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없음

0. 1넴 전 쫄 구간

1) 차단 가능 스킬
- 정지 광선 (기절 걸림, 힐러가 해제가 가능하나 이거말고도 해제할거 많음 차단하셈)
- 빛 경화 방벽 (두꺼운 보호막 생김, 차단안하면 하루종일 싸움)
- 구속의 문양 (우선 순위 낮음, 차단 남으면 하셈)
- 강화된 구속의 문양 (1넴 팝업 시키는 중간 보스가씀 무조건 차단, 파티 광역 도트딜임)

2) 장판류
- 분열 수류탄 (템렙에 맞는 적정 단수라면 맞으면 빈사, 동그랗게 소용돌이침)
- 광선 절삭기 (빙글 빙글 도는 갈갈이, 점프로 넘을 수있음, 이펙트가 그렇게 안커서 그런지 무지성 딜하다 갈려서 죽는 사람많음, 1중은 적당히 살릴만한데 3중 이상되면 그냥 힐 안함)

3) 적해제 가능한 것
- 빛경화 지휘봉 (탱킹할때 꽤 부담됨, 해제해주셈)

4) 탱/힐 주의
- 속임수 일격 (맞으면 대갈통 깨짐, 생존기 잘올려주셈)
- 광휘의 고동 (광역딜, 도트 남으니 힐업 빠르게)

1. 조펙스
(기본적인 공략은 스킵)

1) 심문
- 표적 찍어서 억제장으로 기절한 뒤에 접근하는 기술, 추적 중에 조펙스 정면에 서있으면 순식간에 황천길, 넴드 딜하고 싶으면 뒤를 잡자
- 억제장이 터질때 약간의 광딜이 있음, 파티원 피도 신경써야됨
- 무적류 스킬로 씹는 것 가능(거북상 포함), 보축 안통함 (억제장 생긴 다음에 써봤음)
+) 댓글 확인

0. 대사육장 쫄 구간
(중복 쫄 스킬은 스킵)

1) 차단 가능 스킬
- 용암사냥개 스킬1 (이름 생각안남, 탱 전방 브레스 같은 스킬, 아픔)
- 용암사냥개 스킬2 (이름 생각안남, 공포인가 뭔가 여튼 그럼, 파티원 전원 주문 시전 시간 100%증가 무조건 차단)

2) 탱/힐 주의
- 공룡은 기절 후 약간의 광딜있음 힐 잘해주시면될듯, 돌진은 시야 가리면 막을 수있을 것같은데 한번도 대상이 안걸려봐서 못해봣음, 해보고 알려주셈
- 밤표범이 무작위 대상한테 출혈걸음, 메카곤 해봤으면 알거임, 개아픔
+) 댓글 확인

3) 추가로 주의할점
- 용암 사냥개 두마리 구간에서 한마리가 죽으면 나머지 한마리 부활시킴, 짧은 시간차로 동시에 잡을 것

2. 대사육장
(기본적인 공략 스킵)

1) 알크룩스
- 바닥 떨어질 때 앞에꺼 터지면 뒤에 꺼 피하면됨, 진짜 쉬움 당황x
- 포식 버그 있어서 리셋해도 포식이 남아있거나 포식을 갖고 죽으면 포식 증발하는 경우가 있음, 참고하셈

2) 아칠라이트
- 채찍질 (해제하고 차단하셈, 보막을 벗기고 차단을 하는 매커니즘인데 해제하면 보막이 날아감, 법악사술 비격 차단하셈, 흑마는 임프가 좋음, 다음 스킬에 설명함)
- 정화 (둘이 걸리는 데 시간상 한명밖에 해제가 안됨, 해제 지원클래스 (흑마 사제)가 도와주면 없는 기술)

3) 벤자 골드퓨즈
- 저주의 사슬 (자축 개꿀, 사슬 시전 시간하고 자축 쿨하고 비슷한듯, 안돌아올때도 있고 돌아올떄도잇음)
- 소용돌이치는 파멸 (스킬 준비 동작이 길어서 확인하고 밖으로 나가도됨, 점점 당겨지는게 빨라짐, 적당히 최사잡으면 말뚝 딜해도 안죽음)

