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 테섭 기준, 제 516 캐릭 허수 딜로 실험한 기준이니 개인차는 있을수있습니당


  고흑 : 현재보다 단일딜이 1.7% 내려갑니다. 멀티타겟딜 하락은 미미한 수준

  파흑 : 현재보다 단일딜이 5.4% 올라갑니다. 장신구타임이 아니면 대혼파는 3 (점화or소각) > 1카볼

  악흑 : 현재보다 단일딜이 7.1% 올라갑니다. 탈태영불이 매우 강력해져 딜사이클이 이를 중심으로 바뀌는게 필요



   전체적으로 3특성을 비교하면, 단일딜은 파흑이 100 이라 하면 악흑은 97 고흑은 95 정도의 비례를 보이며

   다만 5.2 캐스터장신구가 고흑에 매우 최적화되어있다는 사실과,  스펙에 의한 딜상승 곡선이 고흑이

   가파르다는 사실로 미루어 보면 파밍이 진행될수록 다시 고흑이 대세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티어 세트 효과의 경우 공통적으로, 빡빡하게 돌아가던 자원관리를 좀더 여유롭게 해주는 컨셉이라 보시면 됩니다.


   고흑 4피스는 재손과 영흡으로 인한 주기적인 피해가 +5% 강해지는데

   희생트리는 기존의 희생5%너프를 딱 상쇄하는 수준이고, 2피스의 악영 발동시 유출지속 4초 증가는

   몰아치기 때 조각소모를 상당히 줄여주어 분명 편하긴 하나, 

   티어는 천둥제련 템이 나오지 않는 것과, T14 2피스 셋효과도 고흑에겐 상당히 좋은 편임을 생각하면

   T15 4피스가 되기 전의 과도기에는 T14 2피스 + T15 2피스로 버티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파흑 4피스는 소각이 8%확률로 불씨를 2배로 생성합니다

   2피스는 악영 발동시 카볼 불씨소모가 20% 줄어들어 악영20초간 평균적으로 카볼 2방정도 더쏩니다.

   dps 차이는 직접적으로 체감되는 수준은 아니지만 두 셋효과 모두 불씨수급에 상당한 편의를 제공함. 

   537렙으로 레이드 테스트 당시 본섭처럼 딜사이클을 굴리려다보니 불씨가 너무 남아 적응이 안됬던..


   악흑 4피스는 모든 주문으로 생성되는 악마의분노가 10% 증가하며

   2피스는 악영 발동시 모든 악마의분노 소모량 30%감소인데

   파흑보다 더 자원관리 편의를 크게 제공하는 셋효과입니다

   분노가 상당히 여유롭게 관리 가능한 것과, 탈태영불 dps상승이 22%나 된다는 걸 고려하면

   본섭에서 악흑 자주 하시던분은 5.2 열리면 딜사이클에 수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티어 드랍은 1~3넴 잔달라 구역의 막넴인  3넴 장로회에서 장갑

                    4~6넴 잊혀진 심연 구역의 막넴인  6넴 지쿤이 다리

                    7~9넴 살점구체자의 전당 구역의 막넴인  9넴 암흑원령이 가슴

                    10~12넴 폭풍의 첨탑 구역의 10넴인 강철의 퀀이 어깨

                                          ''               11넴인 쌍둥이 왕비가 머리를 줍니다.


    그러니 지금 티어 업글을 하려면 가급적 장갑 다리보단 어깨나 머리를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