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랄러스 막넴의 썩은물 스킬은 생존기를 사용하여 데미지 감소를 시킬 수 있습니다

누구나 알고있는 당연한 소리지만

혹시 생존기를 사용해도 썩은물의 첫 데미지가 들쭉날쭉 하다고 느껴보신 적 계신가요?

와우에서 투사체를 가지는 스킬들은 투사체가 생성되면 데미지 감소가 먹히지 않습니다 

썩은 물은 투사체의 속도는 엄청 느리고 이를 보고 자신에게 향하는 투사체를 확인 후 뎀감류 스킬을 사용하면

데미지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썩은 물은 시전 시간도 없기 때문에 보스의 스킬 타임라인을 보고 미리 생존기를 올려주는 식으로 하신다면

데미지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도적의 교란 스킬로 예시를 살펴보면



썩은 물이 캐스팅 되었고 그 후 교란을 쓰고 썩은 물을 맞았습니다 

로그에서 
U는  Unmitigated damage 경감되지 않은 피해량을 뜻하고
M은 Mitigated dmage 완화한 피해량을 나타냅니다 
빨간색 숫자는 U에서 M을 뺀 내가 받은 최종 데미지를 나타냅니다 

여기서 저는 교란을 늦게 눌렀기 때문에 

유연성의 기본 데미지감소 9퍼센트만 나타내고 있습니다


선 교란 후 썩은 물을 맞아 교란(교묘함)의 데미지 감소가 적용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알다시피 데미지감소가 아닌 

썩은 물 자체를 무효화 시키는 그망 대마보(?) 무적같은 스킬이나 

실드를 생성시켜 막는 개념은 투사체를 보고나서도 가능합니다