0. 오아시스 쫄 구간
(중복 쫄 스킬은 스킵)

1) 차단 가능 스킬

- 초광속 폭탄 (시전 성공하면 수초 후에 폭발함, 해제 가능하고 해제 못하면 대상자 산개해야됨, 아픔)
- 시간빛 증강기 (차단 되는지 안되는지 솔직히 기억안남, 근데 기절이라도 시켜서 끊어줘야되는 스킬)

2) 장판류
- 피하기 쉬운 바닥 하나 있음, 맞으면 큰 데미지 후 행불 걸림

3) 주의 할 점
- 곳곳에 은신 몹이 약간있고 다수의 로머가 있음, 숫자가 많은 편이고 까다롭긴하나 피통이 다른 경로에 비해 적어서 시간 단축에는 유리함

3. 오아시스
(기본적인 공략은 스킵)

1) 입장 퀘
- 2인승 탈것을 탄 상태로 오브젝트랑 상호작용 가능, 길 아는 사람이 운전하고 뒤에 사람이 거래하면됨, 이 후 전투걸리면 다시 탑승 못하니 끝날 때까지 내리지 말것
- 큰 쫄, 작은 쫄 무리가 있음,  큰 쫄은 오브젝트를 든 대상을 추적하고 작은 쫄은 그냥 어그로 대상자를 침, 계속 젠되니까 제발 잡고간다고 앞에서 무한 젠되는 애들하고 싸우지좀 마셈, 매즈 다걸리니까 입장 성공하면 모아서 한번에 다 죽이셈
- 계속 이감거는 스킬을 쓰니까 해제를 하던지 도망치던지 하셈

2) 연주
- 12중인가 15중인가 만들면 가속 공격력 치유량 25% 증가 버츠 40초 줌, 다 성공하셈
- 막페에 조그론 나오면 다 성공했다는 가정하에 버프를 40초 동안 받는 데, 40초 안에 무려 버프 갱신 기회를 줌, 무조건 성공해서 전투끝날 때까지 버프 유지하셈 성공하는 방법 아래 적음
- 진압인가 뭐시긴가 앞에 때리면 튕겨내는거.... 인간적으로.... 튕겨내면.... 뒤로 가야하지 않니??????????? 왜.... 왜.... 맞고 죽는거야.....

3) 버프 유지 방법
- 드럼 (조그론이 가운데로 파티원들을 당길때 유유히 가서 드럼에 올라타셈, 당겨지지도 않고 연주 음표도 나와서 버프 유지 개꿀)
- 기타, 색소폰, 트럼펫 (앞으로 미끄러지는 것들, 조그론이 파티원 당길때 허겁지겁 나가지말고 가만히 있어보면 가운데에 음표가 외곽방향으로 생김, 그거 따라서 미끄러져 나오면 바닥도 피하고 버프 유지도 가능, 개꿀)
- 뿔피리 (제자리 점프하는것, 안해봐서 모름, 근데 아마도 조그론이 당길때 나오지 않을까?)

0. 중앙 시장 쫄 구간
(중복 쫄 스킬은 스킵)

1) 차단 가능 스킬
- 초광속 연사 (매우 엄청 무지하게 아픔, 탱커 제외 대상한태 쏘는 채널링이니까 살고싶으면 차단하셈)

2) 주의 해야할 스킬
- 결사의 방진 (보호막 두르는 스킬, 툴팁상으로 마뎀을 튕겨낸다는데, 그냥 매즈해서 풀어주셈)
- 진압의 일격 (거 싸우다보면 돌진 박으면서 스킬 차단하고 아프게 때리는거 있을거임, 붙으면 안쓰니까 좀 붙어주셈)
- 강력한 발차기 (탱커 대상 스킬, 맞으면 날아감, 못피하니까 등뒤를 조심해)

3) 약간의 팁
- 치명적인 위력
그 파티원 둘을 서로 당겨서 둘이 만나면 데미지를 주는 스킬인데, 거기 소아즈미 올라가는 조작기 옆에 살짝 턱같은 구조물이나 아래쪽 시장 물건 진열대 같은 오브젝트 사이를 두고 말뚝딜하면 서로 땡겨도 편안하게 딜 가능, 사진이 있으면 좋을텐데... ㅈㅅ...

+) 3.11 추가
- 달래기 (심문관인가 탱커 밀치는 놈 분노함, 분노하면 주변 몹 25% 데미지 상승하는 오라 생김, 달래기 안하면 옆에 놈들이 딜러랑 힐러를 찢어놓음)

4. 우정국장
(기본적인 공략은 스킵)

1) 위험 용액
- 바닥이 생기는 스킬은 몸으로 받았을때 중첩이 쌓이나 해제 가능함, 파티원들은 하나씩만 받고 탱이나 담당자 한명이 최대한 많이 받아주면 해제로 수월하게 넘길 수 있음
- 바닥이 생긴다고 크게 불편할게 없는 넴드라 억지로 받을 이유가 없음, 우편만 나를 수있게 가운데 쪽만 깨끗하게 만들어주면되니까 멀리있는 거나, 이미 떨어진 바닥위에 생긴걸 다시 받으려고 하지마셈

2) 우편 뿌리기
- 빙글빙글 도는건데, 거의 못보긴했지만 아주 간혹 딜 안받는다고 멀리가는 사람이 있음, 지구 반대편에 있어도 딜 들어오니까 헛짓하지말고 딜하셈

3) 우편환
같이 맞는 스킬, 무적 류 스킬을 쓰면 (보축포함) 스킬 자체가 없어져 버림, 대신 거북상이나 황천걸음 남아있으니 나가서 맞고 오셈

4) 소포 던지기
- 폭탄 던지기 구간이 오면 그때 쓰레기통이 열리는데, 최초 폭탄 러쉬는 열리는 시간하고 소포 배포 시간이 비슷해서 처음 6개 폭탄은 버리는 시간이 여유가 있음, 그런데 2번째 폭탄 러쉬부터는 타이밍이 조금 삐딱해서 곧바로 던지지 않으면 마지막 6번째 폭탄을 던지기 전에 쓰레기통이 닫힘, 진짜 폭탄 팝업 시키고 곧바로 던지는거 아니면 차분하게 다음 쓰레기통이 열릴때 던지도록 하셈,
- 맨바닥에 폭탄을 던지면 폭탄이 터지는데, 파티원에게 던지면 폭탄이 안터짐, 심지어 폭탄을 들고있는 파티원한테 던져도 안터짐, 예를 들어 4명의 파티원이 한명한테 폭탄을 동시에 4개를 던저도 폭탄이 안터짐, 그냥 땅바닥에 떨어지니까 혹시 토스해서 넣을생각이라면 뒷사람 던지는거 기다리지말고 그냥 바로 던저도됨

5. 소아즈미
(기본적인 공략은 스킵)

1) 4분할 이후 마수
글로 설명하기가 좀 힘든데 경험적으로 세가지 방법으로 피할 수있는 것같음, 솔직히 100% 맞다고 장담은 못함
(1) 2포탈 패턴
- 파티가 서있는 구간에 포탈이 두개가 있을 경우
= 보고 피하면 됨 제일 쉬움
(2) 1포탈 패턴
- 파티가 서있는 구간에 포탈이 한개가 있을 경우, 마수가 시전이되면 일단 포탈을 타고 확인해야 됨
= 포탈을 타고 넘어갔을 때, 마수의 위치가 현 위치의 대각선인 경우는 기다렸다가 원래자리로 돌아가서 피하면됨
= 포탈을 타고 넘어갔을 때, 마수가가 인접한 구간인 경우는 다른 포탈을 타서 피하면됨(경우에 따라 한번 더 타야 될수도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