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불꽃으로 고전하시는분이 아직 계신거같아 클리어하면서 괜찮았던 방법들을 조금 적습니다.

그래도 하시던 방법에서 억지로 갑자기 바꾸면 진행이 꼬이실 수도 있으니 그건 주의를..

이미 많이 알고계시는것도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일단, "지옥의 군주(지배하는 큰 악마)"가 사용하는 스킬을 매크로로 만들어두시면 편합니다.

또한 이본로크를 주시대상으로 잡아두시는것이 좋구요.

 

참고로 저는 지배를 하면 항상 군주를 [수동적] 태세로 바꿔둡니다. 이유는 지옥사냥개 페이즈에서..

 

 

--------------------------------

#showtooltip

/대상 지옥의 군주

/시전 악마 지배

--------------------------------

** 클릭이나 전환이 잘 안되거나 악마 지배가 풀렸을 때, 빠르게 재지배하는 용도로 사용한 매크로입니다.

 

--------------------------------

#showtooltip

/시전 [target=focus]지옥의 불숨결

--------------------------------

** 이본로크를 주시대상으로 잡아놓은 상태에서 사용하면, "대상을 바꾸지 않아도" 이본로크에게만 씁니다.

이게 은근히 정말 편하더라구요. 막 임프잡느라 임프 대상인데 불숨결을 쓰면 임프한테 가서 써서..

 

-------------------------------

#showtooltip

/시전 [target=focus]돌진

-------------------------------

** 불숨결과 같은 맥락입니다만, 가끔 지옥사냥개 페이즈에서 꼬였을때 이게 있으면 매우 편했습니다.

정배 풀렸는데 대격변 쓰려해서 정배하자마자 키 연타해서 대격변 끊기 좋더라구요. 대상을 안바꿔도 되니까요.

 

-------------------------------

#showtooltip

/대상 날뛰는 임프

/시전 소각

-------------------------------

** 이거는.. 제가 임프가 클릭이 잘 안되서..ㅠㅠ 따로 올려놓고 임프가 소환될때만 유황불길으로 사용했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클릭이나 탭전환이 잘 안되시는분을 위해서.........-.-;

 

 

 

 

 

 

<1> 임프 페이즈

 

임프를 소환할때는 네임드가 "임프가 소환되는 위치" 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근데 지옥의 군주가 제대로 네임드를 공격하는 상태라면

[임프 --- 이본로크 -- 지옥의 군주] 이렇게 위치하게 되는데요.

 

군주가 사용하는 불숨결은 버프/디버프를 해제해주는 기능도 있지만, 전방에 데미지도 줍니다. 제 경우에는

임프가 소환되고 [지옥의 불숨결], [불의 비], [유황불길+제물/점화/소각] 이렇게 사용하면 바로 녹았습니다.

 

 

 

<2> 지옥사냥개 페이즈

 

이거는 지배가 풀려서 많이 힘드실텐데요, 제가 악마를 수동으로 두는 이유가 이겁니다.

혼돈의 화살을 피하려고 네임드의 시야가 안보이는곳에 [관문]이나 [소환진]을 깔아두실텐데

 

사냥개를 소환하려고할때, 소환수를 [이동 지역 선택(Ctrl+3)] 단축키로 기둥 뒤로 이동해두시면 (파킹)

지옥사냥개한테 시야가 안되서 공포/대혼란/어격/혼화/추방 이렇게 써가면서 잡을 필요는 없더라구요.

 

물론 빨리 잡아야 좋지만 옮겨두니까 정배가 안풀려서 마음이 편해지더군용..

(저는 왼쪽에서 자주 서있어서.. 딜하다보면 왼쪽 기둥이 잘 안보이니까 오른쪽으로 파킹하구요.)

 

다만~ 이렇게 하면 아예 정배가 안풀려서 5분 뒤 갑자기 해제될 수 있으니, 잡고나서 [대격변]을 사용하면

[돌진]으로 끊어주신 뒤에, 소환수를 수동으로 [소환 해제] 하시고 바로 다시 정배하시면 여유롭습니다.

 

 

 

 

<3> 파멸의 군주 페이즈

 

파멸의 군주는 어둠의 화살 비스무리한것만 쓰는데, 계속 맞으면 은근히 아픕니다.

소환이 완료되면, 지옥의 불군주로 강제로 공격해서 평타를 조금 때려놓으면 어글이 넘어오지 않습니다.

 

다만, 저처럼 수동으로 하시면 얘만 어택해놓고 넴드로 다시 바꾸는걸 잊어먹을 수 있으니 꼭 주의하세요..ㅠㅠ

 

 

 

 

 

 

 

<그 외의 스킬에 대한 것>

 

[지옥의 불숨결]은 네임드의 버프를 지운다는걸 알고 계실텐데요. 흑마법사 본인의 디버프도 해제 가능합니다.

희생한 임프의 마법해제를 꾸준히 쓰는게 안되신다면, [본인 -- 네임드 -- 지옥의 군주] 처럼 위치를 되게해서

[지옥의 불숨결]을 정면에서 같이 맞는것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체력을 빨리 줄여야한다면.. [혼돈의 화살]을 생존키기고 버티실 생각하지 마시고

무조건 관문을 타서 피해야한다는 생각으로 하세요. 대체로 이렇게 하실테니 어렵지는 않으실텐데

 

네임드가 [버프 걸린채로 -> 혼돈의 화살] 을 쓴다는것에 의미가 없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만큼 [지옥의 불숨결]을 계속해서 꾸준히 써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버프 있을때만 쓴다고 생각하지 마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