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많이들 궁금해하실것 같아서.. 제가 엑셀로 미흡하지만 돌려보았습니다.

 

신조구간때문에 조준사격과 고정사격의 크리율이 75퍼 증가하기 때문에 리얼디피에스를 측정하기 좀 어려웠던게 사실입니다. 저또한 궁금했기에 한번 해보았으니.. 뭐 믿으실분들만 믿으시고, 좀 어이없는 계산법이다 하시면 그냥 무시해도 좋습니다.

 

그림은 제가 실제로 허수아비를 약 5분동안 친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아 물론.. 재연마는 엉망이였습니다. 생냥을 하다 그냥 해본거라.. 치타 약 9000  가속 약 4000 특화 약 4500  물론 가속에 따라 얻어지는 DPS는 분명 다를 것입니다.

 

 

 

위에보시는 Max와 Min값은 무시해주세요. 그냥 적어본것이며, 평균데미지 값은 제가 실제로 허수아비로 얻은 수치를 그대로 기입한것이고, 횟수또한 제가 허수아비를 쳐서 얻어진 값입니다.

총 전투시간은 311초였으며, DPS는 125832.1입니다. 물론 크리율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정사격과 조준사격,조준사격! 의 크리율은 100퍼이며 관통사격 또한 크리율 100퍼였을때의 데미지입니다.

 

그럼 여기서 조준사격, 고정사격, 조준사격!의 크리율을 변경하여 계산해보았습니다.

 

 

위에 스샷에 보시다시피 크리율을 변경하였고, 크리율에 따른 관통사격의 데미지도 변경되었습니다.

아 물론, 제가 가속을 높여서 TEST했으면 약간의 차이는 보일수 있습니다.

약 15%의 딜량 차이를 볼수 있었습니다. 제가 격냥으로 넴드트라이를 했을때 평균적으로 조사,고사의 크리율이 50~60프로 사이로 나타났기 때문에 위와같은 수치를 적은 것이구요. 더 높을수도 더 낮을 수도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허수아비 DPS가 14000만이라면 실제 리얼 디피에스는 *0.85를 해주시면 그나마 비슷한 DPS를 얻을 수 있을것입니다. 물론 위의 계산법이 100%맞다는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비슷한 값을 유추할수 있을듯 합니다.

 

대충이라도 자신의 허수아비DPS를 알고싶다면 *0.85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