 붙여서 새끼거미 한마리를 빨리 잡으면 신속한 사냥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쫄을 일제사격으로 처리하면서 무리거미가 오면 가능하면 스치듯이 또는 철수나 질수 스킬을 이용하여 무리거미를 커트 해줍니다. 포인트는 바닥의 데미지를 적게 받는 것입니다.

또 무리거미가 탱에게 가는 경우에는 탱이랑 보이스 사인으로 무리거미가 탱에게 가도록 흘려보냈습니다.

새끼거미가 빠르게 처리되는 경우나 여유가 있는 경우 공저를 사용해서 무리거미를 맞을때 폭발하는 데미지를 상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같은 패턴으로 진행하다가 3번째 쫄이 나오는 타이밍에 바로 유린이 같이 나옵니다. 보통 공대는 유린때 모여서 공대 생존기를 돌리겠지만 냥꾼은 무리거미 처리를 위해서 외부에서 무리거미를 커트하면서 고억이나 희손같은 외부 생존기를 지원 받습니다. 가능하다면 랩터의 일격으로 뎀감을 해도 좋습니다.

 

위와 같은 패턴을 3번 반복하면 2페이즈에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때에 따라서 쫄이 밀릴때는 속사, 만반 속사로 빠르게 기력을 수급해서 처리해주면 좋습니다.

 

2페이즈

2페이즈는 특별한 것 없이 뒤에서 극딜입니다. 타이밍 맞춰서 랩터의 일격으로 뎀감을 해도 좋겠지만 딜이 중요한 상황이라 저는 극딜 했습니다.

 

마무리

처음에 베스틸락을 잡을때 새끼거미 처리를 냉죽도 해보고 냥꾼도 해보고 여러가지로 시도 해보고 무리거미 처리를 줄이 연결되는 개인이 해보고 죽기가 해보고 하면서 여러가지로 시도해 보았었는데 최종적으로 새끼거미와 무리거미를 냥꾼이 혼자 처리하는게 가장 중요한 관권인것 같습니다. 냥꾼이 엄청난 짐을 지겟지요. 마치 발리오나와 테랄리온 하드에 도적이 중요한 역활을 하는것과 비슷한 느낌일까요. 보통 냥꾼하면 뎀감기 없는 생존에 취약한 클래스로 인식되는데 정신의 결속, 키메라 사격, 공격 저지, 랩터의 일격 등을 통해서 힐러의 부담을 잘 덜어 주는것이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글이 조금 길어졌는데 글보다는 영상이 좀 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실 처음에 시작할때 매의 상을 키는 것을 잊어서 동영상을 다시 보니 쪽팔리네요. 그래도 불의땅 2주차를 넘기지 않고 킬해서 기쁘네요.

 

아참 그리고 전정실을 보면 제 세팅이 좀 특이한데 치타,가속을 버리고 모두 특화로 밀었습니다. 조사격냥임에도 불구하고 특화로만 민 것은 공대 가속 시너지(야탱-치타, 냉죽-가속 등등)가 풍부하고 1포인트로 적용되는 %가 특화가 가장 좋아서였습니다. 그리고 보통 전투에서 영웅심타임이나 속사타임에 고정사격이 글쿨을 넘기지 않으려고 최대한 가속을 깎